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노이즈캔슬링 1000X 시리즈. 3종 출시. 이거 탐난다

소니의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 1000X 시리즈가 발표됐습니다. 기존 1000X 제품도 성능이 우수하여 인정을 받고 있었는데요. 시리즈2가 나왔습니다.

공개된 1000X 시리즈는 3가지 스타일로 완전 무선 이어폰인 WF-1000X, 무선 넥밴드 이어폰 WI-1000X, 무선 헤드폰 WH-1000XM2 입니다.

고해상도 음원 재생과 함께 노이즈 캔슬링이 우수한 제품입니다. 저 또한 발표 당일 보고 왔는데, 늦게라도 정리해 올립니다.


새로운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 1000X 시리즈는 더욱 성능이 강화돼 나왔습니다.

발표된 1000X 시리즈 무엇?

무선 헤드폰 WH-1000XM2와 무선 넥밴드 이어폰인 WI-1000X, 무선 이어폰 WF-1000X가 출시됐는데요. 기존의 고품질 헤드폰과 이어폰에 성능이 강화되고, 넥밴드형은 새로 등장해 더욱 기대감을 주고 있습니다.

무선에서도 고품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인 제품들로 워낙 소니 제품은 믿음직 합니다.

그러한 이유는 LDAC, apt-X HD 등 고해상도의 블루투스 코덱 지원 및 뛰어난 음질 설계로 고품질의 음악 감상을 가능하게 했기에 신뢰도는 높은 편이죠. 역사가 증명했으니 다른 말을 할 수가 없는 성능이죠.


기존 MDR-1000X 헤드폰이 노이즈 캔슬링에 컨트롤 기능까지 있어 좋은 반응을 얻었는데, 이번에 등장한 1000X 시리즈도 반응은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기능이 더없이 좋았다고 느껴졌으니 그렇게 느낄만 했죠.

주목할 신기능 무엇? 커넥트 앱
게다가 주목할 신기술은 자동으로 음악과 주변 소음, 음성 등을 조절하는 '적응형 사운드 제어'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소니 헤드폰 커넥트 앱을 통해 제어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앱에서 컨트롤 할 수 있다는 건 큰 장점이죠.


적응형 사운드 제어 무엇?
사용자의 행동 및 사용 환경(정지, 도보, 러닝, 드라이브)에 따라 음악과 주변 소음, 음성을 최적화하는 20단계의 주변 소리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상태로 설정을 해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극대화 해주는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소니 헤드폰 커넥트 앱, 모습>


다양한 음장 조절이 가능한 '헤드폰 사운드 설정'을 지원합니다. (사운드 위치 제어, 서라운드, 이퀼라이저 등)


적응형 사운드 제어는 차량이나 비행기에 탑승해 이동할 때도 유용합니다. '대기압 최적화'와 '개인 최적화'를 탑재해 우수한 성능의 음악을 들을 수 있게 해줍니다. 사용자의 헤어스타일이나 안경 착용 여부 등을 체크해 최적의 음을 설계해 주는 기능은 매우 흥미로운 기능이었습니다.

'대기압 최적화' 및 '개인 최적화' 적응형 사운드의 경우는 WH-1000XM2(헤드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동 중. 여행 중에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소니 중.고가 제품이 지원하는 기능

소니 무선 헤드폰과 이어폰의 경우 ‘LDAC, apt-X HD 등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을 지원’해 매우 원활히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사운드 품질 면에선 굳이 단점을 찾기 어려운 독보적인 기술이 들어가 있기에 믿음직스럽습니다.


무선 넥밴드 이어폰 WI-1000X

세련된 디자인의 WI-1000X는 무선 넥밴드형 제품입니다. 밸런스드 아마추어와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조합한 하이브리드 구성을 통해 XBA-N3AP급의 뛰어난 음질을 제공하는 이어폰입니다.

S-MASTER HX 디지털 앰프와 DSEE HX를 통한 업스케일링을 제공해 뛰어난 음질을 선사합니다. LDAC, apt-X, AAC, SBC와 같은 범용성이 뛰어난 코덱도 지원합니다.


재생 시간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 ON시 최대 10시간, OFF시 최대 13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젊은 학생들 또는 활동이 많은 이들에게 어울릴 법합니다. 디자인도 고급스러운 면이 있습니다.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2
바로 전 모델이었던 MDR-1000X의 우수함을 잇고 더욱 성능 업그레이드한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인 WH-1000XM2는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을 제공해 주는 헤드폰입니다.


