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FE, 이 강점 때문에 선택하고 싶다?

‘갤럭시 노트FE’는 쉽게 생각해 ‘갤럭시 노트7’의 명맥을 유지하는 제품입니다. 대부분 궤를 같이하는 제품이기 때문이죠. 잘 모르는 사람은 리퍼폰이라 하기도 하지만, 문제를 제거하고 ‘새롭게 만든 제품’이기에 ‘새 제품’이라 보는 게 맞습니다.

가장 최근에 발표된 삼성 스마트폰 제품은 ‘갤럭시 S8’ 입니다. 그런데 아직 가격이 상당하기에 접근하기가 쉽지 않은 소비자가 있습니다. 또 노트5 이후 ‘노트’ 제품을 기다리던 분은 공식적으로 ‘노트7’ 제품이 생산 중단 됐기에 사용하지 못하다가, 새롭게 만든 제품이라 ‘갤럭시 노트FE’가 눈에 들어올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노트FE’는 문제점을 제거하고 안전성을 갖춰 나온 제품이고,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 부분을 보강하고 등장해 더 눈에 띄는 듯합니다. 글은 먼저 챙겨볼 이슈를 다루고 리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봐야 할 핵심 이슈, 배터리

‘갤럭시 노트FE’의 배터리 용량은 3200mAh 입니다. ‘갤럭시 노트7’의 3500mAh에서 300mAh를 줄여 나온 제품입니다. 이유는 안정성 차원에서 줄였다고 합니다.


안정성을 위해 다중 안전 설계를 했으며, 까다롭고 엄격한 ‘8포인트 배터리 안전성 검사’를 진행해 안정성을 강화했습니다.

배터리 부가 이슈. 그린피스 환영 의사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 이슈가 배터리 문제이기도 한데요. ‘갤럭시 노트FE’는 노트7의 발화 원인으로 알려지고 있는 배터리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고 나온 새 제품입니다.

이에 그린피스도 환영 의사를 밝혔습니다. 그리피스는 노트7에 대한 무조건적 소각에 대한 염려로 환경오염에 대한 부분을 지적했는데요. 재활용에 대한 이슈를 던졌는데, 그를 해결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니 환영 의사를 밝힌 것이기에 좋은 평가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정 판매, 팬 에디션(Fan Edition)

‘갤럭시 노트FE’는 40만대 한정 판매 제품입니다. 갤럭시 노트 마니아를 위한 팬 에디션이기도 하고, 사장되기 아까워 재판매 되길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팬 에디션이기도 하죠.


매력적인 이슈, 가격

새 제품이지만 기기적 사양은 지난해 제품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갤럭시S8과 노트8 중간에 끼인 제품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더 가격은 매력적입니다. 새 제품이지만 가격은 ‘갤럭시S8’보다 저렴한 69만 9600원으로 기존 노트7의 98만 8900원보다 30% 가량 저렴함을 보입니다.

판매되는 색상은 – 블루 코랄, 골드 플래티넘, 실버 티타늄, 블랙 오닉스 입니다.

매력적인 이슈 2, 빅스비

‘갤럭시 노트FE’는 빅스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 기능은 아니지만 일단 2가지 기능은 오픈돼 판매됩니다.

인공지능(AI) 음성 비서 ‘빅스비’ 기능 중 ‘리마인더’ 기능과 ‘홈’ 기능을 지원합니다.

‘비전’ 기능과 ‘보이스’ 기능은 탑재하지 않았습니다.


매력적인 이슈 3. 운영체제

‘갤럭시 노트FE’는 소프트웨어 운영체제가 업데이트 됐습니다. 갤럭시S8 시리즈와 동일한 UX가 적용돼 최근 운영체제 경험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매력적인 S펜 때문이라도 선택

갤럭시 노트의 가장 큰 장점은 S펜이 있다는 점이죠. 필기를 할 수 있는 장점. S펜을 이용한 다양한 이용은 노트의 강점인데요.

0.7mm 펜촉을 장착한 S펜은 4096 단계 필압을 지원하며, 외국어 단어에 갖다 대는 것으로 번역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매력적 기능, 홍채인식/지문 보안

삼성 패스(Samsung Pass) 홍채인식 보안과 지문인식 보안은 지난해부터 삼성 스마트폰의 장점으로 하고 있습니다.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도 장점

이미 이 기능이야 알고 있겠지만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Always On Display) 기능도 장점입니다. 알림 확인뿐 아니라 꺼진 화면에서도 메모 작성 및 확인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외관은 기억하는 그대로 친숙

현재로 봐서는 노트8에서 홈 버튼이 사라질 가능성이 큰 상황입니다. 어쩌면 홈 버튼이 있는 노트 마지막 버전이 될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더 희귀한 제품으로 남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니아에게는 가장 유용한 기능이 될 수도 있는 홈 버튼의 존재는 구매 포인트가 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저도 홈 버튼을 좋아합니다.


카메라는 후면 1,2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로 두 카메라 모두 밝기는 F1.7 입니다.

그러나 성능은 삼성이 아닌 모 회사 기준으로 봤을 때 최근 스마트폰 보다 더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최근 촬영한 샘플 사진은 밑에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테레오 이어폰 포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USB-C 타입 충전부를 갖추고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는 S펜이 위치해 있고요.


미개봉 제품과 미사용 부품을 활용해 제조한 ‘갤럭시 노트FE’ 제품인만큼 자원 낭비를 최소화해 친환경 프로젝트 제품이라는 점도 장점으로 평가할 만한 것 같습니다.

