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유재석은 왜 얼굴을 가릴까 궁금?
- [토크] 방송, 문화, 연예
- 2011. 8. 29. 07:10
728x90
그것은 단지 <런닝맨> 뿐만이 아닌 <무한도전>에서도 아주 자주 쓰고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것을 가지고 뭐라 할 필요가 없음은, 그것을 쓰는 이유를 자세히 들어보면 더 이상 말 하기는 곤란 하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진행자이기에 얼굴 모두가 나오기를 바라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요구일 수 있으나, 사정이 여의치 않는 것이라면 또 특별히 요구하기란 무리가 있는 것도 이치다.
유재석은 그렇다면 왜? 무엇 때문에 얼굴을 굳이 가리려고 하는 것일까? 그게 다 사정이라는 것이 있어서다. 아무리 진행자라고 하더라도 한 사람의 평범한 사람으로서 그는 피치 못 할 결점을 가지고 있다. 바로 '피부트러블'이라는 극복하지 못하는 작은 질병 아닌 질병을 가져서이다. 이것은 큰 질병은 아니나 생활에 무척이나 까다로운 불편을 초래하는 단점일 수밖에 없다.
세상은 다 같은 사람만이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고, 의외로 햇빛만 쏘이더라도 피부 발작을 일으키는 사람들이 한 둘이 아니다. 필자를 비롯하여 주변인들 중에도 오래 햇빛에 노출이 되면 피부에 반점이 생기는 것은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일이다.
피부가 약해서 지속적인 자외선에 노출이 되면 피부트러블이 생기는 것은 무척이나 괴로운 불편함을 준다. 얼굴이 붉어지고, 반점이 보이며, 어느 한쪽은 화상을 입은 것처럼 보기가 안 좋다. 또한 그 증상들은 조금씩 달라서 가려움증을 동반한다거나 알레르기성 두드러기가 보이는 사람도 있다. 본 필자의 경우는 가려움증과 화상 자국처럼 보이는 증상들이 보이는데, '유재석'의 경우는 붉은 반점이 보일 정도로 그 증상이 좋아보이지 않았다.
아마도 이 캡처 화면조차도 그 증상을 다 표현하지 못 할 정도의 사진이지만, 어느 정도 불편함을 초래하는지 자세히 보면 보일 것이다. 장시간 동안을 햇빛에 노출이 되는 촬영을 감수하고, 그 다음날 아침 맨 얼굴로 보인 유재석의 얼굴은 상태가 말이 아니었다.
붉게 그을린 얼굴은 화기가 다 빠지지 않았고, 화면이 클로즈업 될 때에는 반점까지도 보였다. 선천적으로 약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그래서 햇빛이 그렇게만 좋지가 않다. 여름에 휴가를 갈 때에나, 가서 해수욕을 즐기면서도 과한 피부 노출은 꺼려진다. 온통 선크림과 차단제를 덕지덕지 발라도 민감한 부분은 또 어찌할 수가 없다.
그래서 '유재석'은 진행자로서 약간은 거추장스러운 차단마스크를 얼굴에 뒤집어쓰고 진행을 할 수밖에 없다. 많이 움직여야 하는.. 말 그대로 발로 뛰는 <런닝맨>에서는 그렇다고 마냥 모자로만 버틸 수가 없다. '착~ 달라붙는' 차단마스크를 쓰지 않을 경우, 모자조차도 불편함을 주기에 그는 별 수 없이 한 여름에도 그 더운 차단마스크를 뒤집어써야만 한다.
겉멋이라고 할 사람이 있을까 모르겠다. 여름에 누가 겉 멋 들었다고 그 더운 차단마스크를 뒤집어쓸까! 그것 하나 벗는 것으로 몸에 열은 3도 이상 체감 온도가 떨어질 텐데 말이다. 하지만 그는 어쩔 수 없이 자신의 단점을 커버하기 위해서라도 어느 한 부분을 포기해야 하는 상황에 맞닥뜨린다.
워낙 피부가 약하다고 예전 모 프로그램에서 이야기를 하기도 한 '유재석'은 피부 관리에만 적지않은 돈을 쓸 수밖에 없었다고 했다. 뭐 잘 태어나서 전천후 피부를 가졌다면 이런 고생을 모르겠지만, 선천적으로 어느 부분이 약한 부분을 가진 사람이라면 충분히 이해가 가는 상황일 것이다.
이번 <런닝맨>에서 보인 '유재석'의 얼굴 피부트러블은 어느 정도 가린다고 했는데도, 그 다음날 아침 상태가 말이 아닐 정도의 컨디션이었다. 이런 사정을 모르는 이들은 이것을 단지 겉멋을 부린다는 말로 비하를 하며 욕을 일삼는다. 하지만 알고 나면 그것을 가지고 뭐라 할 수 있을까? 겉으로 보이는 것이 불편하다고 하여 함부로 말을 하는 것은 그래서 더욱 신중할 수밖에 없다. 그런 단점이 있음에도 유재석은 단지 자외선 차단마스크 하나 뒤집어쓰는 것으로, 그 불편함을 몇 배 이상 재미로 갚으려 동분서주 활약을 보인다.
* 여러분들의 추천 한 표는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