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유리 방송태도 논란, 해명한 마셰코 진정 어이없어

마스터셰프코리아 측이 사유리의 방송태도 논란에 대해 해명을 했으나, 그 해명이 무척이나 어이없는 모습을 보였다. 마스터셰프코리아 측은 사유리의 방송태도 논란이 일고 난 이후 그에 대한 해명을 하는 과정에서 제작진과는 상관없이 사유리의 모습이 실제 편집된 것 이상으로 심해서 덜어 낸 부분이 있을 정도라고 하며 책임 회피를 하는 모습이다.

‘사유리’가 출연한 <마스터셰프코리아> 2회의 모습은 장난기가 가득한 부분이 있었다지만, 그게 그렇게 심한 모습은 아니었다. 방송에서 고작 2분 10초 가량 편집되어 나온 장면에서 그녀는 농담을 섞어서 기존 도전자와는 다른 모습을 보였다.

일본식 전통 된장국으로 <마스터셰프코리아>에 도전을 하는 ‘사유리’는 자신이 선 보이는 요리를 가지고 나왔고, 심사위원 3인들은 재료가 무엇인지와 육수는 어떻게 했는가에 대해서 질문을 했다. 이에 사유리는, 재료는 비밀이라며 농담을 했고, 육수는 그냥 물이라고.. 그리고 이어서 수돗물이라고 농담을 한다.

이런 농담을 들은 심사위원 중 ‘노희영’과 ‘레오 강’은 ‘사유리’의 캐릭터를 알고 연신 웃음으로 받아주었고, 상대적으로 ‘사유리’에 대한 정보를 모르는 ‘김소희’ 셰프는 까칠한 반응으로 일관하게 된다. 재료가 비밀이라는 사유리의 모습을 뒤에서 지켜보던 김소희는 ‘아이고 힘들어라’라며 반응을 내고, 육수는 수돗물이라는 반응에서 인상이 굳어졌다.

결국 사유리가 만들어 온 일본식 된장국을 먹고 난 이후 구겨지는 인상은 금세라도 폭발할 것 같은 모습이었다. 맛이 어떠냐는 사유리의 질문에 단 칼에 ‘어우! 별로’라는 반응을 보인 김소희 셰프는 못마땅한 나머지 사유리에게 조언을 하게 되고 이어진 말은 “카메라를 너무 의식하니까 사람들을 당기려고 하는데.. 이거는 음식이 중요한 겁니다. 알겠어요?”라며 강하게 말을 한다.


강한 어조에 사유리는 “할 말이 없네요”라는 반응을 보였고, 이에 김셰프는 “그럼 입 딱 다물어.. 그럼 편해!”라고 말을 하여 격앙된 감정을 보이고 만다. 풀이 죽은 사유리는 ‘아! 슬프다, 열심히 만들었는데..’라고 말하며 고개를 숙인다.

연이은 안 좋은 이야기를 들은 사유리는 불합격 통보를 받고 나가며 ‘아! 슬퍼~’라고 말 하는 모습은 힘이 빠진 모습이었다. 그리고 마지막에 그녀가 한 말은 “인생 쉽지 않아요”라는 자조적인 말이었다.

그리고 카메라가 이동하여 비춘 김소희 셰프를 비롯한 심사위원들의 이야기 속에는 워낙 저런 캐릭터라는 것을 대변해 주는 말이 이어지는 장면이 비춰졌고, 그래도 약간의 분을 못 사킨 김셰프의 말 한 마디가 상황을 마감한다. “이거는 발칙하기로 말할 수가 없어요”라는 말.

이 모든 과정을 지켜보면 오히려 ‘사유리’ 보다는 그 캐릭터를 이해하지 못하고 함부로 말하는 김셰프 쪽의 반응이 좀 더 어이없음을 느끼게 된다. 그렇다고 방송의 정체성 상 김셰프에게 사유리에 대한 캐릭터를 무조건 이해해 달라고 이야기를 못하겠지만, 적어도 그렇게 막 대하는 듯한 모습은 그리 유쾌한 모습은 아니었다.

