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 모으는 갤럭시S9 정보 정리. 기대되는 건 사실

기대감을 갖게 하는 삼성전자 갤럭시S9의 공개일은 오는 2월 25일입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발표가 될 예정이며, 갤럭시S9과 함께 갤럭시S9+도 발표할 예정입니다.

가장 기대감을 높이는 건 카메라이며, 부가 성능의 많은 업그레이드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에 대한 기대

기본이 되는 카메라는 갤럭시S9이 싱글 카메라를 갖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갤럭시S9+가 듀얼카메라를 갖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후방 카메라는 듀얼 카메라 모두 1200만 화소를 채택할 것으로 보이며, 싱글 카메라는 하나만 장착된다고 보면 됩니다. 듀얼 카메라는 광각과 망원을 지원하며, 조리개 조절 가능한 F1.5/F2.4의 밝은 렌즈를 채택한다고 합니다. F1.5는 업계에서 최고 수준의 밝은 렌즈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최근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도 보이듯 극강의 어둠 속에서도 피사체를 인식해 기록해주는 점은 기대할 만한 부분입니다. 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라 전해집니다.

또한, 카메라 기능 중 ‘슈퍼 슬로-모(Super-slo-mo)’를 지원할 전망입니다. ‘슈퍼 슬로-모’는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3단 적층형 CMOS 이미지센서 ‘아이소셀’을 장착해, 초당 1000프레임 이상 촬영을 가능케 합니다. 이 기술은 ‘슬로모션’ 촬영 모드에 적용돼 고속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베젤과 디스플레이는 어떤 변화를 거칠까

베젤은 이미 갤럭시S8을 통해 어느 정도 정체성이 정해졌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유출된 이미지에서 보듯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는 강화되고, 베젤은 줄고 있다는 것이 한눈에 확인이 됩니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영역은 기존 S8 기준 83% 화면비율에서 90~93%에 이를 것이라 알려지고 있습니다. 위 변화와 상관 없이 디자인은 전작 디자인과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는 갤럭시S9이 5.8인치. 갤럭시S9플러스가 6.2인치로 예상됩니다.

홈버튼이 사라지고 지문센서가 장착될 거란 소문이 있은지 오래됐지만, 홈버튼만 사라지고 지문센서는 뒤에 자리하는 것으로 갤럭시S9 시리즈 또한 한 시즌은 더 갈 것으로 보입니다. 홈버튼이 사라지며 디스플레이 영역 활용은 증대된 건 맞고, 보안 접근을 위한 편의성은 아주 약간은 개인적으로 후퇴된 것으로 보지만 나름 활용을 잘하는 소비자들이기에 어떤 시리즈든 환영은 받은 것 같습니다.


배터리 용량

갤럭시S9의 배터리 용량은 3000mAh. 갤럭시S9플러스가 3500mAh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출시 컬러는 라일락 퍼플, 미드나잇 블랙, 티타늄 그레이, 코랄 블루 4가지 색상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저장 용량

갤럭시S9이 4GB램과 64GB 저장공간. 갤럭시S9플러스가 6GB램에 128GB 저장공간을 갖출 것이라 전해집니다. 평균 수준의 저장공간으로 보입니다.

AP는 어떤 것이?

갤럭시S9 시리즈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845 AP와 삼성 엑시노스9810 AP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최신의 프로세서이니 성능이야 당연히 신뢰할 수 있을 듯합니다.


특별한 그 무엇?

가장 기대감을 주는 건 당연히 앞서 말한 카메라 성능과 부가적 성능의 기대감도 있지만, 갤럭시S9 시리즈에는 ‘듀얼스피커’를 내장한다는 소문입니다. 사운드에 대한 애착이 있다면 당연히 반길 만한 소식입니다. 스테레오 사운드를 맘껏 즐길 수 있으니 말이죠.

3차원 얼굴 인식 애니모티콘도?

아이폰X 기능 중 사용자에게 큰 만족감을 준 기능 중 하나는 애니모지 입니다. 사용자의 안면을 3차원 인지해 표정을 애니메이션 이모지로 만들 수 있었는데요. 갤럭시S9도 유사한(?) 기능을 넣는다는 소식입니다.

하지만 유사한이지 똑같다는 것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X가 만들어진 캐릭터를 활용한 구현이라면 갤럭시S9의 ‘애니모티콘’은 사용자의 표정을 캐릭터화 하는 것으로 조금은 다른 접근법으로 보입니다. 이는 홍채인식과 안면인식 기능을 결합한 인텔리전스 스캔입니다.


판매는 언제?(update)

발표일이 2월 25일인 만큼 출시일 전 예약판매가 있을 것이고, 예약판매는 3월 초순. 정식 출시일은 3월 중순이 될 것이라 전하고 있습니다.

(update)
2월 26일-갤럭시S9&갤럭시S9 플러스 공개
2월 28일-예약판매 개시
3월 09일-사전예약자 선 개통 및 출시
3월 16일-일반판매 개시

가격은 어떻게?

알려지고 있는 갤럭시S9의 가격은 100만원 안팎이라 하는데요. 아이폰X등의 가격과 또 이런저런 사회적 분위기 때문에 가격이 조금은 뛸 것으로 보이는 건 또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전작 갤럭시S8이 64GB 기준 93만 5천원 출시였으니 그보다 오른다면 당연히 100만에 딱 맞춘다거나 그보다 살짝 비싼 가격을 책정할테지만, 아주 큰 가격 상승은 또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글에 사용된 이미지는 모두 원 저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하트)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