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채연 띄우기. 너무 과해 눈살 찌푸려진다

‘핵미모’, ‘제2의 수지’, ‘러브콜 죄다 고사한 까닭’이라는 찬사로 정채연을 띄우는 방송가와 언론의 모습은 불편하기 짝이 없다.

그럴 만한 실력을 보여준 것도 없고, 그렇게 찬사를 들을 만한 결과물을 내놓지도 못했는데, 그녀는 과하게 띄워지고 있다.

‘유독’이라는 느낌을 줄 정도로 그녀만 띄워지는 모습은 대중이 불편해할 정도.


엄연히 따지고 보면 그녀는 지금 계단 하나하나를 밟고 올라와야 하는 시기인데, 방송가와 언론이 비양심적으로 그녀를 띄우는 모습은 좋게 보려고 해도 거부감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걸그룹 다이아를 띄우기 위한 과정은 그리 좋은 모습이 아니었다. 지금은 해결된 부분일 수 있지만, 유명하지 않은 선배라도 선배 그룹의 이름을 빼앗아 논란이 있었던 사건부터, 아이오아이 활동 시기에 다이아 활동을 병행하게 한 모습은 그녀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없는 부분이었다.

그러나 소속사는 일절 귀를 닫고 활동을 시켰고, 아이오아이는 사실상 더 크게 활동할 수 있는 부분까지 막혀 제대로 된 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것은, 시장을 흐려놓았기에 좋게 바라볼 수 없는 일이다.

아이오아이에서 가장 눈길을 끈 건 김세정과 전소미다. 또 리더 임나영과 김도연, 주결경도 눈길을 끈 프로젝트 멤버로 대중은 아이오아이 전체의 활동을 원했지만, 기대보다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김세정이 속한 걸그룹 구구단의 활동도 있긴 했어도, 정채연이 속한 다이아는 아이오아이(I.O.I)의 활동 시기에 활동을 해 큰 피해를 입혔다.

경연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프로젝트 그룹인 아이오아이(I.O.I)는 분명 활동하는 시기를 조율한 채 시작된 것으로, 아이오아이가 활동하는 10개월 간은 최대한 기존 소속사가 스케줄을 빼주는 것이 도리였지만, 그는 지켜지지 않았다.

소속사가 활동을 강행하면 강제할 수 없다지만, 약속을 헌신짝 취급하는 소속사의 비도덕적인 모습은 많은 팬을 실망시키기 충분했다.

지금 그녀의 활동은 사실상 비정상적이다. 실력보다는 소속사의 파워와 연줄로 들어간 것 같은 인상을 주는 캐스팅은, 같은 선상에서 경쟁을 시작한 이들과는 비교하지 못할 정도로 불공평한 모습이기도 하다.


예능 프로그램인 <먹고 자고 먹고>에 캐스팅되고, tvN 월화드라마 <혼술남녀>에 캐스팅된 것 또한 이해를 해주려면 해줄 수 있지만, 하지 않으려면 또 할 수 없는 이상한 캐스팅이기에 비판을 면하기는 어렵다.

그녀가 광고 모델로 섭외되고 예능 프로그램이나 드라마에 캐스팅되는 것이 그녀의 실력에 의한 캐스팅이었다면 비판은 사실 필요 없다. 그러나 미래를 봐 캐스팅했다고 보기 힘든 급작스런 캐스팅은 이상하게 느껴질 수밖에 없다.

모든 것이 사실 매끄럽지 못하고, 인위적인 띄우기라 보이기에 그녀를 좋게 바라보긴 힘들다.

언론은 정채연이 데뷔를 하던 시기부터 꾸준히 봐왔기에 그 이상한 분위기를 캐치했을 것이나, 소속사의 관보처럼 그녀를 띄우는 것에만 매진하는 모습이다.


방송사 또한 이해할 수 없는 파격적인 캐스팅을 해 많은 사람을 의아하게 하고 있다. 한 팀을 대표하고 인기가 있는 멤버를 캐스팅하기보다 화제가 되지 않는, 단지 소속사 파워만 갖고 있는 멤버를 캐스팅하는 모습은 어딘가 부자연스러워 대중이 거부감을 보이고 있기도 하다.

