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클럽파티 지드래곤 비난. 알고 욕하라

빅뱅 지드래곤이 대.마.초 흡연으로 적발되어 비난이 일고 있는 가운데, 언론들이 앞 다투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된 사진을 가져와 반성이 없다는 듯 몰아가고 있다. 그러나 이는 극히 오해를 유도하는 몰아가기식 보도로서, 이를 그대로 믿고 사진을 퍼나르며 YG패밀리 전체와 지드래곤을 향한 비난전을 하고 있는 현실이 무척이나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안타까움을 전해주고 있다.

언론의 끼워맞추기식 보도야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었지만, 또한 어제 오늘 당하지 않는 법이 없는 네티즌들의 문제 또한 따져보지 않을 수 없을 것 같다. 조금만 살펴보면 그것이 거짓이라는 것을 알 법한데, 언론 보도의 1차원적인 기사만을 바라보며 '거 봐! 또 이러잖아'라는 식으로, 화제에 오른 인물을 반성이 없는 사람으로 몰아붙이기 일쑤인 것은.. 성숙한 시민으로서 보여서는 안 될 모습으로 다가온다.

오히려 이번 빅뱅 '지드래곤'의 사건을 보면 어느 선에서 이해를 할 수 있는 면이 많았다. 팩트 면에서야 비난을 피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지만, 이해를 하려면 충분히 이해를 할 수 있는 문제임에도 여론의 물결에 쓸려다니다 보면.. 그것은 용서할 수 없는 일로 떠밀리기 쉽게 되는 것이 이런 일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지드래곤이 겪고 있는 일을 그들의 말대로 이해를 하려면 이해를 못 할 일은 없다. 그들이 말 한대로 일본에서 콘서트를 끝내고 성공적인 분위기를 축하하려 갖은 술자리에서 자신의 팬인 일본인이 화장실에서 건넨 담배를 우연히 얻어서 핀 것이 이번 일이 시작이었다면 그 과정을 이해 못 할 이유는 없다.

그러나 이 부분의 이야기를 들었을 때 궁금증이 생기는 것은 존재한다. 왜 그렇게 정확하게 일련의 일들이 일어나고 조사 과정이 지드래곤에 쏠렸느냐에 대한 궁금증 말이다. 다른 멤버들까지 지목이 된 것이 아닌, 딱 한 사람인 지드래곤이 찍혔냐는 것인데.. 그런 것들을 생각하면 이런 일들이 왠지 타겟이 된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요즘 YG에 걸려있는 시선이 한 둘이 아니다. 코스닥 상장부터 해외로 진출하는 일들까지 찾아보면 그들을 주목하고 뭔가 제지해야 할 조건들은 없지 않은 것도 현실이니 이런 의문을 가지는 것 또한 당연한 일이 아닐까 한다.

다시 돌아와 이번 문제를 되짚어 보자면 황당한 일이 아닐 수 없다. 'YG클럽파티' 기사들이 나오고, 득달같이 달려들어 욕을 하는 여론들의 문제는 정확한 상황을 확인하지 않고 책임감 없이 몰아붙이는 일들로 남을 기억이다. 왜일까?


이 클럽파티 사진이 문제의 사진으로 돌아다니는 것이다. 이 사진의 원 글(YG패밀리 클럽파티 모습은 역시 다르네!!! - 링크주소) 게재는 바로 밑 캡처 사진이 있는 곳에서 시작이 된다.


클럽파티 사진이 게재된 원 글의 사진들을 가져다, 언론들이 앞 다투어 보도를 하고, 그것을 블로거들 뿐만 아니라 그를 비난하는 사람들이 퍼다 나르며 욕을 하는 원 글은 10월 06일 게시된 글이다. 'YG패밀리 클럽파티 모습은 역시 다르네!!!'의 타이틀로 올라온 글이다.

그러나 이 사진이 게재되고 언론들은 빅뱅의 지드래곤이 대.마.초 흡입을 하고 반성도 없이 이런 광란의 파티를 즐겼다고 하듯 보도를 하기 시작했다. 원 글은 사실 그런 문제를 가리킨 것이 아니었으나, 언론들은 현재 지드래곤의 상황과 엮어 문제를 만들어 내 버렸다.

