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스카이 IM-100의 화려한 복귀. 장점은 스톤과 휠 기능성
- [리뷰] IT 리뷰/제품, 모바일
- 2016. 7. 11. 06:00
팬택이 화려하게 돌아왔습니다. 그들이 돌아오며 내놓은 중저가 스마트폰인 IM-100이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었기에 화려하게 돌아왔다는 소리를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초반에는 과연 좋은 반응을 얻어낼까 걱정을 했던 것도 사실이지만, 그들은 돌아왔고. 시장에서 반응이 뜨거워 안심되는 면도 있습니다. 그들이 돌아오며 내 건 슬로건 대로 ‘아임 백 스카이(I’m back SKY)는 과거 영광을 다시 찾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마음가짐이 느껴지는 스마트폰이었습니다.
또 그런 마음가짐대로 부활할 수 있는 동력을 얻을 기능을 찾아 가볍게 돌아왔다는 점은 칭찬이 아깝지 않습니다. 아니 잘 되라는 응원 차원에서라도 칭찬은 해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임 백 스카이’(I’m back SKY)는 소비자가 기억하는 과거의 영광의 시작을 함께할 제품인 것은 어느 정도 확실해 보입니다. 중저가에 맞는 기능성에 소비자를 끌어 당길 수 있는 절대적인 매력인 스톤(STONE)을 함께 제공하기에 매력은 더합니다.
특히, 오디오 사운드에 조금이라도 애착을 가진 분이라면 팬택 스카이 IM-100은 매력적일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서 출력되는 사운드가 아닌 블루투스 스피커인 ‘스톤’을 통해서 전해 듣는 음악은 큰 매력으로 자리할 테니 매력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무선충전기 기능을 합니다.
팬택 스카이 IM-100은 SKY만의 고유 감성을 주고자 ‘휠(Wheel) 디자인’을 채용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디자인에 휠을 적용한 사례는 많지 않습니다. 특히 사용성에서 방해 받는 면이 있기에 시도가 자주 되지 않았지만, 팬택 스카이 IM-100에서는 성공적으로 적용돼 기대감을 주고 있습니다. 다만, 조금은 소프트웨어를 통한 기능 조정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은 들게 했습니다. 오동작에 대응하는 기능만 추가한다면 정말 효과적인 휠 기능일 것이란 생각을 하게 했습니다.
IM-100의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로 출시됐습니다. 스톤(STONE)은 블루투스 스피커이자 무선 충전기로 꽤 매력적입니다. 아마 이것 때문에 하나 구매하는 분도 있을 정도로 매력은 있습니다.
휠 디자인은 스마트폰과 스톤이 동일한 컨셉으로 좋은 시도입니다. 휠 키의 자세한 부분은 밑에서 다시 한 번 다루겠습니다.
팬택 IM-100은 SKY만의 미니멀한 디자인을 계승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우선 스펙을 먼저 살펴봐야겠죠. 모델명은 정확히 IM-100K 입니다. 디스플레이는 5.15인치 FHD TFT로 1920 x 1080 사이즈를 제공하고요. 1.4GHz 옥타코어 CPU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RAM/ROM은 기본 2GB RAM에 내장 32GB를 탑재했고요. 확장하면 Micro SD 카드를 통해 최대 2TB를 꽂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3,000mAh 일체형 디자인이고요. 무선충전 독인 스톤을 같이 제공해 매력적입니다. 유심은 나노 유심을 사용합니다. 컬러는 프리미엄 블랙과 클래식 화이트가 있습니다.
휠 키를 통해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점도 매력일 겁니다. 볼륨 조절은 미세 조절이 돼 100단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스크롤 하면 미세조절이며, 빠르게 스크롤하면 10단위씩 점프하며 볼륨이 조절 됩니다.
음악 간 선택을 할 때도 휠 키는 유용합니다. 노래를 들으며 휠 키를 눌러 곡을 바꿀 수 있고, 휠 키를 누르지 않고 조절할 땐 볼륨이 조절됩니다. 한 번 누르고 휠 키를 돌려 선택 후 다시 누르면 곡이 재생되는 조작은 누구나가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촬영 시에도 휠 클릭을 하면 사진 촬영이 가능 합니다. 휠을 1번 짧게 누르면 촬영이 되며, 길게 누르면 연속 촬영이 되니 그 점 알아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촬영 모드에서 휠을 스크롤 하면 자동 타이머가 작동한다는 점도 알아두면 좋을 것입니다.
