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정찬우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 위촉과 라이선스 스토어 오픈[취재]

지난 5월 28일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개그맨 정찬우의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 위촉식과 함께 기념 공연. 이어 본점 9층 라이선스 스토어 오픈을 기념한 행사가 있었습니다. 취재기와 함께 현장 모습을 생생히 보시면 쉽게 행사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는 2018년 2월 9일부터 25일까지 총 17일간 대회가 열립니다. 평창과 강릉, 정선에서 대회가 열리죠.

마스코트로는 수호랑(백호)과 반다비(반달가슴곰)가 선정돼 마스코트가 그려진 귀여운 기념품들로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알려진 홍보대사 누구?

현재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홍보대사로 알려진 인물 김연아를 비롯해, 스피드 스케이팅 이상화, 이승훈, 박승희 모태범 선수, 알파인 스키 선수 린지본, 메이저리거 류현진, 추신수 선수. 장애인 아이스 하키 선수 정승환이 있습니다.


홍보대사로 선정된 아나운서들도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이날 사회를 맡은 SBS 배성재 아나운서를 비롯하여 지상파 방송 3사를 대표하는 여러 아나운서들이 홍보대사로 평창을 알리고 있습니다.


문화예술계 홍보대사 개그맨 정찬우가 홍보대사가 되어 더욱 대회 알림이 역할을 하는 인물은 늘고 있습니다.


위촉패 및 위촉식 모습은 어떤 모습?

김기홍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기획사무차장이 개그맨 정찬우의 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했고요. 기념사진을 남기며 위촉식은 이어집니다.


뒤쪽에서 찍혔지만, 꽃다발을 전하는 이는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인 박승희 선수입니다.


위촉패를 전달하기 전에 기념공연도 진행됐습니다. 댄스타임과 함께 아크로바틱도 살짝살짝 보였고요.


홍보대사로 위촉된 개그맨 정찬우와 함께 박승희 선수, 김기홍 조직위원회 기획사무차장, 나몰라 패밀리의 개그맨 고장환 등 개그맨 몇이 보였고요. 기념공연을 한 꿈나무들도 기념촬영을 같이해 즐거운 분위기를 이어 갔습니다.


주인공들을 클로즈업해 봅니다.

롯데백화점 본점 라이선스 스토어 공식 오픈


홍보대사 위촉식이 끝나고 정찬우와 함께 공식 라이선스 스토어(롯데백화점 본점 9F)를 찾았습니다. 공식 스토어의 전경을 보시면 대회 마스코트 수호랑이 앞에 자리해 있고, 뒤로 각종 기념품 등이 비치돼 있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홍보대사 개그맨 정찬우와 박승희 선수, 김기홍 기획사무차장이 자리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스토어 오픈을 축하하고 있습니다.


공식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도 함께 공식스토어 오픈 테이프 커팅식을 함께 합니다.


박승희 선수가 직접 소개하는 공식 스토어 VCR도 촬영되고 있었고요. 내빈과 박승희 선수, 정찬우, 배성재가 직접 스토어를 이용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개그맨 정찬우는 컬투로 여전히 활동하고 있고 여전히 인기도 있죠. 배성재 아나운서와 2018평창동계올림픽 공식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도 같이 촬영하는 모습.


공식스토어는 롯데백화점 본점 외에도 순차적으로 오픈을 한다고 합니다. 6월 2일엔 잠실점이, 10월까지 부산 본점 등 18개 스토어가 오픈할 예정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마스코트 수호랑과 반다비의 굿즈 및 다양한 굿즈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공식 스토어는 요즘 한창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프렌즈샵이나 라인프렌즈샵 등과 같이 인기를 끌 것 같다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라인선스 제품 무엇이 있나?

앞서 사진들로 보여드린 라이선스 제품에는 마스코트 인형과 에코백, 티셔츠, 맨투맨 티셔츠, 후드티, 모자, 파우치, 링수첩, L홀더, 캐릭터 여권지갑, 가죽 여권지갑(앰블럼), 카드지갑, 손거울, 뱃지, 마스크, 볼펜, 머그컵, 목베개, 안마봉, 텀블러, 스티커, 쿠션, 열쇠고리 등 다양한 굿즈 캐릭터 상품이 있더군요.


공식 스토어 지점은 어디어디?

롯데백화점 본점 외에도 잠실점, 부산점을 앞서 말씀드렸지만, 다양한 루트로 굿즈 캐릭터 상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인데요.

온라인에서는 엘롯데 온라인몰에서. 그리고 노스페이스 온라인몰에서 ‘평창’ 검색을 하면 해당 캐릭터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요.


오프라인에서는 국립중앙박물관 내 3개소, 국회 문화상품점,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문화상품점, 정부세종청사 문화상품점, 국립아시아문화전당 ACC 컬쳐숍, 용평리조트 드래곤밸리호텔, 알펜시아리조트 웰컴센터 등에 라이선스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노스페이스 점은 대체로 전국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 하고 있습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공식 스토어에서는 앞서 말하지 못한 캐릭터 굿즈들을 많이 볼 수 있을 것이기에 직접 구경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요즘 한참 U-20 월드컵으로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 관심을 이어나가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까지 관심이 이어지길 바라야겠습니다.


마무리 한마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개그맨 정찬우의 위촉식 및 롯데백화점 본점 공식스토어 오픈을 취재해 본 바. 동계올림픽에 대한 기대감은 높아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한 다양한 굿즈 상품 및 라이선스 스토어는 평창올림픽 이전 괜찮은 가족 방문 코스가 되어 줄 것으로 보였습니다.

글 마무리합니다.


* 본 후기는 소정에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으며,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의 입장과는 무관합니다 *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