이 모습은 방송이 끝나고 진지한 태도를 보였던 다른 도전자들에 비해서 ‘가볍다’와 ‘아니다’라는 반응으로 나뉘며 논란이 일게 된다. 사실 논란거리도 안 될 것들이 기사로 취급되면서 논란이 커진 것이지만, 이 논란에 대처하는 ‘마셰코’ 측의 해명은 굉장히 불쾌한 면을 보인다.


‘마셰코’ 측의 변명은 ‘사유리의 자발적인 도전이었고, 제작진 측에서 섭외가 이루어진 것이 아니었다는 말이었다. 방송으로 나간 모습은 사유리가 보인 모습 그대로였고, 이렇게까지 논란이 될 줄 몰랐다. 김셰프 님이 지적해서 염려를 했다. 사실은 사유리 캐릭터 상 방송에 나온 것보다 실제 모습이 좀 더 심했다. 방송에서는 편집을 통해 많이 덜어낸 것이 그 모습이었다’라며 책임을 전가하는 듯한 뉘앙스를 보이게 된다.

‘마셰코’ 측의 해명 부분이 마뜩치 않은 것은 사유리가 방송에서 훨씬 더 심한 모습을 보였는데, 그 부분을 그래도 제작진이 편집을 통해서 걸러 냈다는 부분에서이다. 보통 이라면 다른 프로그램의 경우 출연자를 보호해 주는 것이 일반적인 것에 비해, ‘마셰코’측은 그래도 그만큼 편집을 통해 덜어 내 줬으니 그나마 논란이 그 정도일 것이라는 듯 말하는 것은 황당하기 이를 때 없는 모습이 아닐까 싶다.

또한 관계자가 말했다고 하는 “그 부분들을 편집한 이유는 프로그램에는 꿈을 향해 진지하게 달려가는 도전자들이 출연하고 있는데, 그런 진지함이 퇴색 돼 버릴 것 같아서였다”고 말한 부분은 화가 날 해명 부분이 되고 만다.

사유리가 장난스럽게 도전을 했다면 어떻게 예선을 통과해서 왔는지가 의아함으로 남게 된다. ‘마셰코’ 측이 진지한 도전이라고 말하는 부분이었다면, 사유리의 음식 솜씨로 예선을 통과하기란 힘들었을 것이다. 그런데 막상 논란이 일고 나니 재미 있게 방송이 됐던 부분을 도전 한 사유리의 잘못이라는 듯 떠 넘기는 모습은 참 아이러니한 모습이라 할 수 있다.

<마스터셰프코리아> 관계자가 말한 진지한 도전에 누가 될 ‘사유리’였다면, 애초에 예선 통과 자체가 안 되었어야 하는 것은 아닐까 싶다. 지금에 와서 자신들의 잘못이 아니라는 듯. 그것도 봐 줬다는 듯 한 모습을 보이는 것은 굉장히 비겁한 모습이라 해야 할 것이다.

* 여러분들의 추천(view on)은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85)

  • 이전 댓글 더보기
  • 장난하나 제작진
    2012.05.07 01:09 신고

    사유리를 이용한 제작진의 노이즈마케팅이라고 밖에 보여지지 않는다.
    모든 지원자들이 심사위원 앞에서 심사를 받고 녹화를 한게 아닐것이다.
    제작진의 의도하에 사유리를 투입시킨것이고 의도적인 편집, 방송이 된것이다.
    의도된 투입은 아니더라도 방송이 되기까지 과정이 사유리의 음식맛이 전부였겠는가.

