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의 위기. 이곳저곳서 지뢰 펑펑

김C가 빠진 1박2일은 곧바로 균형을 잃고 이리 비틀 저리 비틀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안방마님으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지키고 있던 김C의 부재는 균형이라는 추를 제거한 비틀거리는 난파 직전의 배를 보는 듯 한 상상을 하게 해 준다.

그나마 김C의 존재는 1박2일이 항해해 가는데 크나큰 방향타 역할을 했기에 무사히 진행이 되며 시청률을 끌어 올리는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나름대로 상대를 하는 프로그램들이 인기가 없었다는 운도 있었지만, 김C가 안방마님처럼 지키고 앉아서 은근히 내뿜는 포스는 무시 못 할 힘을 가졌었다.

특히나 김C의 존재는 막 행동의 대가인 강호동을 견제 하는데 탁월해서 프로그램 제작진을 편하게 해 주는 효과도 있었다. 강호동이 왜 그렇게 김C를 어렵게 생각 했는지는 기존에도 한 번쯤은 얘기를 했듯, 자신과 다른 환경에서 성장을 했고, 또 그가 갖춘 지식들에 대한 경외심(?) 등이 종합적으로 그를 짓누르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몇 가지 있겠지만..

그렇게 고마운 존재인 김C가 음악 생활을 위해 과감히 예능 프로그램을 접으면서 1박2일에 안 나오고, 이상 징후가 이곳저곳에서 보이며 1박2일 자체의 위기가 다가오는 것은 아닌지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실제로 1박2일은 같은 포맷으로 오래 진행을 하다 보니 이도저도 아닌 방송이 될 때가 부지기수로 많아지고 있기도 했으나 이수근의 재치, 그리고 MC몽의 탄탄한 개인기와 엉뚱한 은지원이 웃음을 줬었다.

1박2일로서는 현재 상태가 초상집이나 마찬가지일 것으로 생각이 드는 것은, 김C의 하차, MC몽의 병역비리 의혹 등이 차례대로 진행이 되면서 이곳저곳에서 지뢰가 펑~펑~ 터지고 있기 때문이다. 김C가 있을 때에는 1박2일 팬들에게 항상 욕먹는 인물이 김C이기도 했다. 김종민이 들어오기 전에는 1박2일에서 욕먹는 사람은 거의 무조건 김C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그러나 김종민이 들어오고 욕을 할 대상이 바뀌면서 자연스레 김C가 덜 욕을 먹기는 했지만 그는 과감히 하차 결정을 했다.

그간 말로만 항상 의혹을 받던 MC몽의 병역비리 의혹이 갑자기 터지면서 1박2일은 크게 긴장을 할 수밖에 없게 되었다. 병역비리의혹으로 경찰의 내사가 진행이 되고 있다는 것은 정말 청천벽력과도 같은 소식이었을 것이다.


빨리 터지고 해결이 되고 가면 좋겠지만, 빨리 터졌다고 해도 1박2일로서는 아주 안 좋은 시기라는 것은 분명하다. 시간을 두고 이런 일이 벌어졌으면 그래도 타격이 적을 텐데, 일단 대한민국에서 병역비리 의혹을 일어난다는 것은 아무리 정직하다고 해도 두고두고 욕먹을 거리를 제공해 주는 것이기에 그렇게 유쾌할 수가 없다.

의혹이 생기면서 능력 좋은 네티즌 수사대의 활약은 그의 방송 이미지들과 그가 예전에 문의를 했던 게시글까지 찾아내는 신공을 보여주면서 또 한 번 놀라게 한다. 그리고 더욱 의혹에 불을 당겼다.

네티즌들이 병역비리 의혹이라는 말을 들으면서 가장 이해를 할 수 없는 일은 바로 치아 때문에 군면제를 받았다는 사실 때문에 더욱 이해를 못하는 것 같다. 본 필자도 허리디스크나 어깨 탈골, 연골 이상으로 면제를 받는 것은 보고 들었으나 치아로 인해서 군면제를 받았다는 것은 이 논란으로 처음 알게 된 사실이기도 하다.


