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TE 에그플러스. 글로벌 원 에그? 리뷰

728x90

피서를 핑계로 해외로 나가고 싶어 지는 계절. 실제 여름휴가를 해외로 잡은 이들은 벌써 계획을 잡아 놓고 오매불망 그날만을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해외여행을 하면 많은 준비물이 있지만, 그중 가장 필요한 준비 중 하나는 로밍하는 일 일 겁니다. 혼자 가면 그나마 로밍하는 것도 쉬울 수 있는데, 가족 여행을 할 경우 로밍은 귀찮은 일이 되기도 하지만, 돈도 꽤 들어가는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머릿수 대로 하면 말이죠.

그런데 이를 해결해 줄 제품이 있습니다. 그 제품은 ‘글로벌 원 에그’(kt, LTE Egg+)라는 녀석이죠. 이 녀석만 있다면 로밍도 쉽고, 여행 경비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반드시 알아 두면 좋을 것 같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그 밖에 좋은 기능까지 있어 금상첨화인 기기입니다.


주요 장점 및 특징

장점을 먼저 간단히 소개해 드리자면, 해외 로밍을 글로벌 원 에그(Global One Egg)로 받아 식구 수대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고, 보조배터리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 Micro SD를 이용한 외장 메모리로도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점.(최대 32GB).

해외가 아닌 국내에서 사용할 땐 ‘와이파이 리피터’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WAN/LAN 포트 연결 통한 홈AP 사용 가능.

또한, 앱을 통한 손쉬운 단말 관리와 파일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일 겁니다. 자, 차근차근 보시죠.


개봉기 및 디자인

KT, LTE Egg+(엘티이 에그플러스 혹은 글로벌 원 에그)의 패키징 박스는 화이트 컬러의 하드보드지로 탄탄하고 깔끔하게 만들어졌습니다.

박스 하단에 기기의 특징을 알 수 있는 스펙이 적혀 있고요.


박스를 오픈하면 아낌없이 애정하고 싶은 kt, LTE에그플러스(LTE Egg+) 본체 바디가 등장합니다.

kt 로고가 딱~ 찍혀 있고, 그 위 중간에는 NFC 기능부가 있습니다. 지원하는 기기를 갖다 대는 것만으로 연결해 주는 기능은 매우 편리한 기능이죠. 그리고 위에 정보를 보여주는 OLED 디스플레이가 보입니다. 또 그 한 칸 위에는 스트랩이 보입니다.


스트랩을 따로 빼 박싱한 게 아닌 체결된 상태로 디자인을 한 건 이 스트랩이 단순한 스트랩이 아닌 것을 나타내 줍니다.

화웨이에서 만든 kt, LTE Egg+의 디자인은 모서리가 라운딩된 디자인으로 동글동글 합니다. 블랙 컬러 하나로 나오며 디자인은 고급스럽고 심플합니다.


구성품은 간편 사용설명서 / USB 충전 케이블 / USB-C 젠더 / 어댑터 / 에그플러스 본체로 구성돼 있습니다.


해당 구성품 중 스마트폰에서 쓰이는 액세서리와 겹치는 것을 빼놓으면, 사실상 기기 본체만 들고 다니게 되더군요.


kt, LTE Egg+는 이미지로 보시다시피 매우 깔끔합니다. 액정화면이 있는 플라스틱 부분과 그 밑 후드 부분은 무광 처리된 부분으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췄습니다.


제조사는 뒷면 로고를 보면 알 수 있듯 화웨이에서 제조했습니다. CAT6를 지원하며, 6400mAh 배터리를 가졌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면 기준 상단에는 좌측에 WPS 버튼이, 우측엔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전원 버튼은 길게 누르면 전원을 ON/OFF 할 수 있으며, 짧게 누르면 기기에 대한 정보가 3줄로 뜨며, 짧게 다시 누르면 컨넥트 IP를 보여줍니다.


상단 중간 덮개를 열면 Output 포트와 Input 포트가 있고, 우측엔 WAN/LAN 포트가 있습니다.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땐 아웃풋 포트를 이용하면 되고, 충전을 할 땐 인풋 포트로 하면 됩니다. WAN/LAN 포트는 연결을 통해 홈 AP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글로벌 원 에그를 보조배터리로 활용해 본 모습입니다. 무사히 완충하여 ‘충전됨’ 화면이 보여지네요.


평소 사용하던 스마트폰 충전기를 연결해 충전하는 모습도 보이죠. 일반 속도 수준의 충전 속도를 보여줍니다.


기존 올레 기가 와이파이를 연결된 것을, 테스트 차원에서 kt LTE Egg+(LTE 에그플러스)를 연결했습니다.


스트랩의 비밀은 충전&데이터 케이블이란 점입니다. 언제든 휴대해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아이디어가 빛 납니다.


충전 속도와 성능은 퀵차지가 아닌 일반적인 속도입니다.


정보 중 예민한 부분은 모두 블러 처리했습니다. USIM의 경우는 상단 중간에 끼울 수 있으며, Micro USIM을 사용합니다. 우측 홈에는 Micro SD 카드를 이용해 외장메모리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하나 있다면, 최대 32GB밖에 지원되지 않는다는 부분입니다. 64GB까지만 지원했어도 좋았을 텐데 말이죠. 하지만 32GB 사용자가 많은 상황에 개인적인 욕심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실제 사용은 어떻게? 앱 연결 및 설정. 그리고 사용

kt, 글로벌 원 에그 LTE Egg+는 활용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HUAWEI HiLink 앱으로 애플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 하이링크 앱을 설치하고 구동하면 앱의 특징을 볼 수 있는 부분도 나옵니다.