멀티미디어 조작 시에도 정밀하게 조작할 수 있는데요. 미디어 플레이 사용 시 휠 키를 살짝 스크롤하면 정밀하게 재생 구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은 3.5 파이 이어폰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표준 음질로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특별히 최고의 음원 기술을 갖추진 않았기에 사운드에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마세요. 타 스마트폰과 같은 수준이라 보시면 쉽습니다.
STONE(스톤)은 앞서 말했듯 블루투스 스피커이며 동시에 무선충전기 기능을 합니다. 제품을 스피커 위에 올려두면 램프가 반짝이며 무선 충전 기능이 시작되죠. 단, 스피커에 전원이 연결되어 있을 때만 무선충전 기능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다고 했듯 해당 기능을 ON 시켜놓으면 스톤에 올려놓을 때 자동으로 페어링 되어 블루투스 스피커가 작동이 됩니다.
음악을 듣던 폰을 스톤 위에 올리면, 자동으로 연결되어 음악이 재생된다는 소리죠.
스톤은 ‘Lighting’ 기능이 사용자를 다양한 경험으로 초대합니다. 자신의 주변에 사용자가 접근하면 자동으로 램프가 켜져 반가움을 표시하죠. 2~5m 내 접근할 때 반응합니다.
또한 무드램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M-100 스톤 제어 부분에서 설정할 수 있는 무드램프 컬러를 선택해 무드램프로 이용하면 좋습니다. 촛불이나 오로라 색상 등을 지정해 재미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톤은 블루투스 4.2이며 3W 스피커 2개를 장착했으며 우퍼 기능도 있습니다. 2,600mAh 배터리를 내장했습니다.
스톤의 무드램프를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이 위 이미지 우측에 있죠. 2번째 무드 램프를 선택해 컬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마지막 부분에 있는 알람 기능도 자신만의 컬러로 조절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닝콜과 음악 감상 시, 좀 더 독특한 컬러로 기분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슬립 모드를 지정해 놓으면 스피커 음량도 점차 감소돼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습니다.
스톤 매니저 설정 부분을 터치해 보면 위와 같은 조절 항목이 보입니다.
LED 알림 표시도 자신의 상황에 맞춰 선택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나 메시지, 부재전화, 미확인 메시지 등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고, 카메라 촬영이나 동영상 촬영 시에도 LED의 작동 유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캡처 방법은 물리 키 2개를 같이 누르는 방식으로 휠 키와 함께 전원 키를 동시에 누르면 캡처 할 수 있습니다.
팬택 스카이 IM-100은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KT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우측에 보이는 안투투 벤치마크 점수는 3D 작동 테스트 점수이고요.
이어지는 위 이미지 중 중간에 위치한 30위에 팬택 스카이 IM-100이 위치해 있습니다. 전체 성능이 아주 좋은 것은 아니고, 중저가의 제품에 맞는 퍼포먼스를 보이는 듯합니다.
안투투에서 보는 기본정보에도 나왔듯 OS는 안드로이드 OS로 6.0.1을 사용합니다. 후면 카메라는 1300만 화소라 나오네요. 이미지 사이즈는 4160 x 3120 사이즈니 적당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램 사이즈가 보이고 ROM 사이즈가 보이고 CPU의 사양도 설명했듯 나옵니다. 퀄컴 칩을 사용한 부분도 중간에 나오는군요.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인 것을 볼 수 있네요.
또 지원되고 안 되는 정보도 나오는데요. 심박동수나 온.습도 센서 등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돌아온 팬택 스카이 광고 영상 이야기
팬택 스카이 IM-100의 광고 영상은 모델도 과거 모델 그대로 입니다. 드라마 <추노>에서 ‘그 분’으로 활약하고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서 멋진 연기를 선보이는 박기웅이 스카이의 부활과 때를 맞춰 등장했는데요.
과거 맷돌춤을 다시 한 번 볼 수 있어 반가움을 더합니다.
잠을 자고 있던 박기웅. 어디선가 들려오는 음악 소리에 뻐근한 몸을 부여잡고 있는데, 더 낯익은 푸시켓돌스(Pussycat Dolls)의 ‘돈 차~(Don’t Cha)’ 음악이 들리자 자동반응해 맷돌춤을 추는 모습은 꽤 큰 반가움을 줍니다.