    • 제 생각
      2012.06.23 15:49 신고

      정말 그랬다면 사유리씨가 너무 불쌍한것 같아요. ㅠㅠ

  • 단순한 문제네...
    2012.05.07 01:20 신고

    보니까 그냥 단순한 문제인데 기사화로 더욱 부불려 진것이고ㅋㅋㅋ
    뭐야.. 그리고 그렇게 보일 만 한게..
    다른사람들은 진지하고 신중하고 조신한데 그에 반해 사유리씨는
    원래 그런 성격의 소유자이기 때문에 사유리를 알지 못하는 김소희 쉐프님께서는
    당연히 그런식으로 나올수 밖에 없지 않나??
    전혀 진지하게 보이지 않고 농담만 하니까 욱하실수도... 충분히 이해된다
    근데 편집을 이런식으로 한 제작진이 잘못한것같고 차라리 해명을 하지 말고
    뒷이야기편을 따로 준비해서 방송에 내보내는 것이 더 좋았을듯..
    아쉬운 제작진들이네;;

  • 비호감
    2012.05.07 02:25 신고

    언플쩐다 여기 댓글중 소속사 지인 몇명쯤 있을걸

  • gg
    2012.05.07 03:51 신고

    ㅋㅋ안티생길 수 있는연예인들 프로그램홍보 희생양으로 많이 써먹지요,.,ㅋㅋ제작진의 홍보전략임..ㅋㅋ
    별관심없는프로 바로 이슈화시킴..ㅋㅋ

  • JJ
    2012.05.07 04:55 신고

    마세프 제작진과 심사위원들이 쓰레기라는 생각외에는......

    • dd
      2012.05.29 22:32 신고

      사유리씨 소속사인가 ㅋㅋㅋ웃기는 댓글이 ㅋㅋㅋㅋ 참나 ㅡㅡ 쓰레기?

    • aa
      2012.06.19 01:14 신고

      자기들 책임은 안지려는 비겁한 제작진

  • conduit
    2012.05.07 07:54 신고

    다른 연예인들이 나와도 자신의 캐랙터대로 행동하지 신참 요리사처럼 덜덜 떨지는 안는다.
    심사위원이 사유리 수준이니까 부딪힌 거다.
    노련한 연예인이 나와서 심사위원을 다루었어야 한다.
    불쾌한 프로그램이었다.
    심사위원들 좀 바꿔라. 3명 다 보기 싫다.

  • ㅎㅎ
    2012.05.07 15:39 신고

    방송을 보진 않았어도 2분여간의 모습이 어떠했을지 상상이 되네요!
    어제 댓글들을 보니 너무 어이가 없었는데, 일방적인 사유리의 옹호발언은보기 불편할 정도였지요.
    평소 방송에서 보여지는 그녀의 모습은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신선한 것과 가식이 없는 것과 예의가 없는 것은 구분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서바이벌 도전인데, 프로그램의 취지도 이해하지 못하고 카메라앞에 선다는 것도 용납이 안됩니다!
    모든 제작자들은 그저 시청률과 재미만을 쫒고, 사람 이목만 끌려하지말고, 한번 더 생각하고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내용을 채웠으면 합니다!!

  • kk
    2012.05.07 17:21 신고

    잘보고 갑니다...

  • 어이구야
    2012.05.07 21:13 신고

    선비들 나셨네..

  • 이사람들이
    2012.05.08 22:20 신고

    흠~ 김셰프한테 오히려 어이없음을 느겼다고여? 저기 나온 사람들 사연은 잘읽어 보셨나요? 직장도 그만두고 인생을 걸고 나오신 분들입니다. 이게 무슨 개그 서바이벌 프로라면 이해 하겠지만 사유리씨의 행동은 약간 도가 넘었다고 생각됩니다. 전 김셰프가 사유리씨를 잘모르는 상태였고 또 진지하게 임하지 않고 거의 이유 메이킹 하려 나온 사유리씨 한테한 비난이 합당하다고 생각합니다.

