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연과 배슬기 엑소 팬에게 사과. 스타 셀럽 없애는 게 낫겠네

그룹 ‘엑소(EXO)’ 콘서트 관람 중 비매너 논란을 일으킨 채연과 배슬기가 연이어 사과했다. 공연 중 맥주와 음식을 섭취한 것과 중간에 빠져나갔다는 게 이유.

이에 채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성숙하지 못한 무대 관람이었다. 생각이 짧았다. 죄송하다”며 사과문을 게재해 일단락되려는 듯싶었으나, 엑소 팬들은 받아들이지 않고 항의해 2차 사과까지 했다.


그러나 그조차 마뜩지 않은 엑소 팬은 여전히 비난을 하는 모양새다. 심지어 같이 관람 온 배우들의 이름을 거론하며 비난을 이어가고 있다.

엑소 팬의 항의는 어느 정도는 일리가 있다. 음식물 반입이 금지된 곳에서 맥주니 또 다른 음식이니 하는 것들을 섭취했으니 화가 날 만하다.

또 중간에 무대와 가까운 곳에서 공연 도중 나온 다는 것에 화가 날 수 있다.

하지만 팬의 마음을 다 충족시키지 못하는 이유는 많다. 스타들이 그 공연을 보기 위해 순수하게 팬심으로 오질 않기 때문이다. 또 초대하는 이도 관객과 같은 대우를 바라지 않으며, 대접하는 이도 같은 대우를 하지 않는다.


불편한 진실이긴 하지만, 대형 공연이라 칭하는 공연에는 이제 유명 인사들이 함께해 자리를 빛내는 게 공식이 되고 있다. 얼마나 스타가 많이 찾느냐에 따라 공연의 급도 달리 취급을 받기도 한다.

이런 문화는 잘못된 문화이나 소속사나 아티스트 파워가 약한 것을 보강하는 차원에서 기획사들이 자주 애용한다.

엑소라면 최고의 기획사 중 하나라고 불리는 SM엔터의 소속이니 그런 일이 없어 보일지라도, 알게 모르게 공연 규모를 생각하면 셀럽을 초대하지 않을 수 없기에 채연과 배슬기 무리가 아니더라도 초대는 이루어졌을 가능성이 있다.

명확히 밝힌 사실 중에는 찬열과 백현이 연예인 볼링단에 함께하니 초대한 것이라고 하고 있고, 순수하게 그런 것일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해도 엑소 팬이 생각하는 만큼 무대를 순수하게 다 보지 못하는 것쯤은 이해 해줘야 한다.


만약 일부 셀럽들이 순수한 팬심으로 왔다고 해도 그 공연을 다 보지 못하는 경우는 생길 것이고, 더욱이 초대를 받고 왔다면 공연 모두를 볼 수 없을 것이란 것쯤은 당연하게 생각해 봐야 한다.

해외 유명 스타 내한 공연을 찾는 셀럽들의 목적은 다르다. 공연을 찾는 것은 그들도 같은 대중으로 같은 팬심으로 즐긴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하는 것. 그러나 이런 행위들을 이용하는 기획사들이 늘며 의도치 않게 셀럽들도 비난을 받는 모양새다.

채연의 경우나 배슬기의 경우 같은 볼링 클럽에 있으니 친분 때문에 가 즐긴 것이고, 축하를 해주려고 했다고 해도 팬들과 똑같이는 행동하지 못한다. 자기들끼리 신나 잠시 즐기는 과정에서 팬의 시야를 가리고 그들이 하지 못하는 것들을 즐기는 모습이 눈엣가시처럼 보일 수 있으나, 특별히 심각한 잘못을 저지르지 않았다면 과도한 비판은 자제해야 한다.


어느 정도의 비판은 사랑하는 스타를 위한 애정이라고 볼 수 있지만, 과도한 비판은 그들이 좋아하는 스타를 고립시키는 일이 될 것이기에 자제를 하자 말하고 싶다.

