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청결 유지 필수품. 크레젠 스마트폰 살균 거치대 리뷰
- [리뷰] IT 리뷰/제품, 모바일
- 2017. 8. 9. 17:42
2015년 미국 애리조나대 연구진에 의해 발표된 스마트폰의 위생 상태는 한마디로 충격이었습니다. 국내에도 많은 뉴스에서 언급한 내용이지만, 화장실 변기보다 10배 많은 박테리아가 검출됐다고 하니 충격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이후 스마트폰에 대한 청결을 위한 신경을 조금은 쓰는 듯했으나, 현재는 다시 신경을 안 쓰는 분위기 입니다. 적당히 잊고 지내는 것을 선택한 것이기도 하겠죠. 하지만 신경을 안 쓰면 결국 자신의 건강만 해치는 일이 되니 청결 유지를 위한 제품을 리뷰하는 것으로 해결법을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알려진 대로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에는 박테리아가 득실거립니다. 대장균과 살모넬라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세균이 귀와 부비부비하고 볼과 부비부비하며 호흡기와도 마주합니다. 친하지 않아야 할 게 친한 셈이죠.
모르면 모르고 넘어가겠지만, 일단 알았으니 피해가는 방법 차원에서 살균을 해주는 제품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뭐든 해결도구는 있으니 말이죠. 제품은 ‘스마트폰 살균기’로 알려지기도 했고, 제가 리뷰하는 제품은 ‘크레젠 스마트폰 살균 거치대’라는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
99% 세균 박멸 제품이라고 하니 더 안심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보입니다.
크레젠(Cradzen) 스마트폰 살균 거치대의 포장 외관은 깔끔합니다. 흰색 박스에 그린 컬러 포인트를 써 부드러운 인상을 줍니다. 그러나 제품은 또 세모 형태. 다른 느낌이지만 어울리는 박싱.
제품은 안전 포장을 기본으로 했습니다. 내부에 완충 역할을 하는 플라스틱이 바디를 잡아주고 있습니다.
박스 외관에는 살균기 임을 알려주는 설명과 휴대성, 공인 시험기관 테스트 완료 알림 메시지, 세균박멸 살균효과의 특징을 알리는 메시지가 프린팅돼 있습니다.
특허등록 번화가 상단에 보이고, 이어 연출 사진도 보이며, 하단에는 지원 사항이 보입니다.
마이크로 5핀 커넥터를 이용한다는 것과 안드로이드/iOS 기기 모두를 지원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실제 모두 지원합니다. 젠더를 통해서 말이죠.
반대편 측면에는 KBIZ 중소기업중앙회 생산물 책임보험에도 들었다는 문구가 있네요.
또 화학물질이 없으며, 수은이 없다, 인체에 무해하다는 문구까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은 바디 하나로 깔끔하게 구성돼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은 기본으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크레젠(Cradzen) 스마트폰 살균 거치대는 쉽게 생각해 젠더인데, 스마트폰을 살균해주는 기능이 있는 살균기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안쪽을 보면 UV LED가 배치돼 있습니다. 4개 배치된 쪽이 스마트폰 전면을 살균해 줍니다. 2개 배치된 곳은 후면부를 살균해 줍니다.
중간에는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5핀 플러그가 보입니다.
제품 전면부에는 살균기 램프를 켤 수 있는 버튼이 있고, 충전기 연결 단자가 보입니다.
크레젠(Cradzen) 로고가 밑에 각인돼 있기에 위 아래 구분은 쉽습니다.
측면부는 중간에 홈이 보이고 케이블을 감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평평하기에 스마트폰을 충전 및 살균할 때 안정적으로 버텨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잘 버팁니다.
크레젠(Cradzen) 스마트폰 살균 거치대는 UV LED와 IR 살균을 해 99% 세균을 박멸해 줍니다. 대장균, 살모넬라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살균을 해주는 거죠.
기존 1세대 기술 UV LAMP를 이용한 살균 기술은 살균력은 우수하지만, 인체에 노출되면 위험했기에 그간 널리 쓰이지 못했습니다. 특히, 제조특성상 인체에 해로운 수은(HG)을 함유하고 있어 인체에 노출 시 세포의 DNA 변조와 파괴. 눈에 노출될 때 백내장을 비롯한 각종 질환. 심할 경우 실명에 이를 수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엄격하게 규제된 기술이기도 하며, 밀폐형으로 생산되었다고 합니다.
크레젠(Cradzen) 스마트폰 살균 거치대 ‘SWL-SPSA3’는 세계 최초 인체에 무해한 안전한 빛으로 살균을 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제품에서 보이는 특성으로도 알겠지만, 살균과 함께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인체에 무해한 UV LED를 갖춘 크레젠(Cradzen) 스마트폰 살균 거치대는 UV LED와 IR LED로 살균을 해줍니다.
광생물학적 안전성 TEST(국제규격)를 통과한 인체 무해한 장파장 UV LED를 이용했습니다.
제품은 메탈 그레이 컬러와 로즈 골드 컬러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크레젠(Cradzen) 스마트폰 살균 거치대는 오픈형으로 공인시험기관 살균테스트 결과 99% 살균효과가 있다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또한, 충전 거치대 역할도 해줍니다. 충전과 살균을 동시에 하는 거죠. 인체에 무해하니 오픈형이어도 상관 없고요.
마이크로 5핀 플러그를 사용하니 안드로이드는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USB-C 타입이나 아이폰 충전은 젠더를 이용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실제 사용하는 모습도 촬영해 봤는데요. 전면부와 후면부 모두 살균 해줍니다.
중요한 건 정품 인증을 받은 젠더를 사용하라는 것입니다. 충전기 또한 마찬가지.
제조사에서 실험한 살균 성능 테스트에선 약 2시간 이후부터 세균이 거의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2차로 진행된 공인시험기관 살균(항균) 성능 성적서에서도 99.9% 이상 살균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 받았다고 합니다. 테스트 기관은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입니다.
국제표준규격 IEC62471 광생물학적 안전성 테스트를 통과했다고도 합니다.
충전되고 있는 스마트폰 하단부를 자세히 보시면 알겠지만, ‘고속 충전중’이라는 글자가 보일 겁니다. 네, 바로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거치대입니다.
급속 충전 지원되는 스마트폰은 최신 사양의 스마트폰이라면 대부분 됩니다. 갤럭시 S6 포함 이후 시리즈, 갤럭시 노트4 포함 이후 시리즈. G4시리즈 이후는 급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위 사진에서 고속 충전하는 게 바로 갤럭시 노트4이니 확인한 거죠.
아이폰은 급속 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마무리 한마디,
크레젠(Cradzen) 스마트폰 살균 거치대는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특징도 있으며, 인체 무해한 UV LED로 살균을 해주기에 안도감을 줍니다. 고속 충전도 매력 요소이며, 디자인도 무리 없는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가격대비 사용자에게 주는 안도감이란 부분에서도 만족스러운 제품으로 보입니다.
그럼 저는 또 다른 글로 뵙겠습니다.
'[리뷰] IT 리뷰/제품, 모바일' 관련 글
써니뱅크로 3개월 이상 여행자도 여행자보험 들 수 있다
2017.08.14
KT 클립카드, 한 달 이상 사용해 본 실제 느낌
2017.08.13
여름 보약은 물. 바이칼 워터. 휴대도 편해(물 상식도 보자)
2017.08.09
LG Q6 리뷰. 유행하는 옷은 입었는데
2017.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