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GiGA IoT 홈'에 대한 새로운 전략을 밝혔습니다. 또한, 서비스 강화를 통해 IoT 시장에서의 확고한 1위를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는데요. 전략발표는 지난 3일 있었습니다.


3일 오전 서울 세종로 KT 광화문빌딩에서 밝힌 'KT GiGA IoT 홈' 설명회에 제가 직접 참석한 것은 아니지만, 설명회가 열린 사실은 알고 오후 KT 스퀘어를 찾아 직접 KT의 'GiGA IoT 홈'이 어떤 형태로 이루어지는 가를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구축하려는 것과 의미 등을 같이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번 KT의 'GiGA IoT 홈'은 고객에게 'Fun&Care'를 통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가정에서 IoT를 통해 건강(Health Care), 안전(Family Care), 편리함(House Care)를 누릴 수 있게 하는 홈 IoT 사업전략입니다.


이 사업전략 위주로 진행되는 이유는 고객이 원하는 니즈를 찾은 결과 때문이기도 합니다. 실질적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설문조사를 통해 반영한 사업전략입니다. 이는 KT 고객분석실이 조사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했다고 합니다.


올해 총 30여 종의 홈 IoT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또 연내 50만 홈 IoT 가입기기 달성과 함께 2018년까지 전체 IoT 시장에서 부동의 1위로 도약한다는 구체적인 목표를 밝혔는데요.


직접 찾은 KT 스퀘어에서의 'GiGA IoT 홈' 시스템은 상상이 아닌 구체적인 목표라 들릴 정도로 실질적 서비스로 보였습니다.


이날 오전에 열린 발표회에는 트레이너 숀리와 BC카드 소속 골프선수 김혜윤이 참석해 KT의 'GiGA IoT 홈'에 대한 이해를 도왔습니다. 모델은 주다하 씨죠.



우선 직접 본 장면은 아니지만 진행됐던 발표회 모습도 같이 보여드리겠습니다. 첫 사진은 KT GiGA IoT 사업단장 송희경 전무가 'KT GiGA IoT 홈'을 설명하는 모습입니다. 'GiGA IoT 헬스바이크' 서비스를 설명하고 있는 모습이죠.



위 사진은 헬스트레이너 숀리가 'GiGA IoT 헬스밴드'의 작동 방법 및 운동 프로그램에 대해 모델과 함께 시연하는 모습입니다. 'GiGA IoT 헬스밴드'에 대해선 뒤에 따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광화문 KT 스퀘어에 도착하니 모바일 최신 트렌드가 될 5G세상이 기다리고 있더군요. 무척 기대되는 5G 서비스이기에 눈에 띄네요.



KT 스퀘어를 향한 것은 5G 때문은 아니고요. 앞서 설명드린 'GiGA IoT 홈'에 대한 취재차 찾은 것이고요.



들어서자마자 반겨준 건 KT의 'GiGA IoT 홈' 부스였습니다. 자그마하게 마련된 부스는 그러나 충분히 어떤 서비스가 될 것이란 걸 알려줬습니다.


좌측에서부터 보면 'GiGA IoT 헬스 골프퍼팅 존', 'GiGA IoT 헬스바이크 존', 'GiGA IoT 홈매니저 존'이 마련돼 있더군요.



먼저 편의상 좌측에 마련된 '골프퍼팅' 존에는 실제 골프장 환경과 유사한 상황이 연출돼 있었습니다. 'GiGA IoT 헬스 골프 퍼팅' 시스템을 마련해 두면 연습장이나 골프장을 갈 필요 없이 가정에서 간편하게 골프 퍼팅 연습을 할 수 있으니 만족스러워 보였습니다.


쌓이는 데이터인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인별 맞춤형 IoT 효과를 볼 수 있기에 반가웠습니다. 굳이 많은 돈과 시간을 쓰지 않아도 가정에 구현할 수 있다는 게 좋아보였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데이터를 세이브해 체계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는 게 마음에 드네요.



GiGA IoT 헬스 존에 있는 헬스바이크는 올레tv Wiz게임 화면과 연동되어 있었는데요. 바이크 주행을 직접해 볼 수 있었습니다.



바로 이렇게 보며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이죠. 모델은 지인으로서 굉장히 와일드한 바이킹을 자랑했습니다. 장애물에 걸리는 모습가지 보여 즐거움(?)을 줬습니다.


GiGA IoT 헬스바이크는 도로의 상태나 경사도에 따라 바이크 페달의 강도가 실시간으로 조절되어 이용자가 실제 주행환경에서 운동을 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경사지에선 더욱 재미있는 상황을 만들어 줍니다. 업 힐 때는 페달이 뻑뻑하고, 다운 힐 할 때는 느슨하게 만들어 주기에 실제 운동을 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만약 VR과 연동된다면 더욱 실감나는 헬스케어를 할 수 있을 것이기에 기대감을 감출 수 없습니다.


실제 주행환경에서 운동을 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니 만족감은 확실히 줄 것으로 보입니다. 더욱이 올레tv 게임 콘텐츠와 연계돼 다양한 게임을 실감나게 할 수 있다는 점은 강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헬스밴드 코너도 보이실 겁니다. 올레tv 및 스마트폰에서 운동량을 확인하고 코칭해 주는데 도움을 주는 헬스밴드 입니다.


