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심장, 이승기를 이용하는 것 아닐까?

SBS 예능 프로그램인 강심장이 사적인 마음을 너무 노골적으로 대놓고 방송을 하는 것은 아닐까 우려되는 모습을 보여줬다. KBS또한 매한가지이겠지만, SBS는 유독 ‘강호동’에 대한 사랑이 지나쳐 프로그램 중간중간 그를 향한 구애를 끊임없이 내놓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들은 ‘강호동’이 진행을 했던 <스타킹>뿐만 아니라, 이젠 <강심장>에서 까지 그를 향한 사랑을 대놓고 표현하며 이제그만 나올 것을 종용하는 구애를 펼치고 있다. 개인적인 마음이야 어떻든 일단 사회적인 물의를 빚어 쉬고 있는 이를 아무렇지 않게 나오라 마라 하는 모습은 그리 좋게만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며칠 전 각하 결정이 나면서 모든 일들이 깨끗하게 처리가 된 것인 것 마냥 ‘너 죄 없어’ 식으로 그를 바깥으로 유도하려는 사람들의 움직임이 포착되는데, 그에 맞추어 <강심장>도 대열에 합류를 하는 모습을 보인다. 인재가 필요한 때이긴 해도 모든 사안이 깨끗하게 처리도 안 되었는데, 단지 각하 결정으로 그를 다시 방송으로 끌어들이려는 모습은 뭔가 너무도 서두르는 것 같아 아쉬움을 준다.

<강심장> 제작진은 ‘강호동’과 워낙 많은 작업을 하고, 오래 작업을 한 터라 애정이 누구보다 강하겠지만.. 그것은 어쩌면 지극히 개인적인 애정일 테고, 국민적인 의식은 아직 그를 다 받아들이기는 어려운 시기인데도, 작은 것만 있어도 끼워 맞추어 그를 다시 끌어들이려는 모습을 보여준다. SBS는 사실 <강심장>뿐만 아니라 모든 프로그램이 ‘강호동’과 연결될 수 있는 부분이 없기에, 그를 끌어들이면 주간 예능 프로그램 중 다시 힘을 받아야 할 곳에 즉시 넣을 수 있는 해결책이 된다.

제 아무리 지금 ‘이승기’를 밀어준다고 하더라도 곧 군대를 가야 하는 입장에서 장기간 흥행을 보장받지 못한다. 또한 아무리 뜯어 고쳤어도 ‘이승기’의 강심장이기 보다는, ‘강호동’의 강심장이라는 코드가 이곳저곳 사라지지 않은 것은 언제라도 그를 받아들일 준비를 하고 있는 듯 느껴지게 만들기도 한다.

그런 마음을 대놓고 보여준 것은 바로 이번 방송 크리스마스 특집에서였다. 아무리 ‘이승기’가 ‘강호동’에 대한 그리움과 향수가 있다고 하더라도, 대놓고 ‘강호동’이야기를 펼쳐 놓을 수는 없었을 터지만.. 아랑곳 하지 않고 할 수 있었던 데는 제작진의 동의가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제작진의 동의라기 보다는 어쩌면 제작진의 고의적인 지시가 있었다고 봐도 될 듯하다. ‘이승기’가 마음으로 그런 마음이 있었다고 하더라도 그것을 꺼내 놓을 수는 없었을 것이다. 그동안 마음이 있어도 역시 표현을 할 수 없었던 것은 사안이 가진 무거운 주제 때문이었을 것이다. 세금 절세든 탈세든 물의를 일으켰다는 것으로 스스로 잠정은퇴를 결정하고, 그와 맞물려 평창 땅투기로 의심되는 매입을 한 것은 쉽사리 대중적인 이해를 얻지 못하는 일이었기에 말을 하고 싶어도 다하지 못하는 면이 있었다.

그런데 뭔가 숨구멍이 트일 정도의 결정이 있으니 그에 맞추어 ‘강호동’에게 구애를 벌이는 것은 공적인 면에서는 납득을 해 줄 수 없는 부분인데도, 옳지 잘 되었구나! 라며 표현을 하는 모습은 지극히 개인적인 구애로밖에 보이지 않게 한다.

더욱이 그 역할을 ‘이승기’에게 짊어지게 하여 욕을 먹게 하는 것은 안 하느니만 못 한 결과를 낳게 했다. 방송이 끝나고 난 이후 ‘이승기’가 ‘강호동’을 향해 “형님, 방에서 나오실 때가 됐죠”라는 말을 한 이후, 그를 향해 쏟아지는 비난들은 다소 의외지만, 아직도 대중들이 ‘강호동’을 마냥 좋게만 받아들일 수 없는 부분을 느끼게 해 준다.


선점 차원에서 잘 보이려 제작진이 마련한 멘트였을지 모르지만, 사실 하지 않는 편이 더 좋았을 것이다. 음으로 양으로 노력을 해야 하는 것은 맞겠지만, 사안이 사안인 만큼 음으로 노력을 했어야 하는 것을 양으로까지 노력을 하며.. 대놓고 ‘이승기’에게 그 역할을 하게 한 것은 판단에서 그리 좋은 평을 내놓지 못하게 한다.