문제는 메이저 언론들뿐만 아니라, 마이너 언론이기도 한 블로그 미디어에서도 이런 상황에 휩쓸려 단지 사건에 또 다른 사건을 얹어 비난을 하는 형태로 그들을 욕하기에만 집중을 하고 있다. 이해를 조금이라도 하고, 뭔가 의심스러운 것이 있다면 찾아 볼 생각은 아니 하고.. 그저 파도에 휩쓸리는 물보라처럼 일렁이기에만 급급한 모습이다.


YG패밀리 광란의 클럽파티 사진이라고 해서 과연 그랬을까? 라는 궁금증이 생겼다. 이런 예민한 시기에 그들이 광란의 파티를 즐길 정도로 정신이 없는 사람들이었을까? 하는 궁금증에 기억을 되새겨 보았더니 '제레미스캇'이 방문한 것은 꽤나 되었다는 생각이 나 기사를 검색해 봤다.

역시나 제레미스캇이 방한한 것은 2010년 3월의 일이었다. 당시 제레미스캇이 2NE1의 노래를 좋아하고, 그녀들의 스타일을 좋아해서 클럽 파티에 초대한 것이 바로 검색이 된 것이었다.

검색을 하자마자 나온 것은 바로 1년 반이나 지난 당시의 흔적들이었다. 2NE1이 톱디자이너인 제레미스캇에 초대된 기사였고, 그 기사에는 파티 때 입은 의상 그 모습 그대로가 사진으로 남아 있었다. 이 사진이 게재된 것이 2010년 3월 29일자 게재 글이었고, 이번에 문제가 된 사진은 바로 2010년 3월 28일 날짜가 새겨진 파티 사진이었다.

즉 파티 사진이 찍힌 것이 3월 28일이고, 그날 찍었던 사진을 다음날인 3월 29일 게재한 것인데, 이번에 그 사진이 다시 게재되며 오해를 부른 것이다.


사진을 비교해 봐도 쉽게 알 수 있다. 당시 제레미스캇에 초대되어 입장을 하며 찍힌 각종 언론들의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산다라의 의상은 노란 지브라 자켓에 빨간색 티셔츠의 모습이었다. 팬츠까지 똑같았다. 같은 의상이고 같은 날이었다는 방증인 셈이다.

여기에 절대 속이지 못 할 날짜가 각인되어 있다. 사진 그대로를 부분 카피해서 키워 본 날짜는 정확히 2010년 3월 28일이라고 찍혀있다. 지금은 2011년 10월인데 그들이 지금 파티를 즐길 수는 없는 법.

산다라뿐만 아니라 CL도 입장을 할 당시 의상 그대로였고, 인물들조차 모두 같은 멤버들이었다. 1년 반이나 지난 사진으로 이번 사건에 얹어서 비난을 하는 것이 얼마나 잘못되었는가는 스스로 생각해 보면 후회될 일 일 것이다.

단지 지드래곤이 이번 사건으로 인해서 욕을 먹는 것은 한 편으로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일이다. 그러나 없는 일을 보태어 그의 죄를 더 크게 만드는 것은 언론들뿐만 아니라 그를 지금 욕하는 사람들도 반성을 해야 할 문제일 것이다. 있는 것으로만 욕을 해도 반성을 할 사람은 할 것이다.

이것저것 끼워맞춰 없는 죄까지 씌워 더 큰 죄를 만드는 것이 한국적인 언론의 특징이라면, 대중들은 이런 언론의 보도행태를 비웃어 줘야 올바른 시민의식이라 할 수 있다. 같이 휩쓸리며 똑같은 사람이 되는 것만큼 안타까운 모습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지드래곤의 잘못은 담배를 피우는 것이 원죄라면 원죄일 것이다. 담배 피우는 이들은 담배를 나누는 것이 겸양지덕이라 생각을 한다. 그리고 이런 호의를 거절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라고들 말한다. 얼마 하지도 않는 담배를 나누는 것을 큰 나눔이라 여기는 세계인들 속에 그는 거리낌 없이 뭔지도 모르고 받아 피운 죄를 지었다. 다시 이런 일을 당하지 않으려면 그는 담배부터 끊어야 할 것이다. 그래야 뭐든 피우는 일에 몰두하지 않을 것이고, 이런 일을 안 당할 것이기에..!!

알고 욕을 하자. 그가 지은 죄만큼 욕을 하자. 이해가 된다면 되는 만큼 이해를 하고 용서하자.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신중해지자. 이런 말이 생각나는 일이 이번 일이 아닐까 한다.