'GiGA IoT 헬스밴드'는 헬스 트레이너 숀리와 함께 개발한 것으로 왜 숀리가 이 전략발표회 장에 등장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헬스밴드는 올레tv에서 숀리의 동영상을 보면서 PT를 받을 수 있어 만족감을 높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의 운동량과 개인별 맞춤 권장식단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더욱 기대되는 이유죠. 개인 맞춤형 IoT 건강 관리 서비스로 확대하는 것은 무조건 환영할 일입니다.



보시면 삼성전자의 공기청정기와 에어컨이 보이실텐데요. KT는 홈 IoT 시장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맺어 IoT 홈을 구축할 수 있게 했습니다. 공기청정기 상태 조회 및 켜고 끄는 것도 할 수 있으니, 출퇴근 길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어 눈에 들어오더군요.


KT는 자사의 개방형 IoT 플랫폼인 IoTMakers와도 연동을 마쳤으면, MWC2016에선 삼성전자와 함께 지능형 홈 IoT 허브인 OTTO를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연계 서비스를 보니 더 안심이 되네요.


또한, KT는 IoT 연합체 간 협력을 강화해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GiGA IoT 홈매니저 존 구성을 보니 홈 IoT가 어떻게 구축되는가를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었는데요. 생활 대부분을 엮어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을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플러그 제어부터 홈캠으로 연결해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을 할 수 있고, 녹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며, 가스 안전기와 연결해 안전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또 지능형 로봇 OTTO는 사용이력 학습을 통한 지능형 홈 IoT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진에는 지능형 로봇 OTTO는 없는 상태입니다.


또, 도어락도 연결해 열고 닫힘 확인을 할 수 있고, 출입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니 안전한 홈 관리를 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되더군요.


이어 열림감지기를 통해 경계모드 설정시 열림 통보를 받을 수 있고, 경계 설정과 해제를 할 수 있어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였습니다.



위에서 잠시 설명드린 '올레 기가 IoT 헬스밴드'를 좀 더 설명드리자면, 상품 출시는 돼 있는 상태로 보이고요. 89,000원 이라고 나오네요. 부가세 포함 단말가격이라 하고요. 상품 출시 프로모션 특가는 2만원 저렴한 69,000원이니 빨리 구매해도 괜찮을 듯 보입니다. 프로모션은 3월 31일이라고 합니다.


건강 관련한 정보를 수집하는데 유용한 헬스밴드와 함께 모바일 앱도 제공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보는 tv와도 연동됩니다.



무엇을 할 수 있는 가는 위 이미지에 적혀 있지만, 개인 코칭이 필요한 시간 없는 분을 위한 맞춤형 시스템이라는 점. 하루 15분 운동만으로도 균형 잡힌 몸매를 유지할 수 있게 한다는 점. 맞춤형 운동을 제시해 준다는 점. 전문가가 제공하는 정보라는 점 등이 매력인 시스템이란 점도 눈에 띕니다.



숀리와 함께하는 1:1 스마트 퍼스널 트레이닝은 체계적인 트레이닝 이기에 더욱 신뢰가 가네요. 올레tv와 함께하는 스마트 실내 운동도 장점일 테고, 자신이 한 트레이닝 결과를 언제 어디서든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하나 있을 만하다고 생각됩니다. 가격도 적당해 보이고요.


헬스밴드를 통해 쌓인 정보로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고, GiGA IoT 홈 시스템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개인별 맞춤형 IoT 건강 관리 서비스 확대도 마음을 끄는 강점이라 생각됩니다.


자사 IoT 플랫폼을 통해 건강 관련한 고객 자료를 빅데이터로 분석하고, 'GiGA IoT 헬스' 앱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건강 컨설팅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하니 신뢰를 가져볼 만합니다.



kt는 자사 IoT 플랫폼을 통해 kt 기술과 자원을 개방하고 파트너사들이 이를 토대로 개발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자 지원을 한다고 하니 그 또한 반가운 일입니다.



광화문 kt 스퀘어에서 직접 본 KT 'GiGA IoT 홈' 시스템은 당장이라도 구축하고 싶은 시스템이었습니다. 조금 살만한 집을 보유하고 있다면 반드시 갖춰 놓아야 할 홈 시스템이라고 느낄 정도였습니다.


집은 제2의 생활 장소로 쾌적해야 하기에 좋은 홈 시스템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 점점 확대되지 않을까 합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블로그 구독은 'RSS' 및 '네이버 북마크'를 이용하시면 편해요^^*


◀ Prev 1  ... 327 328 329 330 331 332 333 334 335  ... 3410  Next ▶
BLOG main image
FreeMouthPaper
대중문화평론.IT,여행,사진
by 바람나그네
바람나그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410)N
[토크] 방송, 문화, 연예 (2649)N
[리뷰] IT 리뷰 (432)N
[테마] 인터뷰, 현장취재 (104)
[토크] 뮤직, 공연 (42)
[특집] 2011 MAMA (7)
[여행] 국내여행 (49)
[여행] 해외여행 (13)
[여행] 인천여행지 100선 (39)
[포토] 갤러리 (19)
[취미] 맛집 & 일상 (24)
[토크] 블로그 (18)
흉보기 (0)
주제없는 방 (8)

달력

«   2017/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51,167,064
  • 5,48720,701
TNM Media textcube get rss
Daum view 베스트 블로거
티스토리 모바일 블로그
2013 view 블로거대상 엠블럼
2012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FreeMouthPaper

바람나그네'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바람나그네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
바람나그네'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