갤럭시노트8 S-ZONE 체험. 사전예약 및 올레샵 혜택
- [리뷰] IT 리뷰/제품, 모바일
- 2017. 9. 8. 06:00
2017년 가을 불붙은 스마트폰 출시 경쟁에서 각 제조사가 저마다의 장점을 알리며 경쟁 중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8’을 비롯해 LG전자가 V30 기기를 발표했고, 애플 또한 며칠 안 쪽으로 새 기기인 아이폰8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현재 가장 관심 가져 할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8’ 구매를 원하는 분은 이러저러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데요. 기기적 특징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느낌까지 알아보려 하고 있죠. 그래야 구매에 도움이 되니까요. 또한,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길을 찾는 분을 위해 직접 S-ZONE 에서 만져본 느낌과 구매를 고민하는 분이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정보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8’ 특징
‘갤럭시 노트8’은 ‘갤럭시 S8’ 시리즈에서 확장된 디스플레이와 노트 기능 본연의 완성에 힘을 맞춘 기기입니다. 역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이며, 화면은 6.3형으로 커졌습니다. 그러나 기기 자체는 그렇게 크게 사이즈 업 하지 않았습니다.
S펜 이용한 ‘라이브 메시지’를 지원하며, 듀얼 카메라 모두 1200만 화소를 자랑합니다. 또한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인 OIS가 탑재돼 안정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됐습니다.
IP68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하며 홍채.지문.얼굴 인식 등 생체인증을 지원합니다. 유무선 급속 충전 지원, 10나노 프로세서 6GB RAM의 고사양 폰입니다.
39개 언어를 인식해 71개 언어로 번역해주며, S펜을 이용해 환율이나 단위 변환 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화면비는 18.5대 9이며, 쿼드HD+(2960x1440)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입니다. 엣지 패널에서 ‘앱 페어’를 이용해 2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연결. 멀티윈도우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통해 배경을 흐리게 처리할 수 있으며, 이는 촬영 단계와 촬영 후 단계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만져본 장소는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KT스퀘어이며, KT S-ZONE 매장서 사전체험을 진행하고 있으니 누구라도 방문해 만져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느껴지는 그립감은 중량 면에서 묵직한 느낌을 줍니다. 무겁다고 하는 분도 있지만, 기존 노트 시리즈를 쓰는 유저라면 불만은 없을 듯 보였습니다. 화면이 커지며 S펜 활용도 때문이라도 엣지 처리는 확실해졌습니다. S시리즈의 라운딩과는 꽤 많은 차이를 보여주는 각진 디자인입니다.
파지감은 좋습니다. S펜을 이용한 드로잉이나 텍스트 입력 등에서 묵직한 느낌은 도움이 됩니다.
후면 디자인은 S8 시리즈와 닮았습니다. 지문인식 버튼 위치도 그대로이고 카메라가 듀얼 카메라라 좀 더 다양한 사진. 더 좋은 사진을 남길 수 있게 됐습니다. 듀얼 카메라는 둘 다 1200만 화소입니다. 광각 카메라와 망원 카메라 둘 다 말이죠. 또 둘 다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컬러는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메이플 골드, 딥 씨 블루 등 총 4가지 색상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측면 디자인은 메탈 디자인이며 버튼은 작은 편입니다. 우측면에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엣지 디자인도 각진 디자인이라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좌측면에는 볼륨 조절 버튼과 빅스비 버튼이 있습니다. 빅스비 활용도는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사용하기 시작하면 굉장히 편한 부분이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상단에는 USIM 트레이가 위치해 있습니다. 안테나 선도 양쪽에 보이네요. 안테나 선이 디자인을 헤치는 일은 없네요. 잘 어울린다는 소리.
화면이 6.3인치로 커졌다고 하지만 그립감에 방해는 주지 않습니다. 세로 방향으로 길쭉해졌을 뿐. 많이 커진 건 아닙니다.
하단부에는 S펜 홀과 스피커, 안 보이는 중간 부분에 USB-C 타입의 충전부가 있으며, 스테레오 잭을 지원합니다.
측면부 전체를 쥔 느낌은 위와 같으며, 많이 클 것이란 염려는 쏙 들어갔습니다.
카메라 기능 중 재미 있는 건 ‘라이브 포커스’(Live Focus) 입니다. 배경에 블러 처리를 할 수 있는 건데요. 위와 같이 일반적인 피사체 사진을 찍기 위해 ‘라이브 포커스’를 선택해 촬영하거나, 촬영 후 사진에 보이는 ‘라이브 포커스’를 선택하면 블러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포커스’를 어느 정도 할 것인가?는 사용자의 자유. 저 같은 경우 바로 위와 그 위 사진처럼 적용 수치를 달리 해봤는데, 확실히 차이는 있어 보입니다.
분명 재미있는 기능이며, 사용도도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물 사진에 탁월한 선택이 되리라 봅니다.
KT S-ZONE에는 위와 같이 작은 석고상이 있어 테스트 하기가 쉽습니다. 전 KT스퀘어에서 해봤습니다.