덕분에 욕을 먹지 않아도 될 ‘이승기’마저 비난을 받게 된 것은 지극히 개인적인 사심을 표현하는데, ‘이승기’를 가져다 썼기 때문이다. 이런 말을 하겠다고 하더라도 우선은 저지를 해야 할 제작진이 암묵적으로 동의하고, 멘트를 유도한 것은 썩 좋은 방법은 아니었다. 누구도 모를 정도로 간단히 ‘보고 싶어요’ 자막만 내 보냈어도 이해를 할 수 있겠지만, 총대를 멜 사람을 세워서 미리 잘 보이려.. 아니면 개인적인 정을 표하기 위한 방법이었다고 하더라도 그리 좋은 방법은 역시 아니었다.

<강심장>이 지금 노리는 것은 무엇일까?  먼 미래를 봤을 때에는, 바로 '이승기'가 없는 <강심장>에 다시 설 MC일 것이다. 그런 먼 미래를 위한 포석에 '이승기'를 가져다 쓰려고 한 것은 오히려 '이승기'를 욕을 먹게 하는 지름길이 되었다. 이번 경우 억울한 면은 '이승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 보게 된다.

* 여러분들의 추천 한 표는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5)

  • 이전 댓글 더보기
  • 설득력이 없어
    2011.12.21 11:13 신고

    모든 관점이 '유재석이 최고!'라고 집중되는 이 분의 글은 어떤 미사여구로 치장하더라도 납득이 안 된다. ㅋ

  • 푸훗
    2011.12.21 11:25 신고

    강호동이건 이승기건 당신에게는 그저 '유재석의 영광'을 위해 없애버려할 대상 아닌가요? 그러신 분이 의견이랍시고 글 써지르는 걸 보면 참...ㅎㅎ

  • 댓글삭제의 신이지
    2011.12.21 11:29 신고

    강호동 까대다 까대다 지치니, 이승기를 억지도 그런 억지없는 소설을 써가며 댓글 삭제까지 하면 까대더니 이젠 강호동이 다시 나올까봐 엄청 걱정되나 보지. 포털이며 여기저기 유느님 거리며 찬양하는 놈들이 강호동, 이승기 기사에 악플 쳐달고 우르르 몰려 다니며 추천질 하는데 토할 지경이다. 이렇게 너같은 놈들때문에 유재석이 안티팬들이 증가하고 있다는걸 분명히 알아라.

  • 중립자
    2011.12.21 11:56 신고

    순수한 발언도 이렇게까지 꼬이게 만들수 있다는것을 느낍니다.
    정말 어떻게보면 뿌리깊은나무의 정기준의 마음을 알것 같네요.
    인성을 갖추지못한 자가 글을 알면 이 세상은 혼란해질것이라는것을요..
    순수하게 나온 발언은 그냥 순수하게 받아들이세요..
    그리고 강호동씨가 죄를 지었든간에 가까운 사람은 그를 안타깝게 여기는건 당연한겁니다.
    그리고 지금 이순간 이승기를 욕하는 사람보다 이승기를 감싸는 사람들이 훨씬 많습니다.
    까대기 좋아하는 다음놈들이야 까대지요.

  • 이승기 멋지다
    2011.12.21 11:57 신고

    뭐가 문젠지 모르겠네..방콕얘기나오자 강호동 떠오르더구만..난 이승기가 사람답게 보이더군..뭐가 문제지? 이슈만드는건 블로거나 찌질이 기자들이니까..

  • 2011.12.21 12:15 신고

    더 많은 구린짓을 하고도 떳떳한 세상인데,,,
    유독 한 사람을 붙잡고 아주 죽어라 하시네요

  • 2011.12.21 12:18 신고

    냅둬...그나저나 이런 초딩수준의 글짓기 실력을 어디서 배운거야..? ㅋㅋ 완전 원초적이구만... 왜케 유치해...ㅜ

  • 한심하다
    2011.12.21 12:29 신고

    대단하네.. 이제 블로그까지 난리군
    어제부터 이승기와 관련된 기사가 좋은게 안나오는가 싶더니 이승기 죽이기라도 하려나?
    강호동 돌아오는게 그렇게 무서워?

    몇일전에 유재석vs이승기 싸움 붙이더니
    어제 저녁엔 아이유에게 명품팔찌 사줬다는 악플유도 기사까지 올리고..
    그 기사에 강호동안티,소녀시대팬,씨스타팬,이승기-아이유안티들 모두 몰려와서 악플써대고 지금도 진행중이지
    승기가 사준건 명품팔찌도 아니었고 아이유 말고도 콘서트에 와준 다른 연예인들에게도 고마움의 표시로 선물 사준다
    방송도 안보고 기사에 낚여서 찌질거리는 한심한 악플러들의 작태를 나그네님도 따라하시는건 아닐까요?