* 여러분들의 추천 한 표는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0)

  • 2011.10.07 12:15 신고

    원래 하나가 걸리면 나머지 아홉개도 안좋게 보이기 마련인거같아요.^^;
    잘보고갑니다.행복한주말되세요^^

    • 2011.10.10 04:19 신고

      옳은 말씀입니다. 거기에 안 좋게 보는 사람들에게는 더 없이
      안 좋은 것들이 많이 보이는 시기이기도 하겠죠 ㅎ.
      행복 만땅 하루되세요^^

  • 공감합니다
    2011.10.08 02:19 신고

    메이저 언론이 이렇게 휩쓸렸다는 것도 문제지만
    마이너 언론들마저 그랬다니..

    바람나그네님 표현처럼
    '이것저것 끼워맞춰 없는 죄까지 씌워 더 큰 죄를 만드는 한국적인 언론' 도 문제이지만

    '어제 오늘 당하지 않는 법이 없는' 네티즌들이
    아직도 너무 많다는 걸 다시한번 느끼네요 이번 일을 보며...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시길!

  • 최민
    2011.10.08 07:41 신고

    호기심이였다면 모를까 팬이 준 담배를 받아피웠다는 그 구차한 변명을 믿는 사람이 더 멍청한것같은데ㅋㅋㅋㅋ
    국과수에서 말한것처럼 몇달이 지나서는 검출이 안되는 머리카락 지드래곤은 전부터 대마초를 피웠고
    그리고 조사받는 그 즈음도 대마초를 피웠다가 팩트 아닐까요?
    정작 그들이 문란하게 놀았건 뭐건은 전혀 관심없습니다.
    화가나는건 지드래곤의 어이없는 기소유예인거죠.
    우리나라에선 돈있고 빽인는놈은 또 저렇게 빠져나가는구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그것도 변명이랍시구
    2011.10.09 13:31 신고

    알고 욕하라구요? 대략 압니다 벌써 2년전부터 지디의 대마초설은 흘러나왔고
    한두번 핀 걸로 검사결과 양성으로 나올 수 없다는 것도 있고
    근데 변명이라고 하는게 말도 안되는 헛소리뿐이니...
    양현석은 그걸 변명이라고 합니까?
    무슨 잘못이든 간에 연예인들은 잘못을 시인했으면 사과부터 하고
    자숙하는게 옳은 일입니다
    모든 논란을 잠재우는 제일 현명한 방법을 놔두고
    그저 자기 식구 챙기고 감싸느라 구차한 변명을 늘어놓으니
    팬이 아닌 입장에서 들으면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평소에도 지디나 승리의 허세와 시건방이 싫었고
    yg 소속 가수들의 특권의식과 허세가 싫었는데
    이번 일을 계기로 더 확고해졌습니다
    정말 짜증나는 소속사라는게 말입니다
    네티즌과 시청자를 뭘로 봤으면 그러는 건지???

    • 걍 끄지라
      2011.10.10 05:40 신고

      싫으면 그냥 마음속으로 싫다고 할것이지
      왜 여기와서 나대고 ㅈㄹ인지???
      지금 당신이 하는 말이 더 듣기에 꼴볼견이거든요?
      그러니까 여기서 나대거나 ㅈㄹ하지말고
      걍 끄지라고!!! 니나 알고 나대라

  • zzz
    2011.10.21 12:58 신고

    지드라곤 팬들 자위 쩌는 구만...나경원에 이어 자위녀로 인정하마ㅋㅋㅋ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4.09.01 22:54 신고

    저 위에 싫으면 마음속으로 싫다 하라는 사람은 뭐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싫다는거 말도못하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변명만 주구장창하겠지

  • dodo
    2015.01.31 11:35 신고

    원래랩은 흑인의 믿바닥같은 음악아닌가요?
    사랑도안해보고 사랑노래하면 진정성이없죠
    랩퍼라면 대 마초도해보고 노숙도해보고 원가 그바닥을알아야 진정한프로지
    다른나라에선 대마가 합법인곳도 많잖아요
    물론 지디가 잘했다는게아니라 그런쩍으로 이해하고싶네요
    아들같고 예뻐서ㅡㅡ

Designed by CMSFactory.NET