이번엔 특히 2개의 노이즈 캔슬링 센서로 헤드폰 내외부의 반복되는 저음과 소음 등 전체적인 소음을 분석하는 듀얼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눈에 띕니다.

40mm HD 드라이버는 알루미늄 코팅 LCP 진동판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원음을 살리는 데 탁월한 구조가 됐군요.


역시나 소니의 고유 기술인 S-MASTER HX 및 DSEE HX도 탑재했습니다. LDAC, apt-X HD 코덱 또한 지원합니다.

완충 시 유선 케이블로 최대 40시간, 무선 블루투스 연결 시 최대 30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급속 충전의 경우 10분 충전으로 최대 70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퀵차지가 지원됩니다.


제품 발표에 열정을 쏟는 고위 관계자 및 관계자들도 열심히 설명합니다. 열정과 함께 자부심도 느낄 수 있는 발표회 자리이기도 했죠.


완전 무선 이어폰 WF-1000X

WF-1000x 블루투스 완전 무선 이어폰은 역시나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초소형 크기의 제품입니다. 센스 엔진을 통해 스마트한 듣기를 지원합니다. 또한, 역시 전용 앱을 지원해 스마트폰으로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6mm 드라이버 유닛을 탑해했으며, 풍부한 중저음과 부드러운 고음 등 뛰어난 음질을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실제 발표회장의 시끌벅적했음에도 음악을 또렷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자동 충전 케이스를 제공합니다. 듣다가 케이스에 넣기만 하면 충전이 되는 거죠. 그를 위해선 미리 케이스를 충전해 놓는 것 또한 필수일 겁니다.

케이스 장착과 함께 자동충전되며, 최대 9시간 재생 가능합니다. 충전 케이스가 없는 경우 3시간 들을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는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해 15분 충전 후 최대 70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WF-1000X 완전 무선 이어폰은 케이스에서 꺼내는 동시에 전원이 켜지면서 마지막으로 페어링된 장치에 자동연결돼 편리함을 줍니다.


휴대면에서 가장 탐낼 만한 제품이 바로 블루투스 이어셋 WF-1000X죠. 6.8g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에 컨트롤까지 되니 더없이 좋은 제품이라 할 수 있죠. 주변음 모드 선택 및 변경하는 버튼도 당연히 마련돼 있습니다.


4방행 터치 UI 제어 가능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예시 사진은 위와 같습니다. 시리나 구글을 이용하는 방법이 늘었습니다.


무선 헤드폰이라고 해도 유선 케이블을 지원해 세밀한 듣기가 가능합니다. 항공기용 어댑터도 제공되며, 최대 38시간 연속 재생 가능한 NC 헤드폰도 탐 납니다. NC ON 시 30시간 재생, NC OFF 시 38시간 재생 가능합니다. 10분 충전으로 70분 사용 퀵 차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당연히 NFC는 지원합니다. 가져다 대는 것만으로도 페어링이 된다는 소리죠. 앱과 연동해 컨트롤 할 땐 필수입니다.


출시는 9월 21일 출시된 바 있습니다. 가격은 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라고 하고 다시 한 번 읊어 드리자면 WF-1000X(이어셋)가 쉽게 생각해 30만원, WI-1000X(넥밴드형)가 40만원, WH-1000XM2(헤드폰)가 55만원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날은 h.ear 2시리즈도 함께 볼 수 있었습니다.

h.ear 2 시리즈 출시 컬러는 컬러가 굉장히 소프트한 감이 있습니다. 아무리 칙칙한 옷을 입어도 헤드폰 하나로 사람의 분위기가 바뀌는 경험을 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잘 나온 컬러로 보입니다.


5가지 컬러는 ‘호라이즌 그린 / 트와일라잇 레드 / 그레이시 블랙 / 페일 골드 / 문릿 블루’ 입니다.

그리고 좀 더 세밀하게 보자면, h.ear on 2 wireless NC가 40만원, h.ear on 2 Mini Wireless가 25만원, h.ear in 2 Wireless가 25만원, h.ear on 2가 25만원, h.ear in 2가 15만원입니다.


1000X 시리즈 3종 모두 각각의 기능 및 환경에서의 사용도가 있기에 소비자가 어느 활동에 더 많이 사용할 지를 찾아 구매하시면 될 듯합니다.


마무리 코멘트,

제품이 선사하는 고품질의 사운드 세계는 이미 검증된 바 있고, 기능이 주는 다양성까지 만족감으로 오고 있으니 사실 어느 것을 구매해도 만족도는 크리라 봅니다.

자, 그러면 저는 다른 글로 찾아 뵙겠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