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박명수의 YOLO. 룰 파괴는 아니어도 게임 재미는 헤쳤다

‘무한도전’ 욜로 라이프(YOLO: You Only Live Once) 히든카드 전쟁은 누구에겐 손에 땀을 쥐는 게임이었고, 누구에겐 장난 가득한 게임으로 남을 뻔했다.

제작진이 기획의도에 맞춰 의미를 살리지 않았다면 자칫 정준하가 말했듯, ‘의상한 형제2’가 될 뻔했던 것도 사실이다.

무엇보다 게임성을 헤치는 활약을 한 멤버 박명수 때문에 더 재밌게 살릴 수 있는 특집은 급히 마무리하는 선에서 끝내,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었다.


박명수는 한 번뿐인 인생, 남을 위해 희생하지 않고 현재 자신의 행복을 위해 아낌없이 소비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취지에 맞게 성실히 보였다. 그러나 이 게임은 다른 멤버도 같이 하는 게임이었기에 자신만의 욜로 라이프를 추구하는 모습이 분위기를 깨는 요소로 남았다.

누군가에게 독박을 씌우는 게임이기에 크게 돈을 써 압박하는 것은 룰 위반이 아니다. 그러나 이어지는 다른 멤버의 재미를 위해서는 최소한의 여유를 줬어야 하는데, 매번 최대치의 돈을 써 다음 멤버의 자유도를 망쳐 웃음을 빼앗았다.

박명수가 자신의 YOLO를 위해 쓴 돈은 총 502만원 한도에 2,590,200원이었다. 중고 오토바이 구입과 장인/장모 꽃 선물 구매 비용, 호텔 식사 비용, 보약 비용 등 절반에 해당하는 비용을 혼자 즐겼다.

문제는 이렇게 초반 즐기는 이들이 크게 지르게 되니 후에 쓰는 멤버는 계속해서 마음고생을 할 수밖에 없었다는 점이다.


박명수와 양세형이 크게 지르면 마지못해 유재석과 하하가 지르고, 조율하기 힘든 정준하는 계속해서 YOLO를 즐기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했다는 점은 문제.

욜로 라이프를 얼마나 만족하며 즐겼는가? 를 따져봐도 한도액에 비교적 제한이 없던 박명수와 양세형은 하고 싶은 욜로를 즐겼지만, 후반에 해당하는 유재석-하하-정준하는 돈 걱정을 하는 신세가 돼 보기 안타까웠다.

다행인 것은 이 경비가 지각비를 모아 놓은 통장에서 사용됐다는 점. 그래서 박명수의 일방적 욜로 라이프가 용서받을 수 있었다. 만약 안 그랬다면 방송 후 비판을 피하긴 어려웠을 것이다.

<무한도전> 제작진이 마무리를 잘한 것은 그들이 사용한 욜로 라이프의 소비 물건을 마음껏 쉬지 못한 이들에게 돌려서이다.

박명수가 소비한 중고 스쿠터는 다시 새 제품으로 구매해 욜로 라이프를 즐기지 못한 이들에게 돌리려 하고 있고, 정준하의 드론과 유재석의 피규어 등을 쉬지 못한 이에게 돌리려 하고 있다.


또한, 자전거, 레스토랑 가족 식사권, 건강보조식품, 취업 준비용 헤어 이용권 등을 추첨해 나눈다는 계획이다.

박명수의 게임을 이해하는 능력 부족은 재미를 일정 부분 빼앗았지만, 또 나름 재미있었고, 마무리하는 모습 또한 아름다워 박수를 보낼 수밖에 없다. 다만 아쉬운 건 <무한도전> 전체 멤버가 고른 욜로 라이프를 즐기지 못한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 부분이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

  • 뭐야
    2017.05.23 09:55 신고

    미디어스 기자 글이랑 똑같다 했더니 여기 글 가져온거였구만
    이봐요 무도 제대로 보긴 했어요? YOLO 해석 제대로 한게 박명수였고 재미를 헤친게 아니라 박명수 아니었으면 재미 1도 없었어요. 이게 무슨 다큐멘터리도 아니고 언제부터 남의 사정봐줘가며 예능했나요? 다른사람들은 돈을 못썼다구요? 자기멋대로 한도 생각해서 돈 옴팡 뒤집어쓸까봐 못쓴거지 그걸 깨라는게 YOLO였는데 솔직히 한도가 100단위로 끊어질지 어떨지는 모르는겨었고 박명수도 옴팡 뒤집어쓸수도 있는거였고 다른 멤버들도 한도 모르니까 중간금에 50도 생각하고 440도 생각했지만 박명수는 그냥 그생각 안하고 자기 원하는 소비를 즐긴거였거든요? 다들 박명수때문에 재밌었다고했는데 무슨 재미를 헤쳤다는건지 개인적인 생각을 모두가 생각해는 보편적이고 상식인것처럼 포장해서 글쓰지마세요. 이런 글을 쓰실때는 내가 보기에는 내가 느끼기에는 내가 생각하기에는 이라는 문장을 앞에 꼭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다른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하지도 않는데 혼자 다 아는척 대단한 평론가인척 잘난척하시는 글을 썼네요. 이 글이 올라가있는 기사 덧글좀 보세요. 누구처럼 불통하지 마시고 소통좀 하세요.

  • 윗댓 좋아요 안되냐
    2017.05.28 23:28 신고

    ㄹㅇ 내가 생각한 그대로 잘 써놨네

  • Aaaaaa
    2017.11.28 13:04 신고

    평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