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광대역 LTE-A, 피서철 ‘대구’ 광대역 속도는?

728x90


따끈하다 못해 뜨거운 여름 피서철 독자 분들은 무사히 잘 지내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시기는 조금 다르겠지만, 많은 분들이 휴가를 떠나는 시기인데요. 산이나 강. 그리고 바다 등 많은 곳으로 바캉스를 떠나고 있습니다.

저야 딱히 휴가로 내세울 만한 움직임을 아직 하고 있지 않았지만, 이래 저래 조금씩 다니는 곳에서 덥지만 한가한 여름을 보내고 있습니다.

지난 KT 광대역 LTE-A 글 중 보면 아시겠지만, 그때 측정한 지역이 부산이었다면, 이번 글에서 소개해 드리는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지역은 대구가 되겠습니다.

대구도 휴가철에 여행으로 가볼 만한 곳은 많습니다. 경북 쪽을 생각하시면 청도도 볼 게 많은데요. 와인터널이라든지 소싸움테마파크, 용암온천 등이 볼만하다고 합니다. 이곳은 언제 저도 한 번 가보려고 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그렇다고 제가 이번에 움직인 동선이 그곳은 아닙니다. 제가 움직인 곳은 대구의 자랑인 동성로와 동인동 찜갈비 골목 정도가 되겠습니다. 바로 이곳에서 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또한 해봤습니다.

대구의 KT 광대역 LTE-A 속도를 따진다면 전체적으로 상당히 우수한 속도를 자랑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차이가 있음은 당연하고요. 그 점은 이미 많은 분이 특성을 조금은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처음 움직인 곳은 도착하자 마자 식사를 해결하러 간 곳인 동인동 찜갈비 골목입니다. 이곳은 끼니를 해결하려 간 곳이었지만, 우연찮게 재 본 결과 속도가 무척이나 빠르게 나와 놀랐습니다. 무려 157.9Mbps가 나와주니 놀라지 않을 수 없더군요.

생각지 않은 곳에서 엄청난 속도를 만나니 왠지 반가움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그 유명한 찜갈비의 맛도 즐기며 점심을 해결해 줍니다. KT 광대역 LTE-A의 알찬 속도도 확인할 수 있어 덤으로 좋았습니다. 매운 찜갈비라는 데 충분히 먹을 만한 맛있는 매운 맛이더군요.




대구에서 가장 유명할 것 같은 동성로에 내려 보니 속도도 엄청 나더군요. 측정치 위에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요즘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설빙도 눈에 보입니다. 속도는 164.0Mbps가 나와줍니다.



그 유명하다는 동성로에 서서 사진도 남겨봅니다. 그저 밋밋하게 속도체크 삼매경에 빠지기 아가운 광경들이 있으니 찍어 보여드려야겠죠.



거리 한 가운데 자리한 티켓부스가 참 신선한 광경을 제공해 줍니다. 보통 건물 안에 자리해 있는 티켓 부스가 번화한 거리 한 가운데 있어 그것이 특별해 보이더군요. 문화 생활에 그만큼 자유로운 곳인가? 하는 생각을 하게 하더군요.



걸어 내려가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 앞에 서서 속도 측정을 해보니 이곳은 약간 차이가 있더군요. 이곳에서 잰 속도는 129.4Mbps가 나와주네요.



바로 위 측정치로 말이죠. 준수한 속도가 나와 줍니다. 동성로 1가가 되겠네요.



동성로 1가로 가면서 재본 공평동에서의 속도는 104.7Mbps 였습니다. 횡단보도에 서서 재본 속도이고 특별히 어딘가에 서서 측정한 수치가 아닙니다. 걸으면서 재 본 속도입니다.



중간 동문동의 속도는 100.3Mbps 였습니다. 이 수치도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 주변에서 잰 수치 입니다.




위 두 사진은 같은 곳을 보여주는 것이고요. 주소 보이기로 체크해 본 결과 대구광역시 수성구 동대구로라고 나오네요. 밑으로 보이는 전철역은 범어역으로 나오네요. 이곳에서 체크해 본 결과 155.0Mbps가 나와 줍니다.



혹시나 해서 다시 한 번 벤치비 앱을 돌리니 170.8Mbps가 나와 놀라움을 줬습니다. 이곳이 이렇게나 빠른가? 생각될 정도로 빠른 속도를 자랑했습니다.



지도를 보시면 알겠지만 바로 위 체크한 곳과 같은 곳임을 알 수 있습니다. 차이라면 전철역 쪽으로 조금 더 걸어 내려와 잰 것이라는 차이점은 있네요.



중간에 움직이다 수성구청역에 잠시 정차를 하고 KT 광대역 LTE-A 속도를 체크해 보니 127.4Mbps가 나와줍니다.



사실 움직이는 곳마다 모두 속도가 잘 나오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는 어떤 곳이라도 마찬가지겠죠. 워낙 환경마다 조금씩은 다른 결과를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죠.

기지국이 멀거나 중계기가 멀어지면 자연히 속도가 줄어들고, 사람이 많이 모여드는 지역일수록 그 속도는 천양지차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구 지역 몇 군데의 KT 광대역 LTE-A 속도는 꽤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였습니다.

전체가 다 잘 나올 수는 없다고 보고, 그게 당연한 거죠. 하지만 생각했던 그 이상의 속도를 보여줬기에 대구 발걸음은 작은 놀라움의 연속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대구 지역의 KT 광대역 LTE-A 속도 체크를 보셨고요.

다음은 먼저 글에서 알려드렸듯 다시 한 번 알려 드리고 싶은 이벤트가 있어서 이어 알립니다. 통신사 KT가 요즘 TV CF로 선보이고 있는 이벤트인데요.

그것은 바로 광대역 커버리지 지도를 만드는 이벤트 입니다. 이 이벤트는 통신사가 아닌 실제 사용자가 직접 광대역 커버리지 맵을 만드는 뜻깊은 이벤트라 더 즐겁습니다.



이벤트에 참가하는 건 굉장히 쉽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벤치비’ 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속도 체크하기 전 ‘측정 결과에 주소 표시’를 체크 설정해 주면 준비는 모두 끝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곳에서 벤치비 앱을 돌리면 자동으로 데이터가 쌓이며 위와 같은 맵을 만드는 데 참여할 수 있는 것이죠.



또 참가하게 되면 위와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좋은 경험이 되리라 봅니다. 꼭 뭘 받아서이기보다 사용자가 직접 테스트한 광대역 커버리지를 만든다는 데 더 의미가 있는 이벤트라 여겨집니다.

KT 광대역 LTE-A 측정을 저의 경우 서울과 안산, 안양. 그리고 4호선 오이도 방향에서 해봤고요. 이번에 부산과 대구까지 측정을 해봤는데요. 전체적으로 광대역 LTE-A 서비스를 못 받은 곳은 없었습니다. 게다가 속도도 괜찮게 나왔기에 만족할 것 같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선물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