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기능 때문에 꺼내 놓고 싶은 ‘파워큐브’ 멀티탭

728x90

전원 분배 멀티탭은 단순히 콘센트 역할만 하는 시대는 지난 것 같습니다. 개발 초기에는 기능만 담당하면 됐지만, 이젠 기능성에 더해 디자인까지 만족해야 소비자가 찾는 시대가 됐습니다.

또 단순히 많이 꼽는 것을 지나 어떻게 효율적으로 플러그를 꼽아 쓸 수 있느냐에 대한 또 다른 만족감을 찾는 게 소비자가 됐고요. IoT 시대에 맞춰 리모트 콘트롤 될 수 있는 멀티탭을 찾는 시대가 됐습니다.

이 글에서 다뤄 볼 멀티탭은 기능성과 디자인에서 만족스러운 두 제품을 우선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소개할 두 제품은 ‘파워큐브 오리지널(PowerCube Original)’과 ‘파워큐브 익스텐디드(PowerCube Extended)’ 제품 입니다.

파워큐브 오리지널 무엇?

먼저 위 이미지를 초점을 흐리고 대충 보면 놀이용 블록인 루빅스 큐브로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심히 보면 이것이 멀티탭이란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큐브 형태 입니다. 디자인에서 기존 돼지코 3구 어댑터와 비교되지 않을 정도의 월등한 디자인 차이를 보입니다. 유니크한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패키징은 플라스틱 PP로 돼 있으며, 전면에 ‘파워큐브 오리지널’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홈이 파여 있어 쉽게 제품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단번에 접지 콘센트라는 것을 알 수 있게 합니다.

2014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작품으로 디자인의 우수성도 돋보입니다. 참고로 산업용 제품에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했다는 것은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것입니다.


옆쪽으로 돌려보면 사용상 주의사항을 최대한 이미지로 쉽게 알 수 있게 했고요. 용도도 그림으로 이해하기 쉽게 한 것이 눈에 띕니다.


돼지코 3구 어댑터를 사용해 본 소비자라면 익숙한 촌스런 디자인이 아닌 감각 넘치는 파워큐브 오리지널의 디자인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대충 겉으로 보기에는 3구 멀티탭으로 보일 수 있으나,


사면체와 플러그 반대 면까지 충실하게 콘센트가 자리해 무려 5구 콘센트 기능을 하는 ‘파워큐브 오리지널’ 입니다.

오리지널 답게 콘센트 본연의 기능인 5구 콘센트 어댑터인 것입니다.


무척이나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7.5cm 정사각형 큐브로 디자인이 매력적이며, 플러그 반대쪽이든 다른 쪽이든 직렬 연결해 확장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파워큐브 오리지널’은 안쪽 컬러가 녹색이며 타 컬러도 존재합니다. 취향대로 살 수 있을 듯한 파워큐브입니다.


모서리 처리도 둥글둥글하게 처리해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파워큐브가 오작동 할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그래도 기능 리셋을 할 수 있는 리셋퓨즈도 플러그 뒤편 마개 뒤에 마련돼 있습니다.(마개로 가리키는 홈이 리셋 퓨즈 홈)



파워큐브 오리지널은 순수 콘센트 어댑터 기능에 역점을 둔 버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강 장점이라면, 여행에 큰 도움을 준다는 점이기도 합니다.

250V, 최대 16A / 접지 적용, 최대 4000W / 5구 콘센트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두 번째 제품은 ‘파워큐브 익스텐디드 USB’ 제품입니다.

‘파워큐브 익스텐디드 USB 무엇?

제품명을 봐도 USB가 눈에 띄듯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USB 충전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특징은 코드가 있다는 점이고요. 그에 더해 고정할 수 있는 액세서리도 있습니다.


케이블은 1.5m로 전원 콘센트가 배치된 곳에서 끌어와 책상 위에 얹어도 여유 있을 길이입니다.

마운트 독을 사용해 고정할 수 있는 제품임을 제품 포장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운트 독을 이용해 가로 고정, 세로 고정, 업사이드 다운으로 이동도 할 수 있습니다.


접지 기능이 있으며, 기본 4구에 USB 2구 포트 충전을 제공합니다. 코드가 존재하는 제품입니다.

250V, 최대 16A 지원 / 최대 4000W, 접지 지원 / 2xUSB MAX 2.1A, DC 5V 지원합니다.

역시나 2014년 레드닷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 제품으로 수상한 바 있습니다.


USB 포트 2개가 있어 스마트폰 및 배터리팩 등 각종 USB 지원 관련 제품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파워큐브 익스텐디드 USB’의 경우 리셋 퓨즈는 코드 연결 부분 옆에 홈이 마련돼 있어 리셋을 할 수 있습니다.


USB 포트는 2개로 2.1A, 5V 충전을 지원합니다.

멀티탭에 USB 포트 지원하는 제품이 많지 않은데, 꽤 큰 도움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동글동글한 큐브 디자인이 주는 감각적인 디자인은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 더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보통은 멀티탭을 숨기고 살았는데, ‘파워큐브 익스텐디드 USB’를 갖게 되며 자연스레 올려놓고 작업을 할 수 있게 되더군요.

특히, 카페에서도 테이블 위에 올려놓아도 반겨 주더군요. 가끔 남는 콘센트는 옆자리 사람에게도 배려할 수 있게 돼 그 점이 좋아진 것 같네요. 테이블 아래에 두면 그런 말도 쉽게 못 걸던데 말입니다.


확장성까지 있는 ‘파워큐브’ 멀티탭 제품

무엇보다 매력적인 건 이 제품이 확장성 면에서 최고라는 점입니다. ‘파워큐브 익스텐디드 USB’를 전원 단자에 연결해 멀티탭으로 쓰고, 더 많은 제품을 꼽아야 할 때 ‘파워큐브 오리지널’을 연결해 사용하면 여러 멀티탭이 필요 없는 점에서 매력적이었습니다.


USB 포트 2개에, 두 제품을 연결하는 것만으로 8개 콘센트가 마련돼 최고의 효용성을 보이게 합니다. 총 충전 단자만 해도 10개라는 소리죠. 디자인 안 좋은 10구 멀티탭보다 제 개인적인 기준에서 보면 최소 5배는 효율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마무리 평 한마디

안전한 멀티탭은 애지중지하는 기기를 보호하는 첫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호하는 길은 기기를 최대한 안전하게 지원하는 액세서리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서 안정성 있는 제품을 찾아야 하고, 내부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제품을 찾으면 당연히 디자인이 좋은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기능성까지 좋은 제품을 사용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일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디자인과 기능성. 그리고 효율성. 이동성까지 갖춘 멀티탭 ‘파워큐브 오리지널’과 ‘파워큐브 익스텐디드 USB’는 쾌적한 라이프를 책임져 줄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경제적 쇼핑 가능 사이트 링크

전 또 흥미로운 제품 찾아 오겠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