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어다이나믹 T51p 아웃도어 헤드폰, 정교하고 파워풀한 성능

728x90

베이어다이나믹 헤드폰 T51p는 야외에서 고음질의 음악을 들을 때 안성맞춤인 헤드폰입니다.

이 헤드폰은 T1 헤드폰을 휴대용으로 개발해 낸 T50p의 후속작으로 관심을 많이 받는 헤드폰입니다. 특히, 테슬라 드라이버를 적용했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죠.


T1의 테슬라 기술은 5Hz 저음부터 40000Hz의 초고음역까지 재생이 가능한 헤드폰이었고, 소리의 과장이나 왜곡 등이 없이 꾸준한 사랑을 받았던 헤드폰입니다. T51p는 2013년 새로 개발된 테슬라 드라이버를 탑재하여 우수한 음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T51p는 바로 이런 테슬라 기술을 적용한 것인데요. 음의 왜곡의 적을 것은 당연하고, 대역폭이 넓은 헤드폰의 특징대로 보다 풍부한 음을 들을 수 있게 됐습니다.

테슬라 기술이 적용된 헤드폰은 유닛에 1테슬라(1만 기우스)를 넘는 자속밀도를 통해 고효율 재생을 실현하게 만듭니다. 중저음부터 투명한 고음역까지 뛰어난 재생력을 발휘합니다.

디자인은 헤드폰 마니아들에겐 인기 있는 디자인으로 헤드밴드가 금속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하우징도 금속이죠. 전체 컨셉이 금속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어컵은 아웃도어용 헤드폰과 같은 크기라 할 정도로 작습니다. 귀 전체를 덮는 구조는 아니어서 고민을 덜할 것 같습니다.


중저음의 응답특성이 투명하고 명확함에 있어 최고의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높은 효율성과 낮은 왜곡을 자랑하는 헤드폰입니다.

상품 포장 외관은 품질보증서가 붙어 있는 구조였으며, 헤드폰 전체 외양을 알 수 있는 프린팅이 되어 있습니다.


정품 씰을 커팅하고 오픈하면 T51p의 전용 캐링 케이스가 나옵니다. 휴대할 때 도움을 주는 케이스이기에 반갑죠.


손잡이가 있는 캐링케이스. 여행할 때나 이동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면 됩니다.


덮개는 벨크로 테이프로 안정적으로 잡아줍니다. 단추 같은 경우의 케이스들도 본 것 같은데, 제 기준엔 그런 경우 부작용이 있었기에 이 방식이 더 좋더군요.

벨크로 테이프를 잡아 올려 덮개를 열면 구성품인 T51p 본체가 등장합니다. 안정적으로 수납되어 가슴을 두근두근하게 합니다. 덮개 상단엔 매뉴얼과 6.3mm 변환 어댑터와 항공 어댑터가 있습니다.


가격에 맞게 고급스러운 패키지가 인상적입니다. 외부사운드를 차단하는 밀폐형 하우징이 돋보이며, 베이어다이나믹 로고도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이어컵은 180도 회전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회전된 상태로 수납돼 있습니다.


전체 구성품은 위 이미지에서 보시듯 캐링케이스와 T51p 본체, 매뉴얼, 항공 어댑터와 6.35mm 어댑터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 6.35mm 어댑터는 안 꺼내놓은 상태입니다. 벨크로테이프(찍찍이) 수납공간에 보면 있습니다.


이어패드는 가죽으로 부드럽습니다. 장시간 착용 시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손가락 사이에 보이는 헤드밴드는 SUS를 채용하여 고급스러움과 견고함을 동시에 지녔습니다. 부드러운 광택의 헤어라인이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헤어라인 자체가 두 줄로 돼 있고 심플합니다. 여러모로 우수한 디자인이죠.

헤드 밴드 조절은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이어컵을 잡고 있는 헹거도 베이어다이나믹의 독특한 감성이 살아 있는 디자인으로 또 하나의 매력이 되어줄 것으로 보입니다.


금속 하우징 디자인도 만족스럽습니다.

T51p는 Wired 트랜스미션타입이며, 주파수 응답특성으로는 10~23,000Hz 사이의 제품입니다.

헤드폰 임피던스는 60oHms이며, 노미널사운드 프레서레벨은 110db 입니다. 무게는 본체 무게 기준 174g으로 가볍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자세한 이미지를 보여드립니다. 참고가 되실 것으로 보입니다.


상세한 제품 이미지는 따로 촬영해 올려드렸습니다. 참고 되실 것 같아 열심히 찍어봤습니다.

제품을 직접 사용하는 모습도 찍어봤는데요. 핏감 역시 좋습니다. 베이어다이나믹 T51p는 요즘 유행하는 타 헤드폰과 분명 차이가 느껴지는 디자인을 갖췄으며 성능 또한 만족스럽습니다.

평가

음질의 기준은 모든 사람이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귀에 제품을 맞추면 되는데요. 제 기준으로 평가한 베이어다이나믹 T51p는 전체적으로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헤드폰으로, 저음부터 고음까지 균형적인 음질을 제공하는 헤드폰으로 판단됐습니다.

각 음들이 충실히 살아 움직였으며, 음 간 충돌도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음의 왜곡도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좋지 않은 헤드폰의 경우 어떤 음을 살리기 위해 또 다른 음을 죽이는 현상을 보이곤 하는데 T51p는 음의 왜곡을 찾기 어려웠습니다.


저음과 고음의 강약 표현도 좋았고, 음상도 또렷하게 구분되었습니다. 음장은 넓었으며 각 소리를 구분할 수 있는 무대가 크게 느껴졌습니다.

고해상도의 음질을 제공하는 헤드폰이기도 했습니다. 재생하는 소리의 특성을 정확히 표현해 줘 클래식 음악 듣기에도 좋았으며, 록과 메탈, 힙합 음악도 훌륭히 들을 수 있었습니다.


원음 재생력 차원에서도 충실했습니다. 보이스 톤과 음색. 악기의 고유 소리도 왜곡을 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음을 충실히 들려줬으며, 꽉 찬 듯한 밀도감까지 우수한 헤드폰이었다고 판단됐습니다.

추천할 만한 베이어다이나믹 T51p 헤드폰이었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