‘제2의 수지’라고 하며 띄워서 하는 말이지만, 제2의 수지라면 반면교사해 더욱 차근차근 계단을 밟고 올라가야 함을 알아야 할 텐데, 그녀와 소속사는 과도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또 그를 지적해야 하는 언론은 언론의 역할을 못하고 있어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분명한 건 과도하다는 점이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과 블로그 후원은 큰 힘이 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2)

  • 2016.10.13 13:54 신고

    그 회사가 맘에 안들때가 있어요.....

  • 2016.10.14 12:42 신고

    대형기획사도 아닌데 힘은 대형기획사급이군요

  • 채여니 사랑해
    2016.11.12 19:29 신고

    그만큼 실력이있으니까 소속사가 띄워주는거 같다고 생각되는데여...ㅎㅎ

  • 훈이
    2016.11.22 13:10 신고

    지금 여기 눈살 찌푸릴때가 아니지 않나?ㅎ

  • ㅇㅇ
    2016.12.06 23:32 신고

    정채연양은 쓰레기 광수의 희생양이지요..
    광수놈 덕에 해체한 걸그룹들이 많지요.. 그 대표적인게 씨야..

  • ㅋㅋㅋ
    2016.12.15 10:44 신고

    인기가 있으니까 캐스팅을 하는거지요 ㅋㅋㅋ
    왜 그렇게 색안경을 끼고 보냐고요 ㅋㅋ
    혼술도 잘했고 먹자먹도 잘됐는데 ~

  • ㅇㅇ
    2016.12.31 00:01 신고

    보통 힘있는 소속사의 아이돌들이 지상파 드라마에서 배역을 얻거나 이미 꽤나 인지도 있는 예능에 서 자리를 꿰차기도 하는 반면 정채연을 비롯한 아이오아이멤버들은 주로 새로 생기는 예능이나 케이블 드라마에 출연했죠

  • ㅇㅇ
    2016.12.31 00:05 신고

    그것도 아주 뜬금없는 무명신인이 아니고 프로듀스101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나름대로 괜찮은 인지도와 화제성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었기때문에 그렇게 의아할 정도의 캐스팅,띄워주기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 ㅇㅇ
    2017.01.11 21:57 신고

    뜨는데도 이유가 있죠.그리고 전 그렇게 띄우려고 난리치는 걸로 안 보이는데요. 혼술남녀나 먹자먹도에 캐스팅 된 이유도 어울리거나 적합해서 그랬겠죠. 둘다 잘 됐잖아요.그리고 거의 무명이었던 다이아도 인지도를 쌓았던 채연이 합류하고 부터 상승세고요. 비주얼도 연습생들이 뽑은 2위. 다만세 보름달 엔딩 컷으로 핵미모란 별명을 얻게 된거고요.정채연은 다이아에서 프로듀스101으로, 또 아이오아이로 다이아로 전전 중입니다. 헌데 이렇게 수많은 힘든 길을 걸었는데도 아이오아이는 1년이 지나 해체되었습니다. 다이아 합류는 그 소속사때문이고요. 이제 좀 편한 길 나올때 되지 않았나요? 이런 쓸데없는 일에 뭐라뭐라 하지마세요.

    • ㅇㅋ
      2017.01.14 18:14 신고

      그니까요ㅋㅋ 별로안그렇게보이는데 누구는뜨고싶어서뜨나 뜨는데도이유가있지

  • ㅎㅋㅋㅋㅋ
    2017.01.26 19:38 신고

    수지도 그렇게 차근차근 올라온 건 아닌데 ㅎㅎ..
    전 채연양이 묘한 매력과 마스크를 지니고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각종 화보도 많이 찍고, 드라마에도 출연하는 거겠죠. 채연양이 쓰는 연기노트는 보시고 이런 글을 쓰신 건가요 ㅎㅎ.. 본인 스스로도 열심히 하려고 하는데.. 편향된 시각은 좋지 않습니다 ~

  • go
    2017.03.17 14:06 신고

    수지 닮은꼴이라는게 이해가 되지 않음...눈들이 삐었나..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