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페라즈 러브노트2, 15주년 베스트

일본 아카펠라 그룹 중에 그간 많이 알려진 그룹이 있다면 바로 '고스페라즈'가 바로 그들일 것이다. 데뷔 후 15년간 수십장의 싱글과 정규 앨범, 그리고 프로젝트성 작품에도 많은 참여를 한 그들의 족적은 가히 놀라울 정도로 화려했다.

음악적인 선호도로 인해 가스펠이 약간 인기가 없긴 하지만 단독의 인기를 따진다면 그 중에서도 탑급이 바로 이들 '고스페라즈'일 것이다.

그들이 15주년을 맞아 자신이 해왔던 음악에서 "러브테마"를 가지고 엄선한 곡을 가지고 나왔으니 바로 그 음반은 <Love Notes II>다. 이 음반은 테마가 있는 음반인 것을 바로 알려주듯 각 곡간의 스토리 라인이 존재한다. 전체적으로 심플란 어레인지는 귀를 편하게 해준다. 그들의 화음 하나만으로 부르는 첫 곡은 놀라울 정도다. 그리고 16곡이 담겨있는 이 디스크는 그들의 최고 명반이라고 해도 좋을 만하다.

고스페라즈 15주년 기념 베스트 앨범 <Love Notes II>를 마음 놓고 들어보아도 좋을 듯하다.


아카펠라나 가스펠이란 단어만 가지고 종교적이라고 판단하면 오판이라는 것을 곡을 보면 알 듯하다. 화음이 있는 순수 음악, 악기와 일렉으로 가득찬 그런 음악도 좋지만 마음이 조금 편하게 음악을 들어보려면 아카펠라도 참 분위기 좋게 들을만 한 음악이다.

추천 꽝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