  • 거슬리는 프로그램
    2012.05.11 15:14 신고

    개인적으론 심사를 보는 그 세분의 셰프의 언사가 그리 좋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입장에선 저렇게까지 말을 해야하나 좋게 돌려서 말할수도 있을텐데....그리고 너무 거만하게 자기가 그 세계에선 최고라는듯이...분명 더 잘하는 사람들이 있을텐데 꼭 그렇게까지 굴어야할까요

    • dd
      2012.05.29 22:34 신고

      냉정하게 심사하는 프로그램이니깐 그렇죠..원래 오디션 프로그램이 그렇죠..

    • ㅋㅋㅋㅋ 마셰프 뭐지 저 태도는 ㅋㅋㅋ
      2012.06.19 01:10 신고

      우리나라 오디션 프로그램도 문제가 있다고 봄...
      독설하면 무조건 있어보이고 보는 사람입장에서는 그게 짜릿하니까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당하는 사람입장에서는 그냥 개망신. 탈락한 것도 서러운데 심한 욕까지 먹어야 돼? 글고 방송 편집하는 사람들도 왜 꼭 독설 부분만 찾느라고 혈안인지... 우리동네 국밥집 욕쟁이 할머니 앉히면 꼭 맞을 방송 수준.

  • 교양없는 일본여자
    2012.05.14 17:23 신고

    왜 이런 일본여자가 한국방송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직업상 일본사람과 하루종일 지내지만 저런 태도와 말투는 국적을 떠나서 무례하고 교양없이 느껴진다.
    프로그램의 취지와 의도를 파악하고 참가했음에도 불구하고
    교태와 갖은 아양을 떨면서 귀여운 척,예쁜척하는 일본여자의 모습에 구토가 나올뻔 했다.
    욕을 많이 먹어서 부은 합성사진까지 트위터에 올리는 그녀의 행동은
    30을 훨씬 넘긴 성숙한 여자의 언행이라고는 볼 수가 없지 않은가.
    어짜피 예쁜 척 귀여운 척도 한순간이다.
    잠시잠깐이면 짐싸고 한국을 떠나야 할 때가 올 것이다.

    • 취향존중
      2012.06.19 01:11 신고

      그것도 다 취향임. 이래라 저래라 할 거 없음.
      꼬우면 안 보면 그만.

  • dd
    2012.05.29 22:31 신고

    방송보니깐 컨셉을 진짜 까불까불하게 잡은거 같던데
    지금 동영상을 부분 부분 일시정지로 쪼개서 보니깐 편집한게 이거보다 태도가 더 코믹했던거 같은 스멜이.. (강레오 셰프가 된장국 시식하러 올때 조용히 하라고 쉿하는 장면이 위에서 잡혔죠)

    뭐 마셰의 프로다운 진지함이랑 사유리 컨셉이랑 안맞았죠 딱히 안좋게 편집한것도 없죠 차라리 통편집했으면 이런 논란도 없었겠지만

    • 제 생각
      2012.06.23 15:48 신고

      dd님의 말씀에 공감해요.

  • 추천수는 뭐다?
    2012.05.29 22:45 신고

    사유리가 무개념1년이지 일본인이라고다 옹호해주고 이해해줘야함?
    이런건 걔네 문화가 더 깐깐하고 예민하던데? ㅋㅋㅋㅋㅋㅋ
    진짜 친일파 공정한척,양비론 쩌는 것들 많네.. 이런것들이 나중에 조그만걸로 일본 엄청까지

    • 그럼 너님은 ㅋㅋ
      2012.06.19 01:13 신고

      너님은 항상 부정적이지. 착한 척조차도 못해. 속까지 썩어서. 냄새가 나거든... 글고 다른 사람 착해보이는 게 그렇게 배아팠쪄요? 그건 너님이 썩었다는 걸 너님도 알고 있으니깐 그런거고 ㅋㅋㅋㅋㅋ

