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엑스페리아 XZ2. 디자인 변화. 오디오 강화되나?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2018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를 앞두고 소니의 새 스마트폰인 엑스페리아 XZ2와 XZ2 콤팩트 정보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유출 공개된 렌더링 샷은 Xperia XZ2로 XZ2 Compact 또한 디자인은 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Evan Blass


디자인 변화?

우선 가장 큰 변화는 라운딩 디자인으로의 변화입니다. XZ Premium까지 사각 디자인을 고수한 소니는 이번에 변화를 줄 것으로 보입니다. 렌더링 이미지를 보면 한눈에 알 수 있듯 라운딩 적용된 디자인입니다.

상하단 베젤은 여전히 넉넉하지만 좌우 베젤은 슬림합니다. 유행하는 타사 스마트폰과의 괴리감도 없는 좌우 베젤이죠. 기존 XZ시리즈를 사용한 분이라도 괴리감은 없을 것 같습니다. 거의 비슷하니까요.

렌더링 이미지 컷은 IT전문가 에반 블라스가 공개했으며, 엑스페리아 XZ2는 5.7인치. 엑스페리아 XZ2 콤팩트는 5.0인치가 될 거라 알려지고 있습니다.

OS는 안드로이드 8.0.0 Oreo가 올라갈 것이며,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845가 올라갈 전망입니다.

풀HD 해상도에 18:9 비율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LCD는 고릴라 글래스 5로 보호될 것이라 하고 있습니다.


Experia XZ1 Premium @SONY


또한, 가장 큰 변화는 전원 버튼이 지문 인식 버튼으로 뒤로 갔다는 점입니다. 이전 시리즈는 우측면 중간에 자리해 있었죠.

카메라는 어느 정도?

후면 카메라는 풀HD 해상도에서 4K HDR을 기록할 수 있으며, 슬로우 모션 영상 촬영을 지원합니다. 이는 이전 시리즈에서도 구현된 기능입니다.

메인 카메라는 1900만 화소에 f/1.8 밝기 렌즈이며, 전면 카메라는 전작과 똑같다면 1300만 화소가 될 것 같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싱글 카메라로 보입니다.

오디오 강화?

디자인 변화와 함께 엑스페리아 XZ2 시리즈에는 ‘S Force’ 스테레오 스피커가 휴대폰 전면에 위치할 거라 합니다. 상단 스피커를 말합니다.

엑스페리아 XZ2는 별도로 진동을 사운드와 동기화하는 피드백 시스템이 생기며,


충전방식 및 배터리 용량

엑스페리아 XZ2는 USB-C 타입의 충전 방식을 채용했으며, XZ2는 3180mAh 배터리. 엑스페리아 XZ2 콤팩트는 2870mAh 용량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유무선 충전 모두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좀 더 상세한 정보는 이틀 후 MWC에서 공개됩니다.

* 여러분의 공감(하트)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