기기와 연결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겠죠? 그렇다면 안내문 마지막 단계로 가서 시작. ‘기기 선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글로벌 원 에그는 3G/4G 무선 공유기와 연결돼 있어 순서대로 눌러 등록하면 됩니다. 로그인 비밀번호는 매뉴얼에 적혀 있으며, 첫 사용시 바로 기본 비밀번호는 새 번호로 바꾸도록 유도합니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면 기기의 상태가 나옵니다. 몇 % 충전이 됐는지, 데이터는 얼마나 사용했는지, 통신사는 어디인지, 신호 강도는 어느 정도인지 등을 보여주는 장치 화면이 나옵니다. 그 바로 옆에는 도구 탭이 있어 터치하면 중간 화면처럼 다양한 기능 아이콘이 보입니다.

배터리 / 바로가기 / SMS / SD카드 / 게스트 Wi-Fi / Wi-Fi 신호 확장기 / 무료 공유 기능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모두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연결해줘 편리함을 줍니다.

배터리 항목을 터치해 보니 93% 충전 상태가 됐다는 것을 보여주고 스마트 절전을 선택할 수 있으며, WLAN 스마트 절전 여부를 조절할 수 있어 좋습니다.


Wi-Fi 신호 확장을 하기 위하면 첫 번째 사용 여부 물음에서 와이파이 신호 확장을 선택하면 중간처럼 연결된 기기들이 나옵니다. 간단히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와이파이 상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계정 관리와 네트워크 관리, 장치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SSID 정보를 수정할 수 있으며, 설정도 간단한 선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설정 부분에선 모바일 데이터 사용 여부 / 데이터 로밍 사용 여부 / 인터넷 연결 마법사 / 와이파이 신호 확장기 / 와이파이 모드, 이동통신사 등을 바꿀 수 있는 부분도 등장합니다.

해외 여행하며 데이터 로밍을 신청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은 쉽습니다.

해외여행 시 데이터 로밍 사용법은,

[설정]-[네트워크]-[데이터 로밍 사용]에 순서대로 터치 및 체크를 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치 정보 및 PIN 번호 관리, 앱 온라인 업데이트, SD 카드 등의 설정을 직접 앱에서 할 수 있어 편리함을 줍니다. 장치 정보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습니다.


LTE 속도 체크도 해봤는데요. 15.3Mbps와 13.1Mbps가 나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속도도 괜찮게 나오는 편이군요.


정리해 보는 kt, LTE Egg+(글로벌 원 에그) 특징

  • 국내 최초 해외 로밍 지원
  • LTE주파수 12개 지원
  • 약 100여개 국가에서 사용 가능
  • 최대 32명 동시 접속 지원
  • 보조배터리로 사용 가능
  • 충전케이블 스트랩 기본 제공
  • WAN/LAN 포트 연결해 홈AP로 사용(앱 또는 웹CM에서 와이파이 연결 설정 가능)
  • Micro SD 이용 외장 메모리 사용 가능(최대 32GB)
  • 0.96인치 OLED 디스플레이 / 전용 앱 지원
  • 블랙 컬러만 출시
  • 6,400mAh 일체형 배터리. 연속 30시간 사용
  • 112 x 69.2 x 23mm / 195g



해외로밍 시 알아야 할 것

데이터로밍은 여행 시 kt 부가 서비스로 가입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상품을 이용하면 되며, 부가세 포함 11,000원이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 데이터 기본 제공량은 100MB로, 소진 시 200kbps 이하 속도로 하루 종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많이 사용해야 한다고 하면 플랜을 높이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플러스 상품은 200MB이며 16,500원/일. 아시아 기가팩은 2GB로 일 33,000원(초과시 차단). 유럽 및 미국 등은 1GB/2GB, 각 33,000원 44,000원 이며 초과시 차단합니다.

또한, 해외 현지에서 파는 USIM을 구매해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중요한 건 에그 사용 시, 위에 설명한 방식대로 데이터로밍 설정을 바꿔야 한다는 점은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kt 로밍 부가 서비스를 못하고 갔을 경우에는 +82-2-2190-0901(로밍 콜센터) 통해 데이터로밍 가입할 수 있습니다.


KT니까 누리는 장점. 배터리 절감기술. 배터리 염려도 줄어든다

KT 사용자라면 받는 서비스는 배터리 절감기술인 C-DRX 혜택인데요. 배터리 절감기술로 배터리를 최대 45% 절감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간도 따라서 늘어나죠.

망접속 방식을 최적화하여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네트워크 기술이라 스마트폰이나 에그를 가리지 않고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KT, LTE Egg+ 올레샵 구매혜택은?

올레샵에서 단독 혜택도 일정 기간 있는 것 같은데요. 여름맞이 사은품 증정으로 고사리 휴대용 선풍기 + 게릴라 액션캠 + 오아 아쿠아팩 증정 혜택이 하나 있고, 특별 사은품으로 미니케이크나 선착순 1,000명까지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1일 쿠폰도 증정하는 이벤트가 열리고 있네요.

올레샵 링크



글 마무리 한마디,

kt, LTE Egg+(글로벌 원 에그)는 해외여행 시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였으며, 혼자도 좋지만 여러 명이 가는 여행에서 빛을 발할 것으로 보입니다. 솔로 여행 시에도 당연히 좋을 것입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니 좋다 말할 수밖에 없죠.

또한 해외 여행이 아니더라도 평소 집에서 와이파이 리피터나 이동시 보조배터리로 이용하는 등 활용도는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