  • ㅋㅋㅋㅋ 마셰프 뭐지 저 태도는 ㅋㅋㅋ
    2012.06.19 01:07 신고

    분명히 자기들이 예선통과시켜줬을 때도 저럴 거 알고 해줬으면서 ㅋㅋㅋㅋ
    뭐? 어쩌고 어째?ㅋㅋㅋㅋ 어이가 없네요.
    자기들도 재미있을 것 같으니까 내보내 놓고는 일 커지니깐 발빼는 거는 진짜 파렴치하다.
    글고 그 셰프는 뭐지. 아무리 셰프여도 첨부터 진심으로 디스까는건 뭐지 ㅋㅋㅋㅋ
    동굴에서 스프만 만드셨습니까. 세상 돌아가는 것도 좀 보고 하세요. 제발...
    너님 말에는 지금 칼이 들어있다고ㅋㅋㅋ 주방에서 셰프 셰프 해주니깐 진짜로 자기가 그런 줄 아네 ㅋㅋㅋㅋㅋ 무튼 마셰프는 비겁하고 그 아줌마는 이상하고

  • 제 생각
    2012.06.23 15:47 신고

    뭐 다른 분들도 의견이 같을 수도 있고 다를 수도 있지요.
    제 생각을 적자면, 프로그램에서 일부로 캐스팅한것 같기는 해요.
    그런데 사유리씨를 보는 내내 정말 불편했어요. 다른 참가자들은 정말 열심히 만들고 있고, 장애를 극복하고 하시는 분, 부모님의 반대를 극복하며 하시는 분, 정말 사연이 많으신 분들이 열심히해서 음식을 만들고 있는데, 사유리씨는 요리를 만드는 내내 춤추고, 채소로 얼렁뚱땅 짜르시고..
    심사위원도.. 모두들 경험이 풍부하신 분들이지요. 냉정하게 평가하고 그러는데,
    사유리씨가 나와서 수돗물로 했다. 재료는 비밀이다. 하면.. 저같아도 김소희씨같이 했을꺼라고 생각해요. 프로그램에서 사유리씨를 캐스팅한 이유도 알것 같아요. 하지만 프로그램 atmosphere랑은 정말 180도 다른 사유리씨의 스타일을 캐스팅하신건 음... mistake라고 생각해요 저는.

  • 플라
    2012.08.24 23:49 신고

    사유리의 태도가 김셰프를 화나게햇다고 해도 너무 심하게말한것같아요. 사유리뿐만아니라 다른도전자들에게도 악평을 너무심하게하시는듯...그래도 요리가좋아서 도전하는건데 사실 이것자체가 이렇게 논란거리도 안되는것같은데 왜이런이슈가됫는지...

  • 페가수스 J CRAWFORD
    2013.01.22 14:19 신고

    ㅅㅂ 저거 말고도 우리나라 오디션 프로 다 싸가지 없게 말함 슈퍼스타K나 K팝스타 이딴거 솔직히 몇몇가수 빼고 심사위원 중에 실력 안 되는 새끼들이 운 좋아서 가수 된 애들이 남을 평가함. 그리고 저 셰프라는 년은 면상 저따구로 생겼는데 해주는 음식이 맛있겠냐? 그리고 예능인데 왜 저따구로 하냐. 아무리 오디션프로라도 예능이다 ㅄ아

  • 조 까 라
    2013.01.24 18:07 신고

    ㅅㅂ 머가 그리 심각해.
    음식만드는 프로는 항상 심각해야해?
    사유리 땜에 웃고사는데, 애를 왜이리 죽이지못해 안달이지?

  • 2014.07.10 02:32 신고

    예선을 통과한걸보면 장난스럽게 도전한 것은 아닐 것이다. 라고 말씀하시는데 재료는 비밀이고 육수는 수돗물이라고 말하는게 어딜봐서 다른 도전자들처럼 진지하게 나왔다고 할 수 있나요. 타당한 지적이었고 김셰프님 욕하는게 어이가 없네요.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