맹목적인 사랑은 팬의 마음일 뿐이다. 아무리 친분이 있는 스타 셀럽이라고 해도 입장과 상황은 다르다. 사과하는 마음을 보였다면 그것으로 족하다. 끝까지 물고 늘어져 좋아하는 스타를 역으로 부담 주는 행위를 그들은 멈춰야 한다. 연예계나 정치계나 지나친 팬심은 스타를 망치기 마련이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채연 SNS>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

  • 사노
    2017.06.01 01:48 신고

    사과를 사과 같지 않게 하고 정중하게 피드백 요청할때 대처 보시고 이런글 쓰시는 겁니까?누가 셀럽들 앵콜전에 나가는거 팬들이 몰라서 이지경까지 온줄 아세요?내용 정황 모르는 사람들보다 팬들이 콘서트며 공연 더 많이다녀요. 언제 누가 어디로 빠지는지 다아는데 음식물섭취는 당연하고 시큐리티가 말리는데 펜스올라가서 뛰어대고 무대하고있는 가수한테 자기들 위치알린다고 관종짓 하질않나 술먹다 갑자 나가서 으르렁을 추질않나 앵콜전에 빠질때 엑소한테 인사받는다고 소리지르면서 맴버 부르고 결국 인사받고 나가고 그라운드 좌석이었어서 단차도 없는데 숙여서 나간것도 아니고 관객들 시야 다 가리게 몸도 안숙이고 그러고 나갔는데 도대채 그상황을 무슨 입장차이가 있다고 판단해야 되는건지?그날 콘서트 오셔서 상황 보셨어요?잠실 주경기장 3층에서도 진상 부리는거 다보였어요 우루루 빠져나가서 사람들 공연 집중못하게하고 음식물 들여올때도 매니져라고 거짓말해서 들어왔다고요.그뒤로 공연관람 매너지켜달라니까 채연이 인스타에 사과 개떡같이 써놓고 일반인 보기에 팬들이 난리치는것처럼 사과글 잠궈버리고 들은적도 없는 타맴버들팬한테 욕먹게해서 미안하다고 팬들이 한적도 없는말로 이간질 시키더니 자기 아랫사람 다루듯 대충쓰는 사과글보고 누가 납득하는데 ㅋㅋㅋㅋㅋ그랫더니 꽁짜표 받은거 배아파서 엑소지인 아니라서 질투한다 이따위로 댓글달질않나 엑소팬들 이유없이 지들 팬다고 빡대가리니 아구리관수 잘하라느니 개소리해대고 멍청한 빠수니 만들어서 엿먹이는데 팬들이 정당한 말 못했습니까?다들 사과 제대로 해달라고 요청한거 뿐이없는데 정중할땐 욕하더니 일커지니까 부랴부랴 배슬기는 구라로 인터뷰쳣다가 기사수정하고 채연은 잠수타고 눈치보여서 하나둘 어거지로 사과올리더만.무슨 입장차이가 있고 상황적인거 몰라서 이해어쩌고 하고있으신지.

  • 사노
    2017.06.01 01:51 신고

    내용 잘 모르시면 검색이라도 해보세요.뭐라고 그러나.팬들이 그정도 정황 상황 이해못해서 정말로 진심을 다해 사과했는데 괜히 뿔나서 안받아줬다는 식의 기사 이제 안보고싶음.억울하고 열받아 죽겠는데 뮤지컬 보다가도 관크나오면 법적처리 가능한거 몰라요?그정도 급이었음 사과도 네줄 다섯줄 이따위로 하고 미안해요~ 아이고 ~내가 미안하다~이따위로 쓰는데 무슨 지들보다 한참어린 일곱살배기 애다루듯이 대충대충 사과하고.팬들이 20대30대가 없고 다 자기들보다 어린것도 아닌데 돈내고 본 공연 개인권리 말도 못합니까?아이돌 팬이라고 우습게보는것도 정도것이지 ㅋㅋㅋㅋㅋㅋ

  • 사노
    2017.06.01 01:54 신고

    정말 모욕적이게 열받았던건 공짜표 부럽고 배아파서 질투한다 ㅉㅉ 적당히해라 이거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이돌 팬 개무시하니까 말 이따위로 하지 해외가수 콘서트에서 이랬어봐 이딴식으로 말 하겠음????그거에대해선 사과도 안함ㅋㅋㅋㅋ누가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 공연 다 안보고 나갓다고 화내는 사람들 만드네 ㅋㅋㅋㅋㅋㅋㅋ참나 그날 연예인이 볼링단 사람들만 온것도 아닌데 오연서씨랑 왜 비교되고 왜 이사람들만 욕먹는지좀 보세요.같은 팬이 볼링단 사람들이 한 행동 똑같이 했어도 쌍욕먹을 행동이었음.

  • dd
    2017.09.24 01:01 신고

    빠순이들 부들부들잼ㅋㅋ그래봤자 엑소는 니들 관심도 없고 예쁜 배슬기 누나만 좋아함ㅋㅋ ㅅ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