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젯 스피너, 간단한 스트레스 해소 장난감. 어린이도 어른이도

간단해서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느껴지는 장난감은 많습니다. 그러나 이내 마음의 안정을 가져오는 장난감의 마력 덕분에 마니아가 생겨나고는 합니다.

어린이의 장난감은 장난감 기능을 할 수 있는 모든 제품들일테고, 어른의 장난감도 그 기능을 할 수 있는 장난감이면 모든 친구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또한, 요즘은 그 경계가 사라지고 있어 장난감의 인기가 연령을 상관하지 않고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합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토이는 피젯 스피너(Fidget Spinner)로 연령 관계 없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피젯 스피너 무엇?

굳이 가지고 놀면 되는 거지. 의미 찾아야 하나?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궁금해 하는 분이 많은 것은 설명하고 가는 게 좋을 것 같아 설명하고 갑니다.

피짓(Fidget) 행위는 꼼지락거리거나 만지작거리는 행위를 말합니다.

그래서 피젯 스피너는 한 손에 쥐고 그 간단한 꼼지락거림과 만지작거림을 통해 재미를 느끼는 장난감에 해당합니다.


피젯 스피너. 어떻게 갖고 놀아야 하나?

방법은 응용에 따라 달라지기 마련이지만,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손가락으로 가운데 베어링 덮게 부분을 잡고 스피너를 돌리는 행위 하나만 가지고도 놀 수 있습니다.

점차 응용 단계의 기술을 넣을 수 있는데, 글 아래 영상으로 기본적인 사용법과 응용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젯 스피너 종류?

피젯 스피너의 종류는 대부분 볼 베어링 방식이며, 저렴한 것부터 고가의 제품까지 다양합니다. 처음엔 저가 상품으로 연습하고, 익숙해지면 좀 더 고급 제품에 눈을 돌리는 것도 좋습니다.

간단히 리뷰하는 제품은 두 종류로 날개가 2개짜리와 3개짜리를 다뤄봤습니다. 가격은 비슷합니다.

또한, 익숙해지면 무게를 늘리는 방식과 베어링이 탄탄한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을 고려하면 될 듯합니다.


양날 피젯 스피너와 삼각 피젯 스피너는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데요. 서로 매력은 다르니 그 부분은 개인의 취향에 맡겨야 할 것 같습니다.

1자이기도 하고 양날이기도 한 핸드 피젯 스피너는 돌리면 ‘연꽃 모양’이 펼쳐지며, 날개가 3개인 삼각 피젯 스피너는 ‘별 모양’을 이룹니다.


베어링 방식은 ‘볼 베어링 방식’ 입니다. 중앙 베어링 덮개를 돌려 제거하면 베어링 구조가 보입니다. 위 상품은 단명 볼 베어링 방식이었습니다.

손잡이이자 덮개 역할을 하는 중앙 부분은 시간이 가며 풀리기도 하는데, 조여주면 되니 걱정은 안 해도 될 듯합니다.


한쪽에만 베어링이 있고, 고가의 제품의 경우 가끔 양면 베어링도 찾아 볼 수 있으나, 간단한 토이이고 저가 스피너인 만큼 단면 베어링이며, 가지고 놀기엔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상품의 색상은 삼각 피젯 스피너의 경우 레드, 골드, 블랙, 실버를 만져봤고. 제조사 상품에 따라 컬러는 다릅니다.


양날 피젯 스피너(핸드 피젯 스피너)의 경우. 실버, 레드, 블루, 블랙 컬러를 만져봤습니다.


피젯 스피너는 항시 휴대해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토이로, 처음엔 가벼운 것으로 시작하면 될 듯합니다. 바로 이 제품처럼 말이죠.

정신 산만할 때 피젯 스피너 1~2분이면 집중력이 높아지기에 효과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유저수가 증명하고 있기에 굳이 증명하지 않아도 될 문제로 보입니다.


피젯 스피너의 회전 속도에 따라 구현되는 모습도 조금은 다르겠지만, 비디오 촬영 옵션 중 통상 1/50 속도로 촬영해 보면 중간 정도 속도에서 양면 스피너는 연꽃 모양을 보였고, 삼각 스피너는 별 모양을 보였습니다.


피젯 스피너 청소는 어떻게?

청소는 굳이 필요 없습니다. 외부 이물질 정도를 닦아내는 정도로 청소는 평상시 충분합니다. 그러나 볼 베어링에 이물질이 들어가기 시작하면 청소도 해주긴 해야겠죠.


처음엔 먼지를 제거하는 수준만 해주면 됩니다. 그러나 먼지가 상상 이상으로 많이 끼었다면 등유를 이용해 볼 베어링을 청소해 주면 됩니다.

외부는 마른 천을 이용하면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

크게 주의할 점은 없으나, 아무래도 볼 베어링 방식이다보니 잦은 충격은 그리 좋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볼 베어링이 튀어 나가면 생명도 끝나니까요.

영상 감상하기




마무리 한마디와 구매처 링크


스트레스는 꾸준히 쌓이지만, 한 번에 풀 길 없는 게 스트레스 해소입니다. 역시 해소법은 꾸준히 해소해 주는 게 좋은데요. 요즘 어린이나 어른 중에 토이와 공감 지수가 높은 어른아이. 즉 어른이에게도 이런 키덜트 토이 상품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구매처는 민팅(minting) 입니다.

[http://www.minting.co.kr]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17.06.04 22:13 신고

    다들 피젯스피너를 가지고 있는 이유가 있었군요! 아무래도 저렴한 것은 금방 고장이 나더나군요ㅎㅎ 그래도 어느순간 피젯스피너를 가지고 놀고 있네요~~ 피젯스피너가 이렇게 다양한지 몰랐어요!

  • 2017.06.06 13:55 신고

    기산줄알았는데 그냥 광고엿네 ㅋㅋㅋ 요즘 이런 광고 너무 많음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