만약 MC몽이 다른 이유로 군면제를 받았다고 해도 많은 사람들이 이해를 할 수 없었을 테지만, 더욱이 치아로 인해서 면제를 받았다고 하니 생각한 것 이상의 반발 댓글들이 넘쳐나고 있기도 하다. 시청자들과 네티즌들의 여론이 MC몽을 향한 이미지를 좋게 안 본다면 비단 이 일은 MC몽에서 멈추질 못 할 것이다.

그가 출연하는 프로그램조차도 욕을 먹는 것은 어쩌면 지금까지 보아왔던 순서상 정해진 수순일 것이다. 그러니 1박2일로서는 죽을 맛일 것으로 생각이 드는 것이다. 그렇다고 뺄 수도 없는 노릇이고 이 어찌하랴!

1박2일에서 웃음을 책임지는 멤버를 뽑는다면 단연 MC몽이 탑으로 뽑힐 정도다. 요즘이야 이수근이 탄력을 받았다고 많이 의존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MC몽이 웃겨준 분량은 무시하지 못할 정도의 꾸준함과 파워를 가진 인물이었기에 버리지 못하는 카드이기도 하다.

1박2일에서 시청자들의 욕을 먹는 멤버는 겉으로 보이기에는 김C가 기존에 있었고, 그 다음이 김종민이었다. 김종민은 욕먹는 주 이유가 공익이라는 것과, 웃기지 않는다는 이유로 욕을 먹고 있다. 또 그를 위해 배려하는 제작진을 향한 분풀이를 김종민에게 하고 있기도 하다. 공익을 가기 전 김종민은 웃음을 책임지는 인물이었으나 소집해제 이후 어떠한 행동에도 일부 시청자 중에 김종민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각오를 하란 듯 어금니 깨물고 웃어주지를 않는다. 그리고 방송이 끝나면 어김없이 욕을 해 댄다.

그런데 욕을 먹는 인물에 MC몽이 오른다는 것은 아주 1박2일로서는 불편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미 오래 전 부터 네티즌들 중에 일부는 MC몽의 군면제 사유로 꾸준히 사실을 밝히라는 이야기를 많이 하며 욕을 하기도 했다. 더불어 은지원도 학력 미달로 인해 군면제를 받았기에 욕을 하는 사람들에게 이들은 엄청난 타겟이 되기도 했다. 그런데 그 음지에서 얘기를 했던 것들이 갑자기 수면위로 불거진 것이다.


MC몽 지뢰가 터진다고 단발성 지뢰라고 생각하면 안 될 것 같다. 어쩌면 또 은지원에게 이 파편이 튈 수도 있기에 안심을 할 것은 못 된다. 그리고 가장 큰 형인 강호동 조차도 몸무게 과체중으로 군대를 면제 받았기에 1박2일은 병역상 봤을 때 가장 취약지구로서 욕을 먹는 곳이 되는 것이다.

면제 아니면 소집해제. 그리고 군 제대한 멤버는 단 한 명인 이수근이다. 이승기를 제외한 모든 멤버가 좋지 않은 시선을 받을 것은 현실로 봤을 때 참으로 안타까울 정도의 먹구름 낀 하늘 아래 서 있는 1박2일인 것이다.

어떻게 해결이 될지는 모르지만, 경찰에서도 이미 오래 전부터 의혹에 대한 증거를 찾고 있던 터고, 상당수 증거를 잡았다고 하는 것을 봤을 때 1박2일로서는 간이 쪼그라들 수밖에 없는 일이 되었다. 무사히 무혐의로 의혹 사건이 종결이 되면 일단 좋기는 하다. 불명예스러운 의혹을 벗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국 여건상 한 번 이런 일이 생기면 고은 시선을 주는 것은 힘들다는 것이 1박2일이 겪을 어려움이 보이는 것이다. 여행을 통해서 웃음과 지역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이미 어느 정도 복불복으로 식상한 면을 주고 있는 가운데, 특히나 정해진 포맷으로 인해서 웃음을 줄 수 없는 단계로 접어들고, 강호동의 제작진을 향한 무리한 요구들로 안티가 늘어나는 가운데 역경은 너무나 많다. 거기에 병역의혹이라니 엎친 데 덮친 격의 1박2일은 너무도 힘들어 보인다.