IP68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해 더 매력적인 제품이죠. 비가 와도 끄떡 없고 여행에서 많은 도움을 주는 스마트폰이죠.


간단한 벤치마크 테스트

와이파이 속도를 먼저 테스트 해봤습니다. 3번의 테스트에서 조금은 다른 결과를 보여줬지만, 300Mbps 정도 속도를 내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 네트워크 속도 기준이고요. 기가 와이파이 신호 질이 좋은 곳에서 더 나올 수 있고, 좋지 않은 곳에선 약간 낮을 수 있습니다.


안투투(antutu)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는 총점 140927 점, 3D 평가 48233점, UX 평가 46293점, CPU 평가 36385점, RAM 평가 10016점 이네요.


전체 17위에 랭크돼 있었고요.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는 7.0 누가 버전 64비트를 사용한다는 것을 볼 수 있고요. 옥타코어 제품이라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벤치마크 상에는 1920x1080 해상도로 되어 있는데 쿼드 HD로 세팅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따라서 쿼드 HD 지원이 맞음_수정해 놓습니다)


램은 4GB이며 64GB 저장공간을 갖추고 있네요.


가속도 센서, 게임 회전 벡터, 자이로 스코프, 빛 센서와 선 가속도, 자기장 관련은 지원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빅스비는 2가지(리마인더, 홈) 지원합니다.

카메라 테스트

듀얼 픽셀로 선명한 촬영을 할 수 있는 카메라를 직접 테스트 해 본 사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FE’ 카메라 테스트 결과 우수한 성능을 계속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노트FE’ 구매 똑똑하게 하려면?

‘갤럭시 노트FE’는 제조사에서 주는 혜택뿐만 아니라 KT에서 주는 혜택도 있습니다. 가격도 기존 노트7에 30% 다운된 가격에 혜택까지 있다면 반드시 챙겨야겠죠.

우선 살펴봐야 할 KT에서의 혜택은,

K뱅크 체크카드(통신 캐시백형) 2만원 추가 캐시백 프로모션
프리미엄 슈퍼카드, 멤버십, 제휴카드 포인트 할인 활용
매월 혜택 받을 수 있는 요금제 살펴보기
배터리 절감기술로 최대 45% 배터리 더 사용할 수 있는 KT



먼저 K뱅크 체크카드(통신 캐시백형) 2만원 추가 캐시백 혜택은 KT 단독 프로모션 입니다. 7월 7일부터 8월 31일까지 ‘갤럭시 노트FE’를 개통하고 K뱅크 체크카드로 통신비를 자동이체 등록한 고객에 한해 주는 혜택입니다.(중요-7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발급분. 단순 재발급 제외)

또한, KT 사용자라면 다양한 카드 포인트와 멤버십 포인트로 더 많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고요.

요금제 중 Y24 및 Y틴 요금제를 살펴 혜택을 넓힐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KT를 사용하면 배터리 절감기술을 통해 배터리를 45% 더 사용할 수 있기에 KT에서 개통하는 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KT에서 구매를 할 시 위 이미지에 등장한 패키지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습니다. 마블 패키지(마블 보조 배터리+블루투스 스피커+차량용충전기+미니선풍기+C타입 케이블, 총 5종) 또는 샌디스크 패키지(샌디스크 마이크로 SD카드(32GB)+마이크로 SD어댑터+SD카드리더기). 그것도 아니면 스마트폰을 보호할 수 있는 세트 액세서리 베루스 패키지(베루스케이스+베루스액정필름+C타입케이블+보조배터리 5,000mAh) 아이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조사인 삼성에서 증정하는 혜택도 있네요. 정품 클리어 뷰커버, S펜 플러스, 기부 쿠폰 3천원 권도 제공하고 있네요.

그외 구매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한 사은품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1등은 기어 360 카메라(1명), 2등은 삼성 급속무선충전기 컨버터블(10명)을 증정한다고 하네요. 구매후기 이벤트 기간은 7월 7일부터 소진시까지 입니다.

글 마무리 한마디

배터리 문제가 아니었다면 삼성 ‘갤럭시 노트’ 마니아나 일반 소비자도 노트7은 정말 많이 사용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일은 일어났고, 이젠 지난 일이 됐습니다.

‘갤럭시 노트FE’로 돌아온 노트. 일반 소비자나 마니아 소비자나 모두 반길 기기인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삼성이 아닌 모 회사의 최근 제품보다도 저 개인적으로는 ‘갤럭시 노트FE’가 마음에 들 정도로 기기 스펙이나 실 사용 만족도는 높습니다.

배터리 문제 완전 해결, 빅스비 사용, 저렴한 가격. 위 3가지만 보더라도 저는 선택할 것 같습니다.

올레샵 직영온라인 3종 혜택은 7월 7일 오전부터 누릴 수 있을 듯합니다.

올레샵 링크


전 다른 글로 또 뵙겠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

  • 2017.07.07 07:54 신고

    해상도가 1920 1080이 아닐텐데요

    • 2017.07.07 11:22 신고

      벤치마크상 FHD로 나온 부분 때문에 그렇게 썼는데요. 쿼드 HD 지원이 맞습니다^^ FHD&쿼드HD 지원이 되겠네요. 수정해 놨습니다.

  • 구름나그네
    2017.07.20 11:53 신고

    글 2번째 문단 2번째 줄 '노트6 이후' 라고 쓰셨는데요. 아마 알고 계셨겠지만ㅎ 노트6는 없죠.
    리뷰 잘봤는데 그 부분이 걸려서 글 남겼어요ㅎ
    글 잘봤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