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종류의 전자담배 및 액상형 담배 기기에 대한 호기심이 유독 많습니다. 제가.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나온 기기별로 각자의 장점과 단점을 직접 사용해 보니 찾을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 사용해 본 액상형 ‘글로 센스’ 기기에 대한 판단에 있어서는 단점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여서 그 부분 코멘트하는 리뷰. 실제 사용 후기를 보여 드리고자 합니다.
리뷰에 사용된 이미지 속 기기는 모두 ‘모형 포드’를 이용한 리뷰이며, 실 상품 포드는 직접 보여드리지 않겠습니다. 사용 가능한 액상 포드와 전용 포드는 전국 가까운 편의점에 판매되고 있으니 직접 구매 판단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전 기기 리뷰만.
글로 센스의 작동부는 위 보는 모형 설치품에서 느낄 수 있지만, 3개로 분리됩니다. 디바이스 본체와 액상 포드, 전용 포드 뭉치로 구분되고요.
액상 포드만 끼워 흡입할 수도 있고. 액상 포드+전용 포드 조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포드를 장착했을 시 일반적인 담배 맛이 나며, 4가지 종류의 액상 포드는 각기 다른 향이 있습니다. 기호에 맞는 포드를 구하시면 됩니다.
가격도 5만원으로 전혀 부담이 되지 않을 정도이며,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액상 포드도 5천원 수준이라 부담은 훨씬 많이 줄었습니다. 장점으로 봐야죠.
글로 센스 사용 방법은?
글로 센스 사용법은 많이 편해졌습니다. 디바이스 본체 상단 중앙 부분 원으로 돼 있는 컨트롤 버튼을 시작 시 3번 연속 누르면 작동이 됩니다.
예열 시간을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 흡입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흡입 시에는 컨트롤 버튼을 누른 상태로 들이 마시면 됩니다. 들이 마신 이후에는 버튼을 놓아줍니다. 반복해 줍니다.
종료는 시작과 같은 방식인 컨트롤 버튼을 연속 3번 빠르게 누르면 됩니다.
충전은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하면 되고요. 급속 충전이나 일반 충전이나 어떠한 어댑터를 써도 충전 시간은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실제 기존 시리즈에 비교해 봐도 확실히 느껴질 정도로 충전 시간은 빨랐습니다. 충전 시간에 대한 스트레스는 1도 없었습니다.
충전이 되고 있는 건 컨트롤 버튼에 LED가 들어온다는 점이고. 25% 단위로 충전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이 빨라 어~?? 하면 풀충전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휴대 시 간편한 휴대를 지원하기 위해 파우치가 제공되니 가방 앞쪽에 넣어 다니기에 편합니다. 디바이스 본체만 가지고 다니면 스크래치 및 오염되는 부분에서 고민하게 되는데 파우치가 있어 한결 마음이 든든합니다. 또, 안전 마개가 있어 전용 포드 홈에 맞춰 끼어 놓을 수도 있습니다.
직접 주머니에 넣어 다니는 분도 많을 텐데요. 스크래치 감수하고 직접 주머니에 휴대해도 크게 무리는 없을 듯도 싶습니다. 실제 저 같은 경우 셔츠 상의 주머니에 넣어도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아 쾌적한 느낌이었습니다.
디자인이 예뻐 밖으로 비쳐도 괜찮더군요. 패션 아이템으로 가지고 다녀도 좋은 그런 예쁜 기기였다고 느껴집니다.
사이즈는 기존 글로 미니 시리즈와 비슷해 보이는 수준이나 실제 휴대에 있어 무척이나 가벼워진 글로 센스는 더 많은 휴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물론 기분에 따라 다른 걸 들고 나가는 경우도 있지만, 무게감과 최근 휴대 결정에는 글로 센스가 먼져였습니다.
글로 센스 디바이스가 좋았던 점은 청소에 있어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는 점이기도 합니다.
액상이 청소가 필요 없는 교체형이라는 점은 큰 장점이었습니다. 교체 시 액상 포드는 뒤에서 앞쪽으로 눌러 벗겨주면 쉽게 교체할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안전 마개는 꼭 하고 다녔습니다.
예열 없이 즉시 사용되는 점 또한 큰 매력이었습니다. 처음 구동 시 빠르게 3번 컨트롤 버튼을 눌러주고. 이후 흡연 시 컨트롤 버튼을 누르고 흡입하는 부분에선 예비 동작과 시간이 필요 없다는 점은 장점 중 장점이었죠.
액상 포드만의 쓰임새와 선택. 전용 포드까지의 쓰임새와 선택은 소비자의 자유라는 점에서도 선택의 자유 부분이 있어 그 점도 좋았습니다.
콤팩트한 디자인은 어느 자리에서도 어울리더군요. 사무실 책상 어디에 두어도 어울리고. 가정 어디에 놓아도. 카페 테이블에 올려 놓아도 시선을 끄는 디자인은 만족감으로 남았습니다.
배터리 성능도 한 번 충전하면 실질적으로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큰 장점 중 하나였습니다.
충전 케이블이 제공돼 해당 케이블을 사용해도 되고. 기존 사용하던 5핀 휴대폰 충전기를 사용해도 됩니다. 충전 시간은 고속으로 충전돼 신경 쓸 일도 줄어듭니다.
구매할 때는 글로 글로벌 사이트에서 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해 보세요. 한 푼이라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글로 구매 사이트 바로가기
컬러 선택의 자유도 줘 만족합니다. 레드, 블루, 블랙, 네이비, 화이트 5가지 컬러를 출시 판매하고 있고.
스킨 커버까지 구매해 사용할 수 있어 만족감은 높습니다.
단순히 액상형 담배 디바이스가 아닌 생활에 함께하는 패션 아이템으로 휴대할 수 있다는 점은 참 괜찮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위생적인 부분 또한 만족감이 큰 편이었습니다. 청소 필요없이 액상 포드를 교체하는 것만으로 흡연 행위를 할 수 있다는 점은 안정감에 있어 매우 중요한 선택 요소였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높은 점수를 줍니다.
종합적인 실사용 평
콤팩트한 사이즈에 가벼운 무게로 휴대가 편하며 패션 아이템으로도 좋을 디자인이 만족스러운 기기였습니다. 정가 5만원의 저렴한 가격 책정은 칭찬해주고 싶은 요소였으며, 액상 포드와 전용 포드의 가격 또한 5천원 내에 형성돼, 부담이 없어 좋았습니다. 액상 포드와 전용 포드 구매도 편의점에서 취급하니 그 점 또한 좋았습니다.
빠른 충전과 충전량 유지에 있어 글로 센스는 합격점을 줄만했습니다. 그리고 위생에 대한 만족감까지. 단점이 없는 글로 센스에 대한 사용 만족도는 그 어느 때보다 ‘만족~’입니다.
글로 센스 구매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기기)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