이곳저곳에서 지뢰가 펑펑 터지고 있는, 현재 1박2일의 모습은 최고로 힘든 시간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 여러분들의 추천 한 표는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라지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70)

  • 이전 댓글 더보기
  • JH
    2010.07.02 13:01 신고

    1박2일 꼬박꼬박 챙겨서 보는데
    MC몽이 1박2일에서 음식 먹을때 항상 앞니로 오물거리는게 왜그럴까 생각했었습니다....
    1박2일에서는 잘만 먹더니 하는 식의 반응은 좀...
    이 없으면 밥 못먹습니까?
    혹한기 대비캠프편 보시면 문어 먹을때 "너 진짜 원숭이같애"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앞니로 오물거리면서 먹던데...

    어쨋든 잘 해결되서 1박2일에서 하차하는 일은 없었음 좋겠고...
    만약 사실이라면 조금은 실망하겠지만 죄송합니다. 하고 군대 다녀오면 되지않을까...
    병역기피발각되서 군대 다시 가고도 잘만 활동하는 연예인들 많지 않습니까...
    암튼 저는 몽이 믿고 싶습니다.

  • zz
    2010.07.02 13:30 신고

    위 안좋아도 군제대 허리좀 안좋아도 군제대 치아안좋아도 군제대 치질도 군제대 변비도,,,,

  • zz
    2010.07.02 13:31 신고

    은지원 미국시민권 잇어서 학교상관없이 군면제 아닌가요?

    • 은지원
      2010.07.02 16:30 신고

      시민권은 아니고 중딩때 하와이 유학가서 영주권자였어요
      아마 영주권은 포기한걸로 알아요
      하와이에서 대학도 다녔는데
      한국에서는 학력인정이 안되는 곳이더라구요
      한국에서 최종적으로 인정받은 학력은 초졸인가 그럴거에요

  • 칸라~♪
    2010.07.02 13:40 신고

    저도 동감해용~~!!!ㅎㅎ

    왜냐하면 1박2일이 위기는 맞다고 생각해용~~!!!!

    뭐 재미는 아직까진 있지만 뭐가 이상하다고 느낄때가 가끔씩 있는거 같아용.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리고 저도 처음 알았네용~~?

    치아문제로 군대면제 된다는건용..ㅎㅎㅎ~~!

    뭐 자기들이 알아서 할 문제겠지만욧~~~ㅎㅎㅎ

  • 나그네
    2010.07.02 13:41 신고

    김씨가 없어도 재미만 있든데 ... 솔직히 김씨있을때 재미없었는데 ...

    • ㅁㄴㅇ
      2010.07.02 13:43 신고

      먼소리하는겨 이새끼는 ㅋㅋㅋㅋㅋㅋ
      김c있었을때 재미있었지 등시나

    • 일박이니까
      2010.07.03 15:07 신고

      김씨가 있었을때도 잼있었고 지금도 잼있음ㅋㅋ

  • 거기다..
    2010.07.02 14:00 신고

    현재 SBS에서는 유재석이 쇼프로그램을 새로 준비하고있죠
    SBS입장에서는 기가막힌타이밍이네요 ㄷㄷ

  • 잘못 짚으신듯
    2010.07.02 14:35 신고

    김종민이 욕먹는 거는요
    공익 끝나고 복귀를 할때 1박2일 뿐아니라 다른 여러 프로그램을 함께 복귀를 해서 1박2일 다운 행동을 보이지 않는 다는 것에 있습니다.
    1박2일에서 다른 짜고 치는 오락프로 하려고 하고, 자신도 분위기에 적응 못하고 있지 않습니까 ?