빅스비(Bixby) 버튼을 누른 상태로 음성 메시지로 명령을 하면 자신이 원하는 답을 내어주거나 실행을 하게 되는데요. 쓰임새는 더욱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독자 개발한 지능형 인터페이스라는 빅스비는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어 이용해 보면 편리함을 줍니다.
가령 물이 묻어 지속적으로 터치해 사용을 하기보다, 음성 명령으로 실행을 하는 재미는 또 별도의 재미를 주기에 활용을 권할 수밖에 없네요.
앱스 엣지 패널에 자주 사용하는 앱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엣지 패널에서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App Pair)’는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2개를 멀티 윈도우 모드로 실행할 수 있게 해줘 효과적인 사용을 할 수 있게 합니다.
예를들어 ‘카카오톡’과 ‘유튜브’를 동시에 띄워 놓고 활용할 수 있는 면은 사용자에겐 좋은 사용성을 줘 괜찮아 보였습니다.
방수 방진 등급은 IP68 등급이며 S펜을 이용해 물이 묻은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위와 같이 물이 묻은 상태에서도 그림은 그려집니다.
제 블로그 주소를 물이 묻은 상태에서 입력해도 매끄럽게 입력이 돼 만족감을 줍니다.
S-ZONE에는 갤럭시 노트8의 기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액세서리가 마련돼 있어 그 또한 찾아갈 만한 느낌을 줬습니다. 찾아가 보시길 권합니다.
갤럭시 노트8 사전 예약은 KT에서
S-ZONE이나 KT스퀘어 등에서 체험을 해봤다면 장점과 강점이 무엇인지 파악이 될 텐데요. 구매는 사전예약을 통해 하는 것이 유리해 보입니다.
사전예약을 하면 일단 혜택 면에서 크기에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게 중요하죠.
사전예약 기간은?
2017년 9월 7일 9시 ~ 9월 14일(개통예정: 9월 15일~)
사전예약 혜택은 어떤 것이?
혜택은 한두 가지로 끝나지 않습니다. 무려 5가지의 혜택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KT만의 혜택은 제휴카드 할인과 체인지업으로 갤럭시 노트8을 할인찬스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슈퍼할부 현대카드를 통해 최대 56만원. 갤럭시 노트8 체인지업 배터리+로 최대 50%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통한 할인도 따져볼 필요가 있고, 통신사 KT의 특별 혜택인 배터리 절감 기술로 배터리에 대한 걱정 없이 최대 45%이상 더 오래 쓸 수 있는 것도 고려해 볼 사안입니다.
사전 예약 혜택 중 위 혜택은 반드시 챙겨야 할 텐데요. 256GB 용량의 갤럭시 노트8을 구매한 구매자는 AKG 블루투스 스피커 또는 네모닉 프린터 중 하나를 받을 수 있고요.
64GB 구매자는 정품 웨어러블 기기/모바일 액세서리 10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9월 개통고객에게는 추가 혜택으로 유튜브 레드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하고, 액정파손 50%지원을 1년 1회 한정해 해준다고 합니다.
직영 온라인 혜택으로는 입점 대리점별로 사은품이 다를 수 있지만, C타입 일체형 충전기나 샤오미 정품 보조배터리 5000mAh, 삼성정품 무선 충전패드, 노트8 전용 필름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직영온라인 단독 혜택이란 점이 중요하겠죠.
추가 할인 혜택 부분은?
네 번째 추가 할인 혜택은 KT 멤버십 포인트로 최종 단말 구매가의 5%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5만원이라죠.
제휴 포인트(포인트 파크)는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하며, 문화상품권 컬처캐쉬 최대 50만 포인트를 사용 가능합니다. 또 올레샵 모바일 상품권으로 최대 50만원 사용 가능하며, 쓰던 폰 반납 할인으로 최대 15만원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추가 할인 혜택을 잘 쓰면 당장 나가는 돈은 없게 만들 수도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특별한 이벤트로는 ‘갤럭시 노트8’ 런칭행사에 초대하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9월 15일 오전 8시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열리는 이벤트로, 이날 레드벨벳이 특별 출연 예정이며, 사전예약 고객 중 88명을 선정 초대한다고 합니다.
마무리 한마디
갤럭시 노트8은 누구의 말보다 직접 만져보고 무엇이 좋은지를 체크해 구매하는 것을 권합니다. 직접 사용해 보면 분명 자신에 맞는 유용한 기능이 보일 테니 그 부분을 체크해 구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KT S-ZONE에서 직접 만져볼 수 있으니 서둘러 방문해 테스트 해보세요.
주위의 바람에 밀리기보다 스스로 판단했을 때 가장 정확한 선택을 할 수 있으니 직접 만져보는 것을 권합니다.
전 다른 글로 뵙겠습니다.
'[리뷰] IT 리뷰/제품, 모바일' 관련 글
시놀로지 NAS와 씨게이트 IHM의 만남. 최대의 안전성 보장?
2017.09.14
알뜰살뜰한 소비자가 선택할 갤럭시S8. 커버도 중요. 알칸타라 케이스
2017.09.10
기가 와이파이 지원 공유기, D-Link DIR-842 리뷰. 좋은 점?
2017.08.22
써니뱅크로 3개월 이상 여행자도 여행자보험 들 수 있다
2017.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