  • 굿~~
    2011.12.21 12:41 신고

    글좋고 내용도굿입니다..........저도 같은생각이니까요...강호동은 아직은 아니고, 자기잘못을 뉘우치다는 행동은 전혀없습니다...그저 방송안나오는거??? 그게 죄값이면 방송인들은 어떤죄를 짓고도 방송만 안나오면 죄값치르는것인가요????

    • 그러시겠죠
      2011.12.21 16:27 신고

      당신은 타팬일테니까...

    • ...쯧쯧
      2011.12.22 20:45 신고

      그런식으로 생각만 하니...강호동이 죽을만큼 큰 죄를지었습니까? 잠정은퇴한것도 죄값이아닌 당신같은 시청자들을 위한건데 그런식으로 말하면안돼죠 죄도 없는걸로 판결됐으니까 그러지들맙시다 이런 댓글 때문에 연예인들이 맘고생한다니까 으휴.. 사람한테 좋은 말만 하고 살아요.

    • ㅉㅉ
      2011.12.28 12:09 신고

      강호동 잘못이 뭔데 뉘우치는 행동을 해야한다는거냐?

  • 흠....
    2011.12.21 12:50 신고

    본인이 강호동을 이용한다는 생각은 안해보셨나요...?
    정말 은퇴해서 가만히 있는 사람을 계속 건드는 이유는 무엇이지요?
    강심장이 이승기를 이용한다기보다는 블로거님이 강호동을 이용하는건 아닐런지요?
    그를 비난하면서 여러번 메인도 타고 기사도 타니

  • 유재석 싫어지게 만드는 그의 팬들
    2011.12.21 12:54 신고

    강호동 죄 없다고 확정되었으니 이승기가 저리 말한거지요...뭐가 문제 되나요? 강호동이 뭔 큰 대역 죄인이라고 언급도 못하나ㅠㅠ 이런 블로거들과 유재석 광팬들 땜에 유재석도 싫어졌다...

  • 부끄럽지않니?
    2011.12.21 13:17 신고

    그렇게 열심히 까고 또 까고 이제 나올까봐 또 까고 그렇게 강호동이라는 인물이 두렵더냐
    이렇게 까고 있지 말고 유재석 실력을 향상 시킬수 있는 대안에 대해서 써라. 이건 뭐
    맨날 나오는게 뭐 배려 어쩌구 저쩌구 참 웃기지도 않는다.

  • 강호동좋은데
    2011.12.21 13:18 신고

    저는 강호동 좋은데 다시돌아왓으면 좋겟어요ㅠㅠ 강호동업는 예능은 덜 단 단팥빵

  • 왜 죄없다고
    2011.12.21 13:23 신고

    각하 결정이 내려진 지금 그런말이 나오나요 강호동도 고생할만큼 한것 같은데 정작 탈세한사람들은 편히 지내는데 인**씨도 그렇게 여배우 누구냐 그분도 그렇고 유재석 팬이라면 이러는것도 그분에게 누가 아닐까요????

  • 이사람은 강호동 없었으면..
    2011.12.22 11:30 신고

    이 사람은 강호동 없었으면 어떻게 글썼을려나 모르겠네요
    이런 글 달리면 삭제하기나 바쁘고..
    이렇게 한결같이 안티짓 하기도 쉽지 않을텐데
    삐딱한 고정관념 가지고 프로그램 바라보면 뭐든지 그렇게 보이겠지요
    정신차리고 그냥 당신 좋아하는 분이나 계속 찬양하시길..

  • 2011.12.22 21:27 신고

    강호동 제발 나오지마랏

  • 제대로 알고쓰기
    2011.12.24 10:01 신고

    이승기는 개념있는 연예인이고 의리를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는 연에인이다.
    작년 k본부 연에대상에서도 김c와 몽을 언급한걸 기억 못하는구요.
    자기와 맺은 인연을 소중히 하는 이승기입니다,
    그리고 강호동에대한 신뢰도 크구요.
    아무리 방송이지만 자신의 생각을 말한게 무슨 잘못인양 말하는 댁이 참,,,,,,,,,,,,,,,
    항상 이승기에 대한 안티성 글을 쓴느 이글을 읽은 내탓입니다.

  • 2011.12.24 12:59 신고

    인간아 자기글 반대하는 댓글은 정리하네

  • 불쌍한놈
    2011.12.28 12:11 신고

    유재석팬이면 팬질이나 열심히 하지
    왜 이렇게 강호동 이승기를 못잡아먹어서 안달인지
    강호동 그렇게 되고 각하 결정나서 결국 너같은 족속들한테 화살돌아가니까 이제 이승기냐?
    너같은 팬들때문에 안티가 생기는거다;;;

  • 쉬다 나올려고?
    2012.04.22 13:16 신고

    은퇴라는게 무슨뜻인지 알고나 하는말인지...
    잠시 쉬었다가 ...다시 나오는게 은퇴라고 하는건 아니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