  • 이제
    2010.07.02 14:45 신고

    이제 캐스팅할때는 현역제대 한사람들과 나이어린애들로 구성지 되지 않을까 싶어요 ㅋㅋ

  • 2010.07.02 15:21

    비밀댓글입니다

  • 2010.07.02 15:25 신고

    다른글 보면 MC몽 외제차 끌고 다닐정도로 돈 많이 벌었다던데.. 치아 없어서 그동안 불편했으면 돈 벌면 차사기전에 이부터 하는게 정상적인 행동이죠. 군대가기 싫어서 일부러 뽑은거보다 군대가기 싫어서 아직까지 이빨을 안해넣는게 더 문제 ㅋㅋ

  • 1박2일 리얼버라이어티 아니다
    2010.07.02 15:27 신고

    복불복 지면 맨날 협상하는데 무슨 버라이어티냐

    한두번도 아니고 . 이제 재미없음

    MBC 단비랑 뜨형 이 더 재미있던데

    • 그래 너나 많이 봐~ㅋㅋ
      2010.07.02 17:14 신고

      잼없는 거 너나 실 컷 봐! 어딜가나 끼고 들어와 꼭 쉴드질을해요 에어리언 같은 괴물들ㅋㅋ

  • Favicon of http://z z
    2010.07.02 15:33 신고

    이제 슬슬 1박 갈 때가 됫구만

  • 2010.07.02 18:55 신고

    그래서 먹는 모습이 오물오물 밉상으로 먹었구먼요..
    쯥. 어금니가 없으니...

  • 군필자
    2010.07.02 19:01 신고

    군대 가기 싫어서 생 이빨을 몇개씩이나 뽑을 각오가 있는 사람만 얘기 했으면 좋겠습니다.
    저 같으면 그냥 군대 갔다 오겠습니다.
    군대 나름대로 재미 있습니다. 밖에서 배울 수 없는 것들도 많이 배울 수 있구요.
    전 오히려 군대 못가는 사람들이 불쌍하군용..

  • 김종민은..
    2010.07.02 19:29 신고

    공익가서 싫어하는게 아니구....재미가 없어~ 예능감 제로..

    그건 공익가기 전에도 마찬가지구...

  • 한국인들의 ....
    2010.07.02 21:41 신고

    한국인들이 유년기 받지못한 토론수업과 토의에대한 열정이
    크면서 이렇게 나타나는건가요
    대단합니다.. 이런정신으로 독도나 사랑해주세요

  • 1박2일...
    2010.07.02 22:00 신고

    1박2일에 꾸준한 팬으로 이번 어려움도 이겨갈수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문제만 생기면 몰아가기식으로 판단을 넘 쉽게 해버리는것도 잘못된거라는 생각이 들고요, 김c의 존재감도 켰지만, 마치 그사람이 없어 안된다고 여기저기서 쉽게 말하는것도 사실 적절하지 못한 지적인듯 싶고요. 아쉽게도 다른 방송에서 새로운 시작을 하려고 할때 이런 일들이 있어서 사람들의 입에 오르게 되고, 워낙에 인기가 있는 프로다 보니 여기저기서 우려와 격려 또는 진정성있는 비판, 그냥 비판을 위한 비판....이런 저런 얘기가 나오지만. 이겨내길 바랍니다. 그들을 지켜봤던 팬으로 간절한 마음을 담아....그리고, 진심어린 걱정이나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비판이 아닌 그냥 욕이나 비판은 받지 않을 수 있길...어렵겠죠...그래도 너무 상처들을 입지 않았으면 그들도 똑같은 사람들이니까....두서없이 길어지내요....이것 역시 제 생각이니까...^^;

  • 2010.07.03 01:09 신고

    그런데 치아가 저렇게 없어도 몸에 무리가 안가나요??
    예전에 쉐퍼트 어금니를 억지로 뽑았더니 개가 갑자기 이상해지던데;;ㄷㄷㄷ

  • 2010.07.03 13:48 신고

    안타깝네요ㅜㅜ 1박 2일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생각하고 보고 있는데...
    멤버들 제발 슬기롭게 이 위기를 이겨내길...!

    • 맞아요~
      2010.07.03 15:09 신고

      안좋은 사건이 터져서 마음은 좀 그렇지만..
      제일 재밌으니까 1박 2일이 최고의 예능 프로그램은
      맞는 듯..

  • 웃긴
    2010.07.06 19:39 신고

    아..그냥 대한민국 남성들이 불쌍할뿐. 피해의식도 쩔고...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