팬택 스카이가 IM-100으로 컴백한 것에 맞춘 독특한 광고 영상인데요. 여러모로 이번 광고와 그 컨셉이 맞아 과거 소비자가 반가움을 표하고 있습니다.
IM-100 구매하려면 어디서? 답은 kt에서..
팬택 스카이 IM-100 구매를 경제적으로 하려 한다면 kt는 답이 됩니다. kt에서는 추가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으로는 멤버십 포인트로 5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부원금 10%, 최대 5만원 받을 수 있는 거죠. 카드포인트를 이용해 모아 두었던 포인트를 동원해 할인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슈퍼할부카드로 최대 36만원 할인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는 쓰던 폰 보상으로 경제적으로 살 수 있죠. 폰 보상은 판정등급에 따라 판매가 추가 할인이 이루어집니다.
둘째, 데이터 무제한+VIP 혜택을 얻을 수 있어 좋습니다. 셋째, 매일 3시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Y24 요금제를 통해 24세까지 매일 3시간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넷째, 함께 쓰면 더 이득을 보는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데이터선택 499이상 2인 이상이 쓰면 인터넷 기본 제공을 받으며 할인율도 높아지고 결합가족 간 데이터 공유+다양한 추가 혜택인 패밀리 박스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 kt를 이용한 구매는 이득인 부분이 있습니다.
그 점도 반드시 따져봐야겠습니다.
출시에 맞춰 얻을 수 있는 프로모션 혜택
출시를 기념해 열리는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방법도 살펴보세요. 팬택 스카이 IM-100 출시 프로모션으로는 첫 번째 Jaybird X2, 50% 할인 구매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Jaybird 공동 프로모션으로 IM-100 구매/개통 고객에게 블루투스 이어셋 Jaybird X2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2달이며, 개통 고객 공지 방법은 고객에게 SMS 발송을 통해 이루어진 후 팬택에서 직접 발송하는 절차입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IM-100K 구매/개통 – 스마트폰으로 이벤트 페이지 접속(www.im-100.com) – 개인정보 제공 동의 – 개통 고객 정보 확인 – 구매 후 결제(50% 자동 적용)
~이 되겠습니다.
프리미엄 패키지 1:1 출고 프로모션은 수량이 초도 8천대로 구성품은 5,000mAh 보조배터리(미니보스 TR-5000), 젤리케이스 박스 포장해 보내주는 프로모션 등이 있습니다.
전반적인 특징 및 사용 평가
전반적인 느낌이라면 중저가 스마트폰을 만져보신 경험대로 굉장히 가볍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확실히 다른 재미있는 기능인 휠 키를 통한 조작은 새로운 재미를 주게 돼 만족스러움으로 다가옵니다.
휠 키는 조작에 어려움이 없는 쉬운 조작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두 번만 조작해 보면 누구나 알 정도로 단순한 조작법입니다.
장점이라면 휠 키를 이용한 기기 조작이 가능한 점. 여러 쓰임새 때문에 쉽게 접근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고요.
특히, 큰 장점은 스톤 스피커&무선충전기를 통해 즐기는 오디오 경험이 큰 장점입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사용한 분이라면 조금은 답답함도 느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서핑의 경우 조금 느린 반응 속도가 느껴지고요. 카메라 화질도 그렇게 만족스럽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팬택 스카이 IM-100이 매력인 건 스톤과의 조합을 통한 이용이 큰 매력이라는 점에서 충분히 구매할 만하다는 생각입니다.
IM-100 스마트폰 단독으로 사용하는 재미가 있지만, 뭐라고 해도 스톤과의 콤비플레이는 큰 만족감을 주는 게 사실입니다. 기기는 중저가를 생각해 사용하면 만족할 테고요. kt에서 여러 혜택을 받으면 사는 부분까지 알려드리며 글을 마감합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리뷰] IT 리뷰/제품, 모바일' 관련 글
해운대 피서객은, KT GiGA 콜라보 페스티벌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2016.07.27
겨땀 숨기려 오그라들지 말자. 겨땀패드, 땀흡수패드가 있다면
2016.07.25
'비올때 중헌 것은 우산인디', 효율성 좋은 '레그넷' 우산
2016.07.06
소니 엑스페리아 X 퍼포먼스, 특화된 카메라와 사운드가 강력무기
2016.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