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on 1 J2 HD 동영상으로 담은 신촌. 그리고!

요즘 제가 미러리스 카메라인 Nikon 1 J2에 완전 빠져 있습니다. 일단 화상인 사진에서는의 마음을 어느 정도 빼앗아 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동영상에 빠져들게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니콘의 미러리스 카메라인 'Nikon 1 J2'는 J1모델 보다 한 단계 안정적인 카메라로 발전되었다는 생각을 가지게 하는데요. 요즘 반드시 필요한 HD동영상 또한 지원을 해 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60i 지원은 매력적인 기능 업그레이드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Full HD 동영상 기본지원.
기본 기능이라고 해도 될 만한 동영상 기능 중 Full HD 동영상 제공이 되고 있는 'Nikon 1 J2'인데요. 이를 이용해 TV와 연결하면 대형 TV의 화면으로도 생생한 동영상을 볼 수 있어서 무척이나 매력적인 지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1920×1080 에서 최장 약 20분 간의 동영상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모드 보다 한 단계 아래인 1280×720 에서는 약 29분 간의 촬영을 할 수 있죠.

동영상을 촬영하는 중간에 사진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예전 카메라 기기들은 동영상을 찍다가 사진을 찍으려면 모드를 바꾼 상태에서 찍게 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이 카메라 'Nikon 1 J2'는 그러지 않으셔도 됩니다.


카메라로 동영상을 찍다가 사진을 촬영해야 한다면 동영상 녹화 버튼이 아닌 일반적인 카메라 셔터 버튼을 누르면 사진이 나오게 됩니다. 요즘 동영상 찍으면서 사진 찍으려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특히나 연예인들 사진 찍는 분들은 말이죠.

여기서 잠깐 동영상 하나 보고 넘어갑니다.

이 동영상은 신촌을 걷다가 홍등이 바람에 흔들리는 것을 보고 찍어 보았습니다.

카메라에서 지원하는 동영상의 성능은 좋을 텐데, 제가 동영상을 발로 찍어 그렇게 멋지게 나오지는 않았는데요. 잘 찍으면 분명 좋게 나오겠죠.


슬로우 모션 동영상 지원
'Nikon 1 J2'는 또 하나의 재밌는 기능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피드의 영상인 1배속에 비해 '슬로우 모션'을 택해서 찍게 되는 동영상은 또 하나의 재미를 줍니다. 마치 연속의 사진을 보는 듯한 영상은 또 하나의 재미일 수밖에 없습니다.


동영상 모드에서 카메라 뒷면 하단 [메뉴] 키를 누르면 선택화면이 나오는 데요. [메뉴]키를 누르고 들어가면 두 개의 선택 메뉴가 나옵니다. [HD동영상]과 [슬로우 모션]의 메뉴죠.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또 다른 재미를 누릴 수 있습니다.

슬로우 모션 동영상은 640×240 픽셀에서 400fps을 지원하고요. 320×120 픽셀에서는 1200fps를 지원하네요. 2종류의 슬로우 모션을 선택해서 다양한 재미를 누려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위 영상은 홍대 앞 횡단보도 앞에서 촬영한 건데 제가 모드를 잘못 조절하여 역시나 밋밋한 영상이 되어버렸습니다. 동영상은 역시나 전문가가 찍어야 한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군요.

스테레오 녹음 통해 동영상 음성을 풍부하게..
손에 가장 안 닿는 곳이 있다면 렌즈 바로 윗 부분일 것 같습니다. 대부분 하단 부분은 모든 곳이 손에 닿기 때문에 마이크 입력 부분이 가려져 음성이 제대로 녹음이 안 될 때가 있는데요. 'Nikon 1 J2'는 그런 위험을 피해 가장 안전한 곳으로 마이크 입력 부분을 배치해 놓았습니다.


보통 카메라 옆 면을 사람들이 가장 잘 잡게 되고, 전면 부분도 위 사진처럼 손으로 잡는 부분이 하단이니 음성 입력 부분이 방해 받을 수 있어 안심이 안 됩니다. 그런데 'Nikon 1 J2'는 렌즈 윗 부분에 마이크가 있어 충실하게 음성을 입력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제가 찍은 동영상은 개인적인 기술이 많이 떨어져 좋은 영상 측에 속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안정적으로 동영상을 찍는 분이라면 이 조차도 이겨낼 수 있겠죠.


동영상을 촬영할 때 '동영상 모드'에서 [메뉴]키를 누르고 들어가면 다양한 모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좀 더 풍부하고 아름다운 영상을 찍으려면 반드시 이곳을 이용하여 때에 맞는 조절은 필수 입니다.


제가 동영상을 못나게 찍어 와서 사진을 좀 더 보여드리도록 해야겠군요.

스냅사진인데, 이걸로 카메라의 성능을 좀 더 알아보세요.






<'간단한 파노라마' 효과를 사용해 촬영한 홍대 거리>

<'미니어쳐 효과'를 이용해 촬영한 홍대 거리>

<특정색 살리기를 이용한 효과 / 홍대>


<'Nikon 1 J2' / f8 / ISO 320 / 3s / Manual>

<Nikon 1 J2 / f11 / ISO 640 / 3s / Manual>

<Nikon 1 J2 / f16 / ISO 100 / 20s / Manual>

<Nikon 1 J2 / f11 / ISO 100 / 15s / Manual>

마치며...
이번 포스팅은 'Nikon 1 J2'의 동영상을 설명하는 포스팅이 주입니다. 저의 실력이 그리 좋지 못한 동영상을 올렸지만, 이 글에서는 동영상의 성능 설명을 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더불어 소개된 사진은 'Nikon 1 J2'가 가지고 있는 카메라 본연의 화상 성능을 판단해 보시라고 이렇게 글을 포스팅하게 됩니다.

수동모드에서 찍어낸 야경 또한 괜찮다고 판단이 되네요. 언제 한 반 대교 사진을 좀 찍어 봐야겠다는 생각도 들게 합니다. 그러면 확실히 멋진 사진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Full HD 동영상을 찍으면 재밌는 시간을 가져도 될 것 같습니다.



[Nikon 1 J2 관련 글]
2012/09/29 - [[리뷰] 전문 리뷰어 ?/전자 / 제품] - Nikon 1 J2 개봉기 및 일상 스냅
2012/09/21 - [[리뷰] 전문 리뷰어 ?/전자 / 제품] - Nikon 1 J2, 작고 참신한 디자인과 컬러의 매력
2012/09/10 - [[리뷰] 전문 리뷰어 ?/전자 / 제품] - Nikon 1 J2, 크리에이티브 모드와 다양한 효과



상기 포스트는 니콘이미징코리아㈜에서 운영하는 Nikon 1 J2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 여러분들의 추천(view on)은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5)

  • 아루
    2012.09.15 18:23 신고

    저번에 이어 또 멋진 사진들을 보여주시는 군요. 멋져요.

  • 아루
    2012.09.15 18:23 신고

    저번에 이어 또 멋진 사진들을 보여주시는 군요. 멋져요.

  • 근재
    2012.09.15 20:00 신고

    전 카메라를 탓하지 말아야겠네요. 카메라 좋은 거 같고도 